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1 14:26
글로벌 자동차 거대 기업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자율주행 기술 회사 포니.ai(Pony.ai)와 손을 잡았다고 20일(현지 시각) 일렉트릭카가 보도했다. 두 회사는 유럽에서 레벨 4 자율주행차 개발 및 배포를 가속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이번 협력은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둔 포니.ai의 유럽 사업부를 통해 이루어진다. 이 파트너십은 유럽의 도시 모빌리티 솔루션에 초점을 맞춘다.포니.ai의 첨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가 스텔란티스의 K0 AV-Ready 플랫폼(BEV 버전)에 통합될 예정이다. K0 플랫폼은 스텔란티스의 중형 밴에 사용된다. 이 결합은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도시 모빌리티 솔루션을 목표로 한다.두 회사는 앞으로 몇 달 안2025.10.21 08:53
미국 도로 안전을 책임지는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이 20일(현지 시각) 자율주행 기술의 선두 주자인 웨이모(Waymo)의 로보택시 약 2000대에 대한 예비 조사에 착수했다. 이번 조사는 웨이모의 자율주행 택시 중 하나가 정지된 스쿨버스 주변에서 교통안전법을 위반했을 수 있다는 보고에 따른 것이다.NHTSA의 결함 조사국이 이 사건을 전담하고 있다.조사의 발단은 지난 9월 22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발생했다. 당시 웨이모 택시가 스쿨버스에 충돌하지는 않았지만, 정차 상태를 유지하지 못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면서 논란이 시작됐다.보도에 따르면 웨이모 차량은 처음에 버스 옆에 멈췄다. 그러나 곧 버스 앞쪽을 돌아 버스 반2025.10.14 13:58
영국 자율주행 스타트업 웨이브(Wayve)가 기술 거인들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며 업계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14일(현지 시각) 테크펀드뉴스에 따르면, 현재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소프트뱅크(SoftBank)가 웨이브에 20억 달러(약 2조 8000억 원)를 투자하기 위해 협상 중이다. 만약 이 거래가 성사된다면, 웨이브의 기업 가치는 약 80억 달러(약 11조 4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자율주행차 산업은 오랫동안 교통의 혁신을 약속했지만, 기존 시스템은 대용량 데이터와 고정된 환경에 대한 의존으로 인해 난관에 부딪혀왔다. 이들은 신중하게 매핑된 도시 지역을 넘어서는 환경에 취약하다는 한계를 안고 있었다.웨이브는 이2025.10.06 11:46
지난 9월 초, 카타르의 수도 도하, 거버넌스의 심장부인 아미리 디완(Amiri Diwan) 앞을 하늘색 차량 한 대가 조용히 미끄러져 지나갔다. 대부분에게는 평범한 차량이었지만, 중국 자율주행 선도 기업 포니에이아이(Pony.ai)에게는 중동 로보택시 테스트의 공식 시작을 알리는 역사적인 순간이었다. 이 움직임은 일련의 글로벌 확장 발표 중 가장 최근의 것이었다.5일(현지 시각) 데일리스타 보도에 따르면, 중국 자율주행 기업들이 몇 년 전 전기차 시장을 석권했던 것처럼 무서운 속도로 세계 시장을 재편하고 있다.국경을 넘는 중국의 로보택시 군단포니에이아이(Pony.ai)의 중동 진출은 카타르 국영 운송 회사인 모와살랏(Mowasalat)과의 협력2025.09.29 12:21
화웨이가 제시한 자율주행 기술의 미래는 세 단계의 혁신적인 '물결'을 통해 진행된다. 29일 카뉴스차이나에 따르면, 진위즈 CEO는 상세한 설명을 통해 이 로드맵이 전기차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예고한다고 밝혔다.자율주행 혁신의 첫 번째 물결은 전기화(2015년~2022년)였다. 이 시기는 단순히 연료를 전기로 대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로써 사용자들의 여행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핵심 목표였다.현재 진행 중인 두 번째 물결은 인텔리전스(2022년~2027년) 시대다. 이 물결은 차량의 지능화에 초점을 맞춘다. 화웨이는 알고리즘을 고도화하여 운전자의 작업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사고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이2025.09.23 08:50
