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1 12:05
포르쉐가 전동화 라인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며, 새로운 순수 전기 SUV '2026년형 카이엔 일렉트릭(Cayenne Electric)'을 공개했다. 특히 최상위 트림인 '카이엔 터보 일렉트릭'은 최대 1139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포르쉐 역사상 가장 강력한 양산차 타이틀을 거머쥐었다.일부에서는 포르쉐의 전동화 속도 조절 가능성이 거론됐으나, 이번 카이엔 일렉트릭의 등장은 포르쉐가 고성능 전기차 시장의 리더십을 확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카이엔 일렉트릭은 기본 모델과 터보 일렉트릭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포르쉐는 전기차 트림명에 '터보'를 계속 사용할 방침)카이엔 일렉트릭은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기본으로 탑재한다.2025.11.21 11:05
지프(Jeep)가 2022년 예고했던 순수 전기 오프로드 SUV '2026 리콘(Recon)'의 상세 제원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출시를 예고했다. 내년 초 멕시코 톨루카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될 리콘은 지프의 상징적인 오프로드 능력에 전동화 파워를 결합한 모델로, 최상위 트림인 '모압(Moab)' 트림부터 북미 시장에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리콘은 지프의 엄격한 험로 주파 기준인 '트레일 레이티드(Trail Rated)'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순수 전기 SUV다.리콘 모압 트림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데, STLA 대형(Larg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이 모델은 두 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합산 최고 출력 650마력, 최대 토크 620lb-ft(약 841Nm)의 폭발적인 힘을2025.11.21 10:05
현대자동차가 브랜드의 새로운 오프로드 비전을 제시하는 순수 전기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공개했다. 기존의 'XRT' 라인이 도심형 레저 차량에 가까웠다면, 이 새로운 콘셉트는 포드 브롱코(Bronco)나 지프 랭글러(Wrangler)와 같은 하드코어 오프로더 시장에 대한 현대차의 진지한 관심을 엿볼 수 있게 한다.크레이터는 전용 오프로드 타이어, 스키드 플레이트, 견인 고리 등 험로 주파를 위한 요소를 대거 탑재하며 강렬한 인상을 준다. 특히 아이오닉 5 XRT 모델에서 볼 수 있었던 디지털 픽셀 위장 패턴을 외관에 적용했으며, 곳곳에 숨겨진 재미있는 디테일이 눈길을 끈다.크레이터 콘셉트는 33인치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하고2025.11.21 09:23
중국산 자동차는 한때 안전성 평가가 매우 나빠서 악명이 높았다. 하지만 상황은 완전히 변했다. 오명은 이제 옛말이다.유로 NCAP(Euro NCAP) 순위를 잠깐 훑어보면 놀라운 결론에 도달한다. 오늘날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 대부분이 중국 제조사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중국차의 대반전이다. 이 단체는 최근 23대의 신차를 포함한 새로운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다. 가장 안전한 차량은 중국산 소형 전기 해치백이었다.20일(현지 시각) 인사이드EVs 보도에 따르면, 스텔란티스가 지원하는 중국 자동차 제조사의 최신 전기차인 리프모터(Leapmotor) B10이 유럽 안전 테스트에서 선두에 섰다. 이 차량은 소형 T03도 제작한다.B10은 성인 및 아동 보2025.11.21 08:35
