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1 13:55
프랑스 하이퍼카 제조업체 부가티(Bugatti)가 중국 본토에 첫 번째 전용 쇼룸을 열었다고 20일(현지 시각) 듀폰 레지스트리가 보도했다. 중국 금융 수도이자 가장 진보적인 도시인 상하이 중심부에 자리 잡았다. 이 새로운 공간은 중국이 부가티에게 가장 열정적인 시장 중 하나임을 보여준다.부가티는 킹스웨이 에이펙스(Kingsway Apex)와 오랜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 입지를 다져왔다. VIP 고객과 엄선된 미디어가 이 공간을 처음으로 둘러보았다. 이 쇼룸은 미니멀리즘과 부가티의 디자인 DNA를 융합하여 설계되었다.오프닝 행사에는 부가티 리막 CEO인 마테 리막과 부가티 전무이사 헨드릭 말리노프스키 등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는 중2025.10.21 11:14
미국 전기차(EV) 시장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연방 세금 공제가 사라지면서 EV 구매 환경은 더욱 복잡해졌다. 이제 EV는 이전보다 더 비싸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EV 판매의 핵심은 여전히 소수의 최고 판매 모델에 집중되어 있다.20일(현지 시각) 클린테크니카는 지난 분기 2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6대 EV 모델을 중심으로 현재 미국 시장의 판세를 상세히 살펴본다. 이들이 어떻게 시장을 이끌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숙제를 안고 있는지 분석한다.테슬라 모델 Y모델 Y는 한때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 모델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미국 시장에서 판매 감소세와 싸우고 있다. 2024년 2분기 10만1301대에서 2025년 2분기2025.10.20 12:21
제네시스가 브랜드의 럭셔리 중형 SUV ‘2026 GV70’을 공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식 변경 모델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정숙성(NVH) 성능을 끌어올리고, 트림 및 패키지 구성을 재정비해 실용성과 고급감을 동시에 높인 것이 특징이다.2026 GV70은 하부 소음 차단을 위한 언더 커버 흡음재를 기본 적용하고, 특히 가솔린 2.5 터보 모델에는 엔진 진동 전달을 줄여주는 ‘엔진 서포트 댐퍼’를 추가해 전반적인 정숙성과 승차감을 개선했다. 이로써 도심 주행은 물론 고속 주행 시에도 더 조용하고 안락한 실내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패키지 구성은 고객 선호도와 실사용 데이터를 반영해 전면 재구성됐다.기존 가솔린 2.5 터2025.10.20 11:35
포르쉐가 중대한 변화의 기로에 섰다. 포르쉐는 마이클 라이터스(Michael Leiters)를 차기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하며 턴어라운드를 모색하고 있다고 19일(현지 시각) 톱오토가 보도했다. 54세의 독일 엔지니어인 라이터스는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와 페라리에서 럭셔리 자동차 기술을 연마한 인물이다.라이터스는 내년 1월 모회사인 폭스바겐 그룹을 5년 더 이끌게 될 올리버 블루메의 뒤를 이어 CEO 자리에 오를 예정이다.'값비싼 EV 전략'의 후폭풍포르쉐는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공격적으로 추진했던 고비용 전기화 전략이 마진 하락을 가져왔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포르쉐는 다시 하이브리드와 내연2025.10.20 09:53
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Genesis)가 인도 고급차 시장에 진출한다. 15일 현대자동차 인도 투자자의 날에서 공식 발표된 내용이다. 이 한국 브랜드는 2027년까지 인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특히 인도에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로 대표되는 독일 럭셔리 트리오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던진다고 20일 익스프레스 드라이브스가 보도했다.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공식적으로 독립 브랜드로 출범했다. 이는 현대차에게 일종의 럭셔리 독립 선언이었다. 토요타에 대한 렉서스, 혼다에 대한 아큐라와 비슷한 위치다.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들과 직접 경쟁하기 위해 만들어졌다.제네시스 차량은 국제적인 협2025.10.20 09:10