미래의 도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최근 자율 트럭 운송 회사인 봇 오토(Bot Auto)가 무인 트럭을 처음으로 운행했다. 그것도 사람이 운전석에 타지 않은 채로 말이다. 봇 오토는 본사가 있는 미국 텍사스 휴스턴에서 '인간 없는' 왕복 주행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현지 시각) 발표했다.봇 오토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이 회사의 SAE(미국 자동차 공학회,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의 레벨 4 자율주행 트럭이 운전석이나 원격 지원 없이 정해진 구역 내에서 스스로 움직였다. 약 40마일(약 64km)을 55분 동안 왕복했다. 주행 경로는 휴스턴 외곽 케이티에 있는 트럭 주차장을 출발해 미국 90번 고속도로와 10번 주간 고속도2025.09.08 16:33
중국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QCraft가 8일 독일에 유럽 본사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미국 칩 제조사인 퀄컴과의 파트너십도 공개했다. 이는 QCraft가 유럽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행보다.QCraft는 이미 대량 생산부터 기술 검증까지 '폐쇄 루프' 시스템을 완성했다. 이 회사의 자율주행 솔루션은 약 100만 대의 차량에 곧 탑재될 예정이다. 독일 본사는 글로벌 확장의 허브 역할을 한다. 독일의 혁신 유산과 엄격한 기술 표준은 QCraft에 완벽한 기반을 제공한다. 새로운 기지는 R&D 통합, 인증 프로세스, 비즈니스 개발 등을 총괄한다.QCraft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퀄컴 테크놀로2025.09.01 12:35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둘러싸고 회의론이 커지고 있다. 지난달 31일(현지 시각) 일렉트렉에 따르면, 최근 한 여론조사에서 미국인의 87%가 자율주행차를 믿지 못한다고 답했다. 이런 가운데, 글로벌 자동차 기업 스텔란티스는 자체 개발하던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을 보류했다. 과연 자율주행 기술의 '과대광고' 시대는 끝나는 것일까.AAA의 2025년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중 13%만이 자율주행차를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87%는 자율주행차에 확신이 없거나 통제권을 포기하기에는 "너무 두렵다"고 답했다. 놀랍게도, 자율주행차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2021년 54%에서 2025년 61%로 오히려 늘었다.AAA의 자동차 엔2025.09.01 12:13
베트남 최대 기업 빈그룹(Vingroup)의 전기차 자회사 빈패스트(VinFast)가 미국 기술 회사 텐서(Tensor)와 손잡고 레벨 4 자율주행차를 생산한다고 지난달 31일(현지 시각) 인베스터가 보도했다. 빈패스트 모회사 빈그룹의 투자 부문인 빈벤처(VinVenture)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텐서의 '텐서 로보카' 생산과 조립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텐서 로보카는 세계 최초의 상용 레벨 4 자율주행차로, 개인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될 예정이다.텐서 로보카는 처음부터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설계로 개발됐다. 이 차량은 37개의 카메라, 5개의 라이다(LiDAR) 장치, 11개의 레이더 등 100개가 넘는 센서를 탑재할 예정이다. 이 방대한 센서들은 차량 주2025.08.28 14:06
블랙베리(BlackBerry)의 QNX 사업부가 엔비디아(NVIDIA)와 손잡고 자율주행차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QNX는 엔비디아가 새로 출시한 'DRIVE AGX Thor 개발 키트'의 핵심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한때 휴대폰 제조업체로 유명했던 블랙베리는 2016년 자체적인 하드웨어(휴대폰) 생산을 중단하고 소프트웨어와 보안 기업으로 완전히 전환했다.엔비디아 하드웨어(HW)와 QNX 소프트웨어(SW)가 만난 이번 협업은 엔비디아의 강력한 하드웨어 기능과 QNX의 자동차 인증 운영체제를 결합한 것이다. 특히 QNX의 'OS for Safety'는 ISO 26262 ASIL-D와 ISO 21434 등 자동차 산업의 최고 수준 안전 및 보안 표준을 충족한다.QNX는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