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발표한 10월 수입차 등록 현황을 글로벌이코노믹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혼다, 렉서스, 도요타, 닛산, 인피니티 등은 지난달 1977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4756대)보다 58.4% 판매가 줄었다.
이중 지난달 업계 7위에 오른 혼다는 880대를 판매해 8.4%(74대), 9위 렉서스는 456대 판매로 77%(1524대) 판매가 각각 감소했다. 렉서스는 한일 갈등이 불거진 7월부터 9월까지 30% 이상 판매 신장세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달 업계 12위로 추락한 도요타는 408대 판매로 69.2%(933대), 17위 닛산은 139대 판매로 65.7%(266대) 각각 판매가 크게 감소했다.
반면, 15위 인피니티는 이 기간 168대를 팔아 12%(18대) 판매가 늘면서 3개월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지난달 업계 1위부터 5위까지 각각 차지한 벤츠, BMW, 이우디, 지프, 볼보 등은 모두 1만6658대를 팔아 전년 동월(1만228대)보다 62.9% 판매가 크게 늘었다.
업계 1위 벤츠는 같은 기간 8025개를 판매해 26%(1654대), BMW는 4122대를 팔아 93.4%(1991대) 판매가 각각 크게 증가했다. 벤츠는 전달 300%에 육박하는 성장세로 올해 누적 역성장을 극복한데 이어, 지난달 다시 판매가 급증하면서 올해 누적 성장세를 0.5% 포인트 올린 8.7%로 뛰었다. 벤츠의 올해 누적 판매는 6만2123대.
BMW 역시 전월 100% 성장세와 비슷한 판매 증가로 누적 판매를 3만4383대로 올려 23.8%의 역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는 전월 누적 역성장세보다 5.8%포인트 개선된 것이다.
3위 아우디 역시 한일 갈등에다 신형 A5, A6, Q7의 선전 등으로 2210대를 팔아 전년 동월(349대)보다 판매가 533% 초고속 성장했다.
◇ 지프, 1361대 판매…월간으로 사상 최고 실적
올해 지프 브랜드을 전면에 내세운 피아트크라이슬어(FCA) 코리아 역시 이 기간 1361대를 팔아 판매가 97.2%(687대) 수직 상승했다. 지프의 지난달 판매는 월간으로 사상 최고의 실적이다.
업계 5위 볼보 역시 940대를 판매해 36.8%(253대) 급성장했다.
다만, 6위 미니는 9월 30% 이상 고성장세를 지속하지 못했다. 852대 판매에 그쳐 44%(331대) 판매가 역성장한 것이다. 8위 폭스바겐 53.8%(1302대→602대), 10위 포드 57.7%(1016대→430대) 등도 큰 폭으로 판매가 감소했다.
10월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은 2만2101대로 전년 동월(2만813대)보다 6.2% 증가했다. 이로써 올해 수입차 누적 등록을 18만9194대로 전년 동기(21만7868대) 보다 13.2% 감소하며서 전월 역성장세(15.2%)에서 2% 포인트 개선됐다.
10월 수입차 판매 1위는 아우디 Q7 45 TFSI(가솔린) 콰트로(1394대)가 벤츠 E 300(773대)을 제치고 차지했다.
수입자협회 윤대성 부회장은 “10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신차효과와 적극적인 핀촉활동 등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정수남 글로벌모터즈 기자 perec@g-enews.com
정수남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