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7 13:53
현대차그룹이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Top Gear)가 주관하는 ‘2026 탑기어 어워즈’에서 5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가며 기술력과 상품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기아의 전동화 목적 기반 차량(PBV)인 PV5와 현대차의 캐스퍼 일렉트릭이 혁신적인 상품성을 과시하며 수상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26일(현지 시각) 탑기어 보도에 따르면, 기아의 PV5 패신저 모델이 ‘올해의 패밀리카(Family Car of the Year)’에 선정되었다. PV5는 기아 최초의 전동화 전용 PBV 모델이다. PBV 전용 플랫폼 ‘E-GMP.S’를 기반으로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환경에 최적화되었다.이번 수상은 PV5가 이미 경상용차 업계 최고 권위의 상인 ‘20262025.11.27 09:05
2025년이 저물어가는 지금, 자동차 업계의 시계는 이미 2026년을 가리키고 있다. 다가오는 2026년은 단순한 신차 출시의 연속이 아니다. 전동화 기술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주행거리’ 경쟁을 넘어 ‘브랜드의 정점(Flagship)’과 ‘헤리티지(Heritage)’를 증명하는 격전지가 될 전망이다.제네시스는 롤스로이스의 럭셔리를 겨냥하고, 현대차는 전설 속 슈퍼카를 부활시키며, 수입차 진영은 차세대 플랫폼으로 맞불을 놓는다. 공식 이미지와 콘셉트카를 통해 윤곽이 드러난, 2026년 한국 자동차 시장을 뒤흔들 기대작 6종을 선정해 미리 살펴봤다.K-럭셔리의 끝판왕: 제네시스 GV90...“한국판 컬리넌의 탄생”2026년 상반기, 대한민국 럭셔리카2025.11.27 08:57
중국 전기차(EV) 제조사 BYD가 브라질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생산 속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26일(현지 시각) 카뉴스차이나 보도에 따르면, 브라질 바이아주 카마카리에 위치한 BYD 공장은 가동을 시작한 지 4개월 만에 누적 생산량 1만 대를 돌파했다. 이는 곧바로 2교대 생산체제 도입으로 이어졌다.BYD는 야간 근무에 120명의 인력을 추가 배치하며 생산 능력을 대폭 끌어올렸다. 이는 브라질 시장의 높은 수요와 주문 잔고를 반영한다. 재고를 쌓는 것이 아니라, 공장에서 생산하는 즉시 판매되거나 이미 계약된 물량을 소화하기 위한 선제적인 투자 결정이다. BYD가 중남미 거점인 브라질 시장의 성장에 대해 장기적인 확신을2025.11.27 08:29
중국의 거대 자동차 제조사 만리장성 모터(GWM)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내놓았다. 26일(현지 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GWM은 2029년까지 유럽에서 연간 30만 대의 차량 생산을 목표로 현지 첫 공장 부지를 물색 중이다. 이는 유럽 내 판매 부진을 만회하고, 국내 과잉 생산 능력에서 벗어나려는 중국 자동차 제조사들의 해외 확장 가속화를 상징한다.GWM은 스페인과 헝가리 등 여러 국가의 공장 부지를 평가하고 있다. GWM 인터내셔널 사장 파커 시(Parker Shi)는 허베이성 바오딩 본사에서 로이터 통신에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GWM은 2030년까지 연간 해외 판매량 100만 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유럽2025.11.26 13:42
현대모비스가 매년 연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빌리티 기술 축제를 열고 1년간의 혁신 성과를 총결산했다. 현대모비스만의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연구개발(R&D) 문화를 상징하는 이 행사는 올해 역대 가장 많은 아이디어가 쏟아지며 미래 모빌리티 기술 경쟁력 확보에 대한 임직원들의 뜨거운 열의를 증명했다.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기술연구소에서 임직원 기술 제안 플랫폼인 ‘2025 엠필즈 페스타(M.Fields Festa)’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엠필즈 페스타는 아이디어 공모부터 수상작 선정까지 모든 과정이 국내외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올해 엠필즈 페스타에는2025.11.26 13:17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Full Self-Driving, FSD)' 기능이 오는 2026년 2월까지 유럽 시장에 상륙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테슬라 유럽 법인이 직접 소셜 미디어를 통해 네덜란드 당국과의 협의 일정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키웠다. 