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08:44
닛산이 2026년부터 중국 공장에서 생산되는 전기차(EV)를 동남아시아와 중동 등 해외 시장에 수출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전환을 꾀하고 있다고 7일 카뉴스차이나가 보도했다. 이는 부진을 겪고 있는 닛산이 중국산 EV의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빠른 회생을 목표로 하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특히 기존 해외 애프터 서비스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시장 안착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수출이 예정된 EV 중에는 닛산의 중국 합작 투자가 설계하고 개발한 N7 중형 세단이 포함된다. 지난 4월 중국 시장에 출시되어 11만9900 위안(약 2300만 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으로 강력한 판매를 기록한 N7은 광둥성 광저우에 위치한 닛산 공장에서 생산된다.N7의2025.07.07 23:39
올해 들어 전 세계 신차 5대 중 1대가 전기동력차로 팔렸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1일 발표한 ‘2025년 1~5월 글로벌 전기동력차 시장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이 기간 전 세계에서 전기동력차(BEV, PHEV, FCEV 포함)는 전년 동기 대비 33.6% 증가한 773만 대가 판매되며, 전체 신차 시장의 21.1%를 차지했다.특히 순수전기차(BEV)는 502만 대로 34.5% 증가했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EV) 역시 272만 대가 팔리며 31.9%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BEV는 전체 신차의 13.7%, PHEV는 7.4% 비중이다. 주요 성장 동력은 중국과 유럽 시장이었다.중국에서는 내수 활성화 정책과 가격 인하 경쟁이 맞물리며 전년 대비 41.1% 증가한 522만2025.07.07 11:29
아마존이 소유한 자율주행차 회사 죽스(Zoox)가 테슬라 팬들에게 주목할 만한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고 6일(현지시각) 더스트리트가 보도했다. 10년 넘게 독자적인 자율주행차를 개발해 온 죽스는 기존 차량과 확연히 다른 디자인과 기술을 선보이며 자율주행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죽스 로보택시는 직사각형의 유리 패널로 이루어져 있어 외관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가장 큰 특징은 스티어링 휠이 없다는 점과 두 개의 엔진 디자인이다. 죽스는 차량을 양방향(bi-directional)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차량의 양 끝에 있는 두 개의 모터를 통해 앞뒤 구분이 없이 양쪽 방향으로 모두 전진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즉, 전진이나 후진의 개념2025.07.07 10:33
롤스로이스모터카가 현지 시각으로 지난 3일, 단 한 대만 제작된 비스포크 모델 ‘팬텀 덩텔(Phantom Dentelle)’을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고급 수공예 레이스(lace)에서 영감을 받은 예술적 표현물이자, 중동 지역 한 고객이 아버지를 위한 헌정의 의미로 특별 제작을 의뢰한 차량이다.팬텀 덩텔은 롤스로이스의 플래그십 롱휠베이스 모델 ‘팬텀 익스텐디드’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프로젝트는 오직 초청된 고객만 출입 가능한 ‘두바이 프라이빗 오피스’를 통해 진행됐다. 이곳은 고객이 비스포크 디자이너 및 고객경험 매니저와 긴밀히 협업해 자신만의 롤스로이스를 만들어낼 수 있는 공간이다.실내 디자인은 세계적인 오트 쿠튀르 아틀2025.07.07 09:59
BMW의 대표 프리미엄 세단 5시리즈가 올해 상반기(1~6월) 국내 시장에서 총 1만2786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1만1159대) 대비 약 15%의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BMW코리아는 전통적인 내연기관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순수전기차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갖춘 5시리즈 라인업이 소비자에게 풍부한 선택지를 제공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2023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8세대 5시리즈는 이후 PHEV 모델인 530e xDrive와 고성능 550e xDrive, 그리고 사륜구동 전기차 i5 xDrive40 등 새로운 트림이 추가되며 현재 총 10가지 파워트레인으로 판매 중이다.상반기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520i로, 총 7116대가 출고됐다. B2025.07.07 09:48
