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13:05
오랜 시간 기대를 모았던 폭스바겐의 전기 미니밴 ‘ID. 버즈(ID. Buzz)’가 미국 시장에서 차기 모델 생산 중단이라는 암초를 만났다. 이 소식이 관심을 끄는 이유는 국내 역시 비슷한 상황에 맞닥뜨릴 수 있어서다. 폭스바겐은 2026년형 ID. 버즈의 미국 내 생산 및 출시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으며, 이는 최근 북미 전기차 시장의 수요 둔화와 급변하는 정책 환경에 따른 전략적 후퇴로 풀이된다.폭스바겐 ID. 버즈는 2017년 처음 디자인이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자동차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엄청난 기대를 모았다. 2001년 마이크로버스 콘셉트부터 2011년 불리(Bulli), 2016년 버디(Budd-e) 등 수십 년간 이어진 폭스바겐의 레트로 버스 부활2025.12.20 10:08
전 세계적인 SUV 열풍으로 인해 많은 완성차 업체가 소형 세단과 해치백 모델을 라인업에서 제외하고 있는 가운데, 기아가 북미 시장에서 '2026년형 K4 해치백'의 가격을 공개하며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과거 포르테(국내명 K3) 5도어 모델의 빈자리를 채우는 이번 신차는 파격적인 가격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앞세워 현지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20일 복수 외신에 따르면 K4 해치백은 현지에서 EX, GT-라인, GT-라인 터보 등 총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기본형인 EX 트림의 시작 가격은 탁송 비용을 포함해 2만6085달러(한화 약 3500만 원)로 책정됐다. 이는 K4 세단 기본 모델보다 약 2700달러 높지만, 동일한 EX 트림 세단과는 단2025.12.19 11:55
랜드로버의 상징적인 오프로더, 디펜더가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랠리 레이드인 ‘다카르 랠리(Dakar Rally)’ 무대에 복귀한다. 디펜더 랠리 팀은 2026년 월드 랠리 레이드 챔피언십(W2RC) 공식 출전 차량인 ‘올 뉴 디펜더 다카르 D7X-R’을 전격 공개하며, 사막의 왕좌를 향한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이번에 공개된 ‘올 뉴 디펜더 다카르 D7X-R’은 슬로바키아 니트라 공장에서 생산되는 ‘올 뉴 디펜더 OCTA’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특히 2026년부터 신설되는 FIA(국제자동차연맹)의 ‘스톡(Stock)’ 카테고리 규정을 엄격히 준수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규정은 대회 출전 차량의 차체와 구동계 핵심 요소를 양산차 원형 그대로 유2025.12.19 09:05
2인승 스포츠카는 운전자의 감성과 순수 주행성능을 강조하는 자동차 문화의 상징이다. 영국 로터스는 1948년 설립 이래 무게 약 800kg의 초경량 스포츠카 ‘엘리스’와 ‘엑시지’를 통해 브랜드 명성을 쌓았다.마쓰다 MX-5 역시 세계 경량 로드스터의 표준을 제시한 모델로 평가된다. 이처럼 2인승 모델들은 실용성보다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포르쉐 718 박스터부터 마쓰다 MX-5, 로터스, 알파 로메오 4C, 토요타 GR86까지, 순수한 감성과 성능을 중시하는 대표 2인승 스포츠카를 살펴본다. 이탈리아 고성능 슈퍼카의 정점: 마세라티 MC퓨라이탈리아 마세라티의 신형 MC퓨라(MC Pura)는 621마력의 3.2025.12.19 09:03
대한민국 도로 위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으면서도 그 가치를 가장 과소 평가받는 차량을 꼽으라면 단연 현대자동차의 포터(Porter)일 것이다. 1톤 트럭이라는 실용적인 분류 체계 속에 존재하는 이 차량은 지난 수십 년간 소상공인의 발이 되어주었으며, 이삿짐센터의 주력 장비이자 택배 산업의 근간을 지탱해온 국가대표급 상용차다. 포터는 한국 현대사에서 경제 성장의 이면과 서민들의 고단한 삶을 투영하는 거울과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해 왔다.포터의 위상은 판매 수치에서 가장 명확하게 드러난다. 수많은 승용차 모델이 명멸해가는 과정에서도 포터는 연간 판매량 10만 대 전후를 기록하며 국산차 판매 순위 1위를 수시로 차지해왔다2025.12.19 08:21
