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8 08:33
인도가 유럽, 일본, 미국 주요 자동차 브랜드의 새로운 제조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17일(현지 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수년간 중국 시장을 쫓았던 테슬라, 포드, 스즈키, 토요타, 혼다 같은 브랜드들이 인도로 향한다. 이들은 생산 기지를 구축하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쏟아붓고 있다.포드는 2021년 인도 시장을 포기했었다. 하지만 최근 계획을 뒤집고 투자를 재개했다. 포드는 약 3억 7000만 달러(약 5400억 원)를 투자할 예정이다. 첸나이 공장을 개조하여 2029년부터 고성능 수출 엔진을 만들 계획이다.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움직임도 크다. 토요타와 스즈키는 총 110억 달러(약 16조 원)를 투자한다. 이들은 인도 생산 능력을 확2025.11.17 13:43
중국 자동차 산업 구조의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다. 이제 더 이상 '차를 잘 만드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17일(현지 시각) 차이나데일리 보도에 따르면, 핵심 경쟁 우위가 제조(하드웨어)에서 서비스 생태계(소프트웨어와 모빌리티)로 이동하고 있다. 업계 싱크탱크인 China EV100은 이 변화를 선언했다. 인공지능(AI) 시대에 국가의 자동차 경쟁력은 새로운 기준으로 평가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전의 중심은 제조업 시대였다. 핵심 가치는 차를 만들고 파는 행위(쇠와 공장)에 있었으며, 기계 공학이 주요 기술 동력이었다. 그러나 이제 새로운 중심은 서비스 생태계 시대로 옮겨졌다. 새로운 핵심 가치는 차를 사용하는 과정에서2025.11.17 13:40
르노코리아가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 종료 직후인 17일부터 르노코리아만의 역대 최고 수준 고객 혜택을 월 말일까지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매주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고객 감사제 '르노 메르시 위크(Renault Merci Week)'도 올 연말까지 지속한다.르노코리아는 이달 말까지 베스트셀링 중형 SUV인 '그랑 콜레오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39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의 아웃도어 감성 스페셜 에디션인 '에스카파드(escapade)' 모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다.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는 파노라마 선루프 또는 루프박스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하여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2025.11.17 11:20
영국에서 가장 '거친' 자동차 제조업체인 TVR이 새 소유주인 차지 홀딩스(Charge Holdings)의 지원으로 돌아온다고 16일(현지 시각) 카앤드라입가 보도했다. V-8 구동 그리피스(Griffith)에 대한 계획은 현재 순항 중이다. 포드의 V-8 동력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새 소유주는 이전에 EV 레스토모드(Restomod)를 제작했다. 이들은 전기 TVR이 잠재적인 미래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이는 마치 영화 '몬티 파이튼과 성배' 속 장면 같다. "모두가 늪지대에 성을 짓는 것이 어리석다고 말했다. 하지만 나는 단지 그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똑같이 지었다. 늪 속으로 가라앉았다. 그래서 두 번째 건물을 만들었다. 그것은 늪 속으로 가라앉았다. 그래서2025.11.17 08:36
포드 자동차 CEO 짐 팔리(Jim Farley)는 테슬라와 중국의 전기차(EV) 지배력이 포드에게 큰 충격을 주었음을 인정했다. 이 충격은 포드가 전 세계적으로 혁신하고 경쟁하도록 밀어붙이는 원동력이 되었다.16일(현지 시각) EV매거진 보도에 따르면, 팔리 CEO는 경쟁사의 차량을 검사할 때 "충격적인" 발견에 놀랐다며, 이는 포드가 테슬라와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EV 시장과 더 잘 경쟁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와 중국 EV 스타트업이 얼마나 앞서 나갔는지 깨달았다고 팔리는 말했다.테슬라의 단순함 vs 포드의 '1.6km' 배선팔리 CEO의 충격은 차량을 분해(Tear Down)했을 때 시작됐다. 그는 "첫 번째 Mo2025.11.17 07:20
