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0 12:21
제네시스가 브랜드의 럭셔리 중형 SUV ‘2026 GV70’을 공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식 변경 모델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정숙성(NVH) 성능을 끌어올리고, 트림 및 패키지 구성을 재정비해 실용성과 고급감을 동시에 높인 것이 특징이다.2026 GV70은 하부 소음 차단을 위한 언더 커버 흡음재를 기본 적용하고, 특히 가솔린 2.5 터보 모델에는 엔진 진동 전달을 줄여주는 ‘엔진 서포트 댐퍼’를 추가해 전반적인 정숙성과 승차감을 개선했다. 이로써 도심 주행은 물론 고속 주행 시에도 더 조용하고 안락한 실내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패키지 구성은 고객 선호도와 실사용 데이터를 반영해 전면 재구성됐다.기존 가솔린 2.5 터2025.10.20 11:35
포르쉐가 중대한 변화의 기로에 섰다. 포르쉐는 마이클 라이터스(Michael Leiters)를 차기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하며 턴어라운드를 모색하고 있다고 19일(현지 시각) 톱오토가 보도했다. 54세의 독일 엔지니어인 라이터스는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와 페라리에서 럭셔리 자동차 기술을 연마한 인물이다.라이터스는 내년 1월 모회사인 폭스바겐 그룹을 5년 더 이끌게 될 올리버 블루메의 뒤를 이어 CEO 자리에 오를 예정이다.'값비싼 EV 전략'의 후폭풍포르쉐는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공격적으로 추진했던 고비용 전기화 전략이 마진 하락을 가져왔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포르쉐는 다시 하이브리드와 내연2025.10.20 09:53
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Genesis)가 인도 고급차 시장에 진출한다. 15일 현대자동차 인도 투자자의 날에서 공식 발표된 내용이다. 이 한국 브랜드는 2027년까지 인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특히 인도에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로 대표되는 독일 럭셔리 트리오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던진다고 20일 익스프레스 드라이브스가 보도했다.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공식적으로 독립 브랜드로 출범했다. 이는 현대차에게 일종의 럭셔리 독립 선언이었다. 토요타에 대한 렉서스, 혼다에 대한 아큐라와 비슷한 위치다.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들과 직접 경쟁하기 위해 만들어졌다.제네시스 차량은 국제적인 협2025.10.20 09:10
한때 명성, 정밀함, 완벽한 엔지니어링의 대명사였던 독일 자동차 산업이 흔들리고 있다. 19일(현지 시각) 시티매거진은 메르세데스-벤츠와 폭스바겐 등 독일의 거물들이 과거 시장의 왕이었던 노키아(Nokia)가 걸었던 몰락의 길을 따라가고 있다는 냉혹한 경고가 나온다고 보도했다. 글로벌 경쟁 심화, 전략적 오판, 고비용 구조가 이들을 벼랑 끝으로 몰아넣는 주요인이다. 과연 이 자동차 제국을 구할 수 있을까?오만함이 낳은 '전기차 해일' 간과독일 자동차 산업의 위기는 경쟁에 대한 오만함에서 시작됐다.2015년, 폭스바겐 수장이었던 마티아스 뮐러는 테슬라를 조롱했다. 그는 "테슬라는 연간 8만 대를 팔고 50억 달러의 손실을 낸다"고2025.10.20 08:14
오늘날 도로 위를 지배하는 것은 압도적인 크기의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과 픽업트럭이지만, 자동차 역사의 중요한 순간들은 크기가 아닌 효율성과 독창성으로 승부한 작은 차들이 장식했다.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경제적 필요와 기술적 도전에 응답하여 각 브랜드의 개성이 담긴 가장 작은 모델들을 선보였다.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한 시대의 문화와 생활 방식을 반영하는 미니멀리즘의 걸작들을 알아본다.경제적 격변기가 낳은 '마이크로카' 전성시대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은 자원이 부족하고 대중에게 저렴한 개인 이동 수단이 절실했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은 스쿠터 엔진을 활용한 초소형 자동차, 즉 마이크로카(Microcar)의2025.10.18 09:05