여행을 다녀와 남긴 후기는 대부분 추억으로만 남는다. 그러나 어떤 기록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쌓이고, 실제 수익으로 이어진다. 모먼트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성과형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세시간전’은 이 지점에 주목했다. 여행이라는 특정 영역에서 출발했지만, 이제는 일상의 경험 전반을 수익으로 연결하는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모먼트스튜디오는 18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세시간전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지표, 그리고 AI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고도화 전략을 공개했다. 핵심 메시지는 분명했다. “팔로워 수가 아니라, 실제로 팔렸는가”라는 질문이다.신성철 모먼트스튜디오 대표2025.12.18 14:05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 ZF 그룹이 자사의 수동적 안전 시스템(Passive Safety Systems) 사업부의 새 브랜드명을 ‘ZF LIFETEC(ZF 라이프텍)’으로 확정하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리브랜딩은 현재 진행 중인 해당 사업부의 법인 분리 작업의 일환이다.ZF 수동적 안전 시스템 부문은 2023년 기준으로 약 47억 유로(한화 약 6조6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핵심 사업부다.ZF 그룹은 지난 2022년 10월부터 이 사업부의 분사(Carve-out)를 추진해 왔다. 이는 자동차 산업의 메가트렌드와 강화되는 안전 규제 속에서 해당 사업부가 독자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더욱 빠르게 끌어올릴 수 있는 전략적 자율성을 부여하기 위함이다.2025.12.18 12:05
재규어가 과거의 명성에 기대어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 경쟁하던 전략을 완전히 폐기하고, 억대 가격표를 단 초호화 럭셔리 브랜드로의 대전환을 선언했다. 이는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과 체급 싸움을 벌이던 기존 방식이 상업적으로 실패했다는 뼈저린 반성에서 비롯된 결정이다.재규어의 몰락은 수치로 명확히 드러난다.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재규어의 미국 시장 판매량은 약 3만1000대에 불과했다. 반면 같은 기간 메르세데스-벤츠는 35만7000대 이상을 팔아치웠고, BMW(32만 4000대)와 렉서스(30만 대) 역시 재규어보다 10배 이상 많은 판매고를 올렸다. 후발 주자인 아우디조차 21만 대 이상을 판매하며 재규어를 압도했다.로우던 글로2025.12.18 10:05
유럽연합(EU)이 2035년부터 신규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를 금지하려던 당초 계획을 공식적으로 철회하고 완화된 정책을 발표하면서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17일(현지시각) 공개된 새로운 규정에 따르면 자동차 제조사들은 2035년 이후에도 내연기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EREV) 등을 계속 판매할 수 있으며, 2021년 대비 탄소 배출량을 90%만 감축하면 된다.전동화에 속도를 내온 브랜드들은 이번 규제 완화에 즉각 우려를 표했다. 2030년까지 완전 전동화를 목표로 했던 볼보는 이번 결정이 “유럽의 경쟁력을 수년간 훼손할 위험이 있다”며 비판했다. 볼보 측은 “우리는 10년도 안 되어 완2025.12.18 09:05
슈퍼 SUV의 시대를 열었던 람보르기니 우루스(Urus)가 전동화 시대를 맞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우루스 SE(Urus SE)'로 새롭게 태어났다. 아이러니하게 느껴지긴 하지만, 영락없는 오늘의 시승차다. 하이퍼카를 타면서 연비 걱정을 한켠에 두어도 된다는 뜻이다. 람보르기니가 제시하는 미래 고성능의 방향성을 담은 우루스 SE는 강력한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하며, 기존 우루스의 야생적인 매력은 유지하면서도 전례 없는 효율성과 정교한 주행 질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밀라노 근교의 와인딩 로드와 고속도로를 넘나들며 개발된 우루스 SE는 단순한 전동화 모델 이상의, ‘압도적인 파워와 새로운 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