인도의 확장하는 전기차(EV) 부문에서 중국 자본이 주요 경쟁자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현재 국내 제조업체인 타타 모터스와 마힌드라 & 마힌드라가 주도하는 시장의 핵심 변화다. 16일(현지 시각) ET Auto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브랜드들은 진출한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영국산이지만 중국 소유의 MG, 세계 최대 EV 제조사인 BYD, 그리고 스웨덴 유산의 볼보 등이 주인공이다. 이들은 한국과 독일의 경쟁업체를 제치고 인도 EV 시장의 3분의 1을 확보했다.Jato Dynamics에 따르면, 올해 10월까지 중국 관련 브랜드는 5만7260대의 차량을 생산했다. 이는 수량 기준으로 시장의 33%를 차지하는 수치다.이러한 중2025.11.16 08:45
메르세데스-벤츠와 BMW라는 '양강 구도'가 굳건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최근 가장 역동적이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두 주역은 아우디(Audi)와 볼보(Volvo)다. 과거 확고한 '독일 3사'의 멤버였던 아우디는 입지 회복을 노리고 있으며, 볼보는 '탈독일' 스웨디시 럭셔리를 내세워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3위 자리를 놓고 접전을 벌이는 '뉴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이 두 브랜드는 상반된 마케팅 전략, 디자인 철학, 그리고 전동화 로드맵을 가지고 있어, 프리미엄 시장의 주요 구매층을 흡수하기 위한 이들의 격돌은 향후 전동화 시대의 패권 다툼을 예고하는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되고 있다.한국 시장 판매 전략: '신뢰' 구2025.11.14 20:10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팀(TGR-WRT)이 검증된 젊은 재능을 추가하며 2026년 시즌 드라이버 라인업을 14일 새롭게 발표했다. 24세의 젊은 드라이버 올리버 솔베르그(Oliver Solberg)가 랠리1(Rally1) 드라이버로 전격 승격되며 엘핀 에반스(Elfyn Evans), 세바스티앙 오지에(Sebastien Ogier), 카츠타 타카모토(Takamoto Katsuta), 사미 피야리(Sami Pajari)와 함께 팀을 이끌게 된다.토요타는 2025 시즌 기록적인 성과로 5년 연속 제조사 챔피언십을 차지한 기세를 몰아, 2026년에도 모든 전선에서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대부분의 대회에 GR 야리스 랠리1 차량 5대를 투입할 계획이다.솔베르그와 코드라이버 엘리엇 에드먼드슨은 올해 GR 야2025.11.14 19:39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가 글로벌 인력 감축에 돌입한다. 막대한 부채를 안고 있는 짐 랫클리프의 사업이 재정적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있다는 신호로 풀이된다.14일 외신 등에 따르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전체 인력 1700명 중 영국 및 유럽 등 다수의 거점에 걸쳐 '수백 명'의 본사 직원을 감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본사 조직을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 구조화를 위한 전략적 조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만, 단종된 랜드로버 디펜더에 대한 오마주로 제작된 오프로드 차량 '이네오스 그레나디어(Ineos Grenadier)'를 생산하는 프랑스 함바흐 공장에는 감원이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2025.11.14 09:0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랠리 재팬의 열기가 뜨거웠던 지난 8일, 토요타는 WRC 제조사 타이틀 획득의 주역이자 미래를 책임질 핵심 인재 육성 시스템에 대한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했다.이 자리에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C팀의 타카하시 프로듀서(P)와 차세대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인 '챌린지 프로그램'의 드라이버 타쿠미 마츠시타(3기생), 간타 야나구다 선수가 참석하여 랠리의 성공 비결과 프로그램의 목표, 그리고 랠리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랠리 재팬 4년 차, 축제가 된 랠리 문화타카하시 P는 올해 랠리 재팬이 4번째 시즌을 맞았으며, 제조사 타이틀을 획득한 상태로 일본에 돌아올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