한때 명성, 정밀함, 완벽한 엔지니어링의 대명사였던 독일 자동차 산업이 흔들리고 있다. 19일(현지 시각) 시티매거진은 메르세데스-벤츠와 폭스바겐 등 독일의 거물들이 과거 시장의 왕이었던 노키아(Nokia)가 걸었던 몰락의 길을 따라가고 있다는 냉혹한 경고가 나온다고 보도했다. 글로벌 경쟁 심화, 전략적 오판, 고비용 구조가 이들을 벼랑 끝으로 몰아넣는 주요인이다. 과연 이 자동차 제국을 구할 수 있을까?오만함이 낳은 '전기차 해일' 간과독일 자동차 산업의 위기는 경쟁에 대한 오만함에서 시작됐다.2015년, 폭스바겐 수장이었던 마티아스 뮐러는 테슬라를 조롱했다. 그는 "테슬라는 연간 8만 대를 팔고 50억 달러의 손실을 낸다"고2025.10.20 08:14
오늘날 도로 위를 지배하는 것은 압도적인 크기의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과 픽업트럭이지만, 자동차 역사의 중요한 순간들은 크기가 아닌 효율성과 독창성으로 승부한 작은 차들이 장식했다.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경제적 필요와 기술적 도전에 응답하여 각 브랜드의 개성이 담긴 가장 작은 모델들을 선보였다.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한 시대의 문화와 생활 방식을 반영하는 미니멀리즘의 걸작들을 알아본다.경제적 격변기가 낳은 '마이크로카' 전성시대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은 자원이 부족하고 대중에게 저렴한 개인 이동 수단이 절실했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은 스쿠터 엔진을 활용한 초소형 자동차, 즉 마이크로카(Microcar)의2025.10.18 09:05
내달 6일 막을 올리는 2025 WRC 포럼8 랠리 재팬은 단순한 랠리 경주를 넘어, 시즌 챔피언 타이틀의 향방을 결정하는 '파이널 스테이지'와 같다. 전 세계 랠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이 경기를 두 배로 즐기기 위한 심화 관전 팁을 소개한다.챔피언십 점수판 계산하며 관전랠리 재팬을 가장 흥미진진하게 즐기는 방법은 현재 드라이버 및 제조사 순위를 머릿속에 두고 실시간 점수를 계산하는 것이다. 현재 엘핀 에반스, 칼레 로반페라, 세바스티앙 오지에, 오트 타낙 등 상위 드라이버들의 점수 차는 매우 근소하다.우선, 드라이버들은 랠리 재팬에서 최소한의 점수라도 더 획득해야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할 수 있다. 누가 우승하느냐보다, 누가2025.10.17 18:04
베이징 현대(Beijing Hyundai)가 야심작인 순수 전기 SUV 엘렉시오 EO(Elexio EO)를 공식 출시하고 생산을 시작했다고 17일 카뉴스차이나가 보도했다. 이 모델은 현대차의 글로벌 전기차 플랫폼인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제작된 중국 시장 최초의 순수 전기 SUV다.일렉시오 EO는 10월 29일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판매에 돌입했다. 펀(Fun), 스마트(Smart), 테크(Tech) 세 가지 트림으로 나온다. 사전 판매 가격은 13만 위안에서 15만 위안 사이다. 이는 1만 8200 달러에서 2만 1000 달러(약 2590만 원에서 2990만 원)에 해당하는 공격적인 가격이다.이 소형 SUV는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다. 최대 722km의 CLTC(Ch2025.10.17 13:05
2025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시즌의 대미를 장식할 '포럼8 랠리 재팬(FORUM8 Rally Japan)'이 오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일본 아이치현과 기후현 일대에서 개최된다. WRC의 피날레에 가까운 이 랠리는 치열한 챔피언십 경쟁의 최종 승자를 가리는 중요한 무대가 될 전망이다.토요타 안방의 '고속 아스팔트' 대결랠리 재팬은 다른 랠리와 달리 비포장도로(그래블)가 아닌 고속 아스팔트(타막) 노면이 주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랠리의 베이스캠프인 서비스 파크는 토요타 시티에 위치하며, 경기는 아이치현과 기후현의 험난한 산악 도로를 통과한다. 드라이버들은 좁고 기술적인 코너, 그리고 급격한 고저차가 반복되는 노면에서 차량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