K5에 '팝 소리'나 '체크 엔진 라이트'가 켜진다면 즉시 정비센터로 가야 한다. 기아 아메리카가 2021년~2024년형 기아 K5 25만 대 이상에 대해 대규모 리콜을 발표했다. 화재 위험이 가장 큰 이유다.20일(현지 시각)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 공지에 따르면, 운전자들이 차량 문제를 식별할 수 있는 몇 가지 징후가 있다. 먼저, 연료 탱크 부위에서 나는 '팝 소리'다. 팝 소리(Pop Sound)는 연료 시스템 내부에서 발생하는 갑작스러운 압력 변화나 물리적 변형으로 발생하는 짧고 날카로운 소리를 말한다.다음으로는, 체크 엔진 라이트(CEL) 불빛 점등이나 차량이 고장 나는 소리가 들리면 차량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이러한 증상이 보이2025.11.21 07:05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브랜드 독립 10주년을 기념하며, 고성능 서브 브랜드 '마그마(Magma)'가 나아갈 방향성을 담은 '마그마 GT 콘셉트(Magma GT Concept)'를 프랑스에서 최초 공개했다. 이 차량은 제네시스의 향후 10년간 구축할 퍼포먼스 헤리티지의 가장 이상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헤일로(Halo)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제네시스에 따르면, 이번 마그마 GT 콘셉트는 지난 9월 발표했던 장기 로드맵의 연장선에 있으며, 럭셔리와 고성능을 결합한 브랜드 비전의 정점을 상징한다. 단순한 속도 경쟁을 넘어 정제된 럭셔리와 진정한 모터스포츠 정신을 융합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마그마 GT 콘셉트는 제네시스의 모터스포2025.11.20 22:55
바야흐로 ‘전기차 춘추전국시대’의 1막이 내렸다. 무수히 많은 스타트업이 화려한 청사진을 들고 시장에 난립했지만, 2025년의 태양은 오직 생존한 자들만을 비다. 이제 시장은 냉정하게 재편됐다. 내연기관의 유산을 짊어진 레거시 브랜드들의 전동화 전환과는 결이 다른, 태생부터 배터리와 모터로 심장을 뛰게 만든 ‘순수 전기차 혈통(Pure EV Players)’들의 진검승부가 시작된 것이다. 시장의 규칙을 창조한 절대자 테슬라, 차가운 기술 위에 스칸디나비안의 낭만을 입힌 폴스타, 그리고 죽음의 계곡을 건너 모험가들의 우상이 된 리비안. 이들 세 브랜드가 그리는 2026년의 도로는 서로 다른 색깔의 미래로 점철돼 있다.테슬라: 자동차를2025.11.20 09:18
중국 전기차 거인 BYD(비야디)의 유럽 확장이 곧 폭발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유럽 시장이 격전지로 변한다. 이 중국 기업은 곧 헝가리에 새로운 생산 공장을 개설하며, 이를 통해 유럽 대륙 지역으로의 확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공격적인 확장이 예고된다.얼마 전까지만 해도 BYD 차량은 유럽 도로에서 보기 드문 광경이었다. 하지만 지난 5년간 BYD는 경쟁사들보다 더 빠르게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며 글로벌 강자로 성장했다. 확장세가 매우 가파르다. 내년에는 이 모델이 유럽 전역에서 더욱 보편화될 것이다.중국산 자동차에 대한 유럽 관세 부담에도 불구하고, BYD는 속도를 늦출 생각이 없다. 유럽을 주요 신규 지역으로 설정했다. 회사2025.11.20 09:05
미래차는 단순 이동 수단이 아니다. 인공지능(AI)은 자동차를 '운전자와 교감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재정의한다. 현재의 자율주행 기술과 컨셉트카들은 이 미래가 이미 시작됐음을 선언하고 있다. AI가 분석한 모든 기술 혁신의 종착점은 '인간의 삶을 완전히 해방시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미래 모빌리티는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탑승자의 '존재 목적을 실현'하도록 돕는 인지적 시스템이 되어야 한다. 그 과정에 기꺼이 디딤돌이 되어줄 다섯 가지 혁신 예시들을 살펴봤다. 지능화: SDV의 최종 형태, 감정을 읽고 색을 바꾸다▶ AI의 선택: BMW i Vision Dee (Concept Car) aka 3 series미래차 혁명의 근간은 소프트웨2025.11.20 08:44
중요한 칩 제조업체 넥스페리아(Nexperia)의 통제권을 둘러싼 중국과 네덜란드 간의 고위험 대치가 긴장 완화 국면에 접어들었다. 세계 자동차 산업의 위협이 줄었다.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정부는 19일(현지 시각), 중국 소유의 넥스페리아를 장악할 수 있게 한 논란의 명령을 중단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중국 당국과의 협상 결과다. 이 대치 상황은 넥스페리아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 컴퓨터 칩을 공급하는 핵심 기업이기에, 글로벌 자동차 공장들이 문을 닫을 위협을 가했었다.네덜란드 정부의 넥스페리아 장악은 지난 9월 말 미국 정부의 압력으로 시작됐다. 미국이 국가안보 위협을 제기했다.넥스페리아의 모회사인 윙테크놀로지스(Wing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