메르세데스-벤츠가 최근 공개한 전기 세단 ‘더 뉴 CLA’에 대해 온라인상에서는 호불호가 갈리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달랐다. 벤츠 측은 유럽 내 전기 CLA 주문량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올해 말부터 생산라인을 3교대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요르그 부르처(Joerg Burzer) 생산총괄은 “온라인 반응과 달리 소비자들은 실제로 지갑을 열고 있다”며 “예상보다 빠르게 수요가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독일에서는 지난 4월부터 주문 접수를 시작했으며, 일부 고객은 2026년 이후에나 차량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독일 경제지 <아우토모빌보헤>에 따르면 이는 단순한 생산 지연이 아니라 수요가 공급을 초과한 결과라는 해석이 나온2025.07.07 05:38
세계적인 전기차 제조업체 BYD가 자국인 중국 내 생산량을 줄이고 있다고 6일 News Wheel이 보도했다. 이는 다소 의외 움직임으로, 전반적으로 침체된 중국 내수 시장 상황에 대한 BYD의 전략적 대응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변화는 BYD뿐만 아니라 전 세계 전기차 산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BYD는 중국 내 여러 공장의 생산량을 줄이기로 결정했다. 새로운 생산 라인 추가를 일시 중단하는 것은 물론, 4개 주요 공장의 야간 근무까지 줄이고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생산량이 최대 3분의 1까지 감소하는 등 운영 방식에 큰 변화가 감지된다. 이는재고를 관리하고 둔화된 중국 내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BYD는 2024년 427만 대라2025.07.05 09:05
한국 전기차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그 중심에는 중국 전기차 브랜드들의 본격적인 움직임이 있다. 특히 이번에 BYD가 중형 세단 ‘씰(Seal)’을 출시하면서, 단순히 저가 보급형 모델이 아닌 프리미엄 전기 세단 시장까지 넘보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미 그 이전에 출시한 소형 전기 SUV ‘아토3’는 올해 4월 첫 출고 이후 한 달 만에 543대가 등록되며 테슬라 모델Y를 제치고 수입 전기차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이후 1.5개월 만에 누적 출고 1000대를 돌파하며 빠른 속도로 소비자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아토3는 가격만 내세운 차량이 아니었다. 약 2000만 원대 실구매가에도 불구하고 휠베이스 2720mm의 공간, 독특한 실내 디2025.07.04 12:19
테슬라가 중국에 새로운 2세대 V4 슈퍼차저를 선보이며 전기차(EV) 충전 인프라에 대한 접근 방식을 크게 발전시켰다. 상하이, 충칭, 간쑤성, 저장성을 포함한 주요 지역에서 이미 가동 중인 이 충전기는 단순한 기술 업그레이드를 넘어선 의미를 지닌다. 테슬라는 V4 슈퍼차저를 자사 차량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의 EV에도 개방하며, 세계 최대 EV 시장인 중국에서 포괄적인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3일(현지시각) Precedence Research가 밝혔다.과거 테슬라 차량의 전유물이었던 슈퍼차저는 이제 모든 EV 사용자에게 개방되고 있다. 이는 테슬라가 단순히 자사 브랜드 중심 네트워크를 넘어 EV 충전의 허브가 되려는 전략적 전환을 의미2025.07.04 10:22
볼보자동차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 건설 중인 새로운전기차 공장의 대규모 생산 시작 시점을 2026년에서 2027년 초로 연기한다고 3일(현지시각) 외신이 보도했다. 이는 제품 출시 일정을 최적화하고 급변하는 전기차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풀이된다. 이 연기 결정에도 불구하고, 이 공장은 볼보가 2030년까지 완전 전기차 회사로 전환하려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2022년 7월 1일 설립이 발표된 이 공장은 기후 중립적으로 운영되며 오직 전기차만 생산한다. 이는 볼보의 2040년까지 기후 중립 달성 목표와도 일치한다. 코시체 공장은 서유럽의 겐트(벨기에) 공장과 북유럽의 토르슬란다(스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