내달 6일 막을 올리는 2025 WRC 포럼8 랠리 재팬은 단순한 랠리 경주를 넘어, 시즌 챔피언 타이틀의 향방을 결정하는 '파이널 스테이지'와 같다. 전 세계 랠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이 경기를 두 배로 즐기기 위한 심화 관전 팁을 소개한다.챔피언십 점수판 계산하며 관전랠리 재팬을 가장 흥미진진하게 즐기는 방법은 현재 드라이버 및 제조사 순위를 머릿속에 두고 실시간 점수를 계산하는 것이다. 현재 엘핀 에반스, 칼레 로반페라, 세바스티앙 오지에, 오트 타낙 등 상위 드라이버들의 점수 차는 매우 근소하다.우선, 드라이버들은 랠리 재팬에서 최소한의 점수라도 더 획득해야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할 수 있다. 누가 우승하느냐보다, 누가2025.10.17 18:04
베이징 현대(Beijing Hyundai)가 야심작인 순수 전기 SUV 엘렉시오 EO(Elexio EO)를 공식 출시하고 생산을 시작했다고 17일 카뉴스차이나가 보도했다. 이 모델은 현대차의 글로벌 전기차 플랫폼인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제작된 중국 시장 최초의 순수 전기 SUV다.일렉시오 EO는 10월 29일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판매에 돌입했다. 펀(Fun), 스마트(Smart), 테크(Tech) 세 가지 트림으로 나온다. 사전 판매 가격은 13만 위안에서 15만 위안 사이다. 이는 1만 8200 달러에서 2만 1000 달러(약 2590만 원에서 2990만 원)에 해당하는 공격적인 가격이다.이 소형 SUV는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다. 최대 722km의 CLTC(Ch2025.10.17 13:05
2025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시즌의 대미를 장식할 '포럼8 랠리 재팬(FORUM8 Rally Japan)'이 오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일본 아이치현과 기후현 일대에서 개최된다. WRC의 피날레에 가까운 이 랠리는 치열한 챔피언십 경쟁의 최종 승자를 가리는 중요한 무대가 될 전망이다.토요타 안방의 '고속 아스팔트' 대결랠리 재팬은 다른 랠리와 달리 비포장도로(그래블)가 아닌 고속 아스팔트(타막) 노면이 주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랠리의 베이스캠프인 서비스 파크는 토요타 시티에 위치하며, 경기는 아이치현과 기후현의 험난한 산악 도로를 통과한다. 드라이버들은 좁고 기술적인 코너, 그리고 급격한 고저차가 반복되는 노면에서 차량의2025.10.17 12:09
닛산이 중국 시장에서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한다. 둥펑 닛산은 17일 브랜드 중국 진출 40주년 행사에서 새로운 중형 세단 N6와 부분 변경된 티아나(Teana)를 공개했다. 특히 새로워진 티아나는 중국 IT 공룡 화웨이(Huawei)의 기술을 등에 업었다. 화웨이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하모니OS 콕핏(Cockpit)'을 탑재한 세계 최초의 가솔린 구동 차량이 된 것이다.하모니OS의 가장 큰 강점은 '슈퍼 디바이스(Super Device)' 개념이다. 자동차 안의 대형 화면과 관련된 모든 시스템을 움직이는 운영 체제(OS)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자동차와 사용자의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다른 화웨이 기기들이 끊김없이 연결되어 하나의 장치2025.10.17 09:0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은 인간과 기계가 극한의 험로를 정복하는 스포츠다. 시속 200km를 넘나드는 랠리카 뒤에는 드라이버들의 드라마틱한 성장 배경, 불굴의 의지, 그리고 팀워크에 얽힌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들이 숨어 있다. 은퇴 번복을 고민하는 '현역 최강' 세바스티앙 오지에WRC 역사상 세바스티앙 뢰브에 이어 가장 많은 성공을 거둔 세바스티앙 오지에는 경기를 보는 재미를 더하는 '변수의 아이콘'이다. 그는 이미 수차례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음에도 2022 시즌부터 출전 라운드를 줄이는 '파트타임 드라이버'로 전환하며 은퇴를 준비하는 듯했다. 그러나 파트타임 전환 이후에도 출전하는 랠리마다 포디움에 오르거나 우승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