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스

글로벌모터즈

이전

[김대훈 기자의 쏙카:영화 속 자동차 이야기] 한국영화 '독전'에 등장하는 차들..볼보, 벤츠, 마...

다음

[김대훈 기자의 쏙카:영화 속 자동차 이야기] 한국영화 '독전'에 등장하는 차들..볼보, 벤츠, 마세라티 등

기사입력 : 2018-07-15 08:05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2018년 한국영화 최고 흥행작 중 하나인 '독전'.

이 영화에는 기라성같은 배우들이 출연한다. 이름만 들어도 성공의 예감을 알 수 있듯 조진웅, 류준열, 차승원, 김주혁, 김성령 등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한다.

이들의 이름만큼 각각의 캐릭터에 맞게 또 다양한 차량이 등장하면서 화면의 주목도를 높인다.

이번 주 [김대훈 기자의 쏙카:영화 속 자동차 이야기]에서는 350만 관객을 이끈 한국영화 ‘독전’에 등장하는 멋진 차들에 대해 살펴봤다.
center
사진 - 볼보 XC60 D5 AWD

◇시작부터 볼보 간접광고(PPL)인가?

영화 ‘독전’의 시작은 볼보 XC60 D5 AWD로 출발한다.

첫 장면에 등장한 XC60은 2008년부터 2017년까지 생산 판매된 모델로 영화 속 차량은 지난 2013년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모델이다.

볼보 XC60 1세대 모델은 포드 EUCD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볼보 P3 플랫폼을 사용했으며 3.2리터, 3.0리터 터보 등 가솔린 모델과 2.4리터 디젤 엔진을 적용했다.

영화 ‘독전’서 설원을 달리는 XC60은 영화지만 한편의 광고처럼 보인 장면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9월 공개된 2세대 모델 ‘더 뉴 XC60’은 폭발적 수요로 인해 한국에서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영화 ‘독전’은 ‘벤츠’를 사랑해!

영화 ‘독전’은 지난 2013년 홍콩영화 ‘마약전쟁’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마약 조직을 추적한 형사와 실체 없는 마약 조직 보스와의 싸움을 다루고 있다.

영화 ‘독전’에 등장하는 마약 조직원들은 주로 ‘벤츠’를 이용한다.
center
영화 스틸컷

마약 조직의 실질적인 후견인 연옥(김성령)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를 이용한다. S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대형세단의 기준이 되는 모델로 꼽힌다.

메르세데스-벤츠는 1953년 S클래스 1세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9세대 모델을 판매 중에 있다. 각국 대통령, 기업 회장, 귀빈들이 주로 이용하는 차량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지난해 4월 메르세데스-벤츠는 상하이 모터쇼에서 새로운 직렬 6기통 엔진을 적용한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하기도 했다.

마약 조직의 임원 선창(박해준)은 벤츠 CLS 2세대 모델을 이용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2004년 4도어 쿠페 CLS 1세대를 선보이며 E클래스와 S클래스에서 보여주지 못한 젊은 감각을 전달했다.

최근 메르세데스-벤츠는 더 뉴 CLS를 공개하며 직렬 6기통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을 얹고 S클래스에 적용한 반자율주행 기능을 적용했다.

CLS400d 4매틱에 사용된 3.0ℓ 디젤 엔진은 최고 340마력, 최대 71.4㎏·m의 성능을 낸다.

고성능 AMG 모델 CLS53 4매틱은 직렬 6기통 3.0ℓ 엔진에 'EQ 부스트'로 불리는 통합 전기모터와 48V 전기 시스템을 이용한다.
center
영화 스틸컷

영화 ‘독전’에서 가장 인상적인 인물 중 하나로 꼽히는 보령(진서연)은 ‘G63 AMG’를 타고 등장한다. 이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생산하는 SUV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1979년 등장한 G바겐은 출시 후 글로벌 시장에서 약 30만 대 이상 판매되며 인기 오프로드 모델로 자리 잡았다. 특히 국내는 배우 (故)김주혁의 마지막 자동차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더욱 눈에 들어온다.
center
2017 서울모터쇼에 마세라티 홍보대사로 참석한 배우 차승원

◇ 배우 차승원 = 마세라티 공식 완성

영화 ‘독전’에서 의문스런 인물인 브라이언(차승원)은 첫 등장과 함께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와 함께한다.

콰트로포르테는 마세라티의 플래그십 모델로 전세계 69개국 3만1400명에게 선택받은 차량으로 알려졌다.

배우 차승원은 지난 2012년부터 마세라티 공식수입사 FMK의 홍보대사를 맡은 뒤 모터쇼 및 자신이 출연한 광고 등에서 마세라티 홍보대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특히 마세라티는 영화 ‘독전’ 엔딩 크레딧 제작협찬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하지만 마세라티를 줄곧 이용하던 배우 차승원은 몇 년 전 케이블TV 예능 ‘삼시세끼’에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타고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2018년 상반기 국내 최고 흥행작으로 영화 ‘독전’은 등장인물 캐릭터 또는 배우의 이해관계에 따라 차량이 배정됐다.


김대훈 기자 bigfire28@g-enews.com 김대훈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