다만, 해당 승인 기관은 테슬라의 발표에 대해 일부 신중한 입장을 내비치면서, FSD의 유럽 진출 과정에 미묘한 신경전이 감지된다.테슬라 유럽은 주말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 2026년 2월까지 네덜란드 당국 RDW(네덜란드 차량 당국)가 FSD 기능 승인을 승인할 가능성이 있다는 내용을 게시했다. 이 승인은 곧 유럽연합(EU)의 다른 국가들로 확대되어 테슬라의 가장 포괄적인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유럽 전역2025.11.26 09:27
독일 자동차 대기업 폭스바겐(VW)이 25일(현지 시각) 중국에서 차량을 처음부터 끝까지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잃어버린 입지를 되찾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중국 허페이에 위치한 폭스바겐의 새로운 시험 실험실은 핵심 역할을 맡는다. 이곳은 현지 고객들이 전적으로 국내에서 생산된 폭스바겐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폭스바겐 역사상 독일 외 지역에서 신차 개발이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사례다.허페이에 위치한 이 연구센터는 폭스바겐의 유일한 전기차 전용 시설이다. 또한 중국을 넘어 동남아시아와 중동으로의 수출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랄프 브란트슈테터2025.11.25 22:23
2010년대 한때 유럽 신차 판매의 50% 이상을 점유하며 시장을 지배했던 디젤 엔진의 시대가 사실상 막을 내렸다. 2025년 들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에 밀려 점유율 4위 자리마저 내주면서 디젤은 이제 유럽에서 주요 파워트레인 순위 밖으로 밀려났다.25일 유럽자동차제조협회(ACEA)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첫 10개월 동안 EU와 EFTA, 영국 지역을 포함한 유럽 전체 신차 판매에서 디젤차의 점유율은 8.0%에 그쳤다. 반면, 같은 기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9.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디젤을 공식적으로 넘어섰다. 이로써 디젤은 가솔린차, 하이브리드(HEV), 순수 전기차(EV), 그리고 PHEV보다 낮은 판매량을 기록하며2025.11.25 21:58
이탈리아 북부 에밀리아-로마냐(Emilia-Romagna) 주는 전 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모터 밸리'라 불리는 성지다. 이곳에는 불과 20여km의 거리를 두고 자동차 역사상 가장 뜨거운 라이벌이 공존한다. 바로 '도약하는 말(Prancing Horse)' 페라리(Ferrari)와 '성난 황소(Raging Bull)' 람보르기니(Lamborghini)다.반세기가 넘도록 이어져 온 두 브랜드의 경쟁은 단순한 시장 점유율 싸움을 뛰어넘어, 기술의 진보와 자동차 미학의 정점을 끌어올린 원동력이 됐다고 평가 받는다.탄생의 비화: 자존심이 쏘아 올린 공두 브랜드의 라이벌 구도는 1960년대 초반, 트랙터 제조로 부를 축적한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의 '불만'에서 시작됐다는 것은 이웃집2025.11.25 11:15
미국 대학교 코고드 경영대학원이 매년 발표하는 차량의 '국내 콘텐츠' 순위가 2025년에도 큰 주목을 받았다. 이 순위는 차량 부품 중 미국 또는 캐나다에서 조달된 비율을 기준으로 한다.24일(현지 시각) 오토블로그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의 압도적 지배력과 지프, 닷지 등 전통 제조사의 굳건함이 순위의 핵심이었다. 한편, 기아 EV6가 톱 10에 진입하는 이변을 연출하며 글로벌 자동차 제조 환경의 변화를 알렸다.기아 EV6, '유일한' 외국 브랜드의 놀라운 성과2025년형 기아 EV6가 10위를 차지하며 순위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이는 외국 브랜드로서는 놀라운 성과다. EV6의 톱 10 진입은 기아차가 최근 몇 년간 미국 내 부품 공급망을 적극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