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스

글로벌모터즈

이전

BMW,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뉴 HP4 레이스' 국내 첫 공개…1대 9,900만 원

다음

BMW,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뉴 HP4 레이스' 국내 첫 공개…1대 9,900만 원

- '뉴 HP4 레이스' 휠... 강도는 높이고, 무게는 줄여

기사입력 : 2018-04-13 17:48 (최종수정 2018-04-13 19:51)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12일 공개된 BMW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뉴 HP4 레이서'
BMW 그룹 코리아가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4.12~15)'에서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뉴 HP4 레이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뉴 HP4 레이스'는 레이스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해 제작한 바이크다.

BMW 측은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제작팀이 수작업을 통해 개별 제작하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단 750대만 한정 생산되는 특별한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뉴 HP4 레이스'는 메인 프레임을 100% 탄소섬유로 제작해 7.8kg이라는 가벼운 프레임 중량을 구현했다.

또한, 전면과 후면 휠도 탄소섬유로 제작해 강도는 높이고, 무게는 경합금 알로이 휠 보다 약 30% 가량 줄였다.

프론트의 'FGR 300 서스펜션'과 리어의 'TTX36 GP 스프링 스트럿' 등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쉽'과 '모토GP' 경기에서 사용된 '올린즈(Öhlins)'사 부품을 적용했다.

언더슬렁 스윙암은 밀링 및 판금 부품으로 만든 경합금을 사용했다. 이는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쉽'에서 사용된 부품이다.

브레이크는 '브렘보(Brembo)'의 GP4 PR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2개를 장착한 것으로 제작됐다.

특히, 코팅된 티타늄 피스톤과 니켈 도금된 단일 피스 알루미늄 캘리퍼는 현재 사용 가능한 재료 중 가장 강력한 부품 조합이다.

6.75mm 두께의 320mm T-타입 경주용 강철 브레이크와 조화돼 뛰어난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뉴 HP4 레이스'는 내구 레이스나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쉽' 기준을 만족하는 순수 레이싱용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출력은 215마력, 최대토크는 12.2kg.m이다. 엔진 회전 속도는 'S1000 RR'보다 300rpm이 더 늘어난 14,500rpm으로 증가했다. 기어는 최적화된 변속비가 적용된 6단 레이싱 기어박스를 적용했다.

레이싱용 바이크 기준에 맞춰 온보드 전장 시스템과 전자 제어 및 지원 시스템이 포괄적으로 제공된다. 2D 대시보드에서는 전송 가능한 데이터 메모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점화 컷, 엔진 브레이크, 휠리 컨트롤에 의해 제어되는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을 적용해 트랙 형태와 노면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이 옵션은 피트 레인에서 속도 제한 주시를 위한 '피트 레인 리미터(Pit Lane Limiter)'와 완벽한 레이스 스타트를 위한 '론치 컨트롤(Launch Control)'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뉴 HP4 레이스'에 탑재된 탄소섬유 트림과 흡입 소음기 커버, 험프 시트에는 BMW HP 모터스포츠 만의 컬러를 적용했다.

BMW '뉴 HP4 레이스'의 가격은 부가세포함 9천900만 원이다.




라영철 기자 lycla@g-enews.com 라영철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