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08:34
볼보 자동차가 미국 시장에서 차량 포트폴리오를 대폭 축소하고 생산 전략을 재편한다고 21일(현지 시각) 드라이빙이 보도했다. 이는 수입 차량에 대한 관세와 미국 연방 전기차(EV) 세금 공제 정책의 변화에 따른 대응으로 풀이된다. 볼보는 S90 세단과 V60 왜건을 미국 라인업에서 철수할 예정이며, 이미 순수 전기 EC40 컴팩트는 제외된 상태다.볼보가 미국에서 S90 세단과 V60 왜건을 철수하는 주된 이유는 수입 관세 때문이다. 특히 S90 세단은 볼보 모기업인 중국 지리 홀딩스(Geely Holdings) 소유인 중국 조립 공장에서 미국 딜러에게 공급되어 왔는데, 2026년형부터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대형 세단의 왜건 버전 V90 역시 캐나2025.07.21 17:13
메르세데스-벤츠가 미국 내 전기차 생산을 일시 중단하기에 앞서 EQ 전기차 모델의 가격을 대폭 인하한다고 21일(현지 시각) 카앤드라이브가 보도했다. 이는 오는 9월 30일로 예정된 연방 전기차 세액 공제 종료와 더불어, '달걀 모양'으로 묘사되는 EQ 모델의 판매 부진을 해소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2025년형과 2026년형 모델 사이에 EQ 라인업의 가격은 상당한 폭으로 하락했다. 특히 EQS SUV는 10만6400달러(약 1억4800만 원)에서 9만1100달러(약 1억2600만 원)로 1만5300달러(약 2100만 원)나 인하되어 가장 큰 가격 하락폭을 보였다. EQE 세단과 EQE SUV 역시 각각 7만6050달러(약 1억 원)와 7만9050달러(약 1억1000만 원)에서 6만612025.07.21 12:24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2030년부터 주요 기업과 렌터카 회사에 전기차만 구매하도록 의무화하는 법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EU가 2035년까지 내연기관 차량 판매를 전면 중단하려는 계획을 더욱 앞당기는 조치로 풀이된다.20일(현지 시각) 독일 매체 빌트(Bild)의 보도에 따르면, 익명의 EU 소식통은 SiXT와 유로카 모빌리티 그룹(Europcar Mobility Group)과 같은 렌터카 회사들이 제안된 규칙에 따라 전기차만 구매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브뤼셀의 한 의원은 이 정책이 시행될 경우 신차 판매 시장의 최대 60%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다.이번 이니셔티브는 EU의 광범위한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로2025.07.21 09:42
포르쉐코리아가 21일 블랙 컬러로 세련된 존재감을 강조한 ‘타이칸 블랙 에디션’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타이칸 4 블랙 에디션’과 ‘타이칸 4S 블랙 에디션’ 두 가지다.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스포티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실내, 고성능 장비를 기본으로 갖춘 점이 특징이다. 두 모델 모두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기본 장착해 총 105kWh의 용량을 제공하며, 주행 가능 거리는 각각 489km(타이칸 4), 477km(타이칸 4S)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타이칸 4가 4.6초, 타이칸 4S는 3.7초에 달한다.외관은 고광택 블랙 컬러가 적용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를 비롯해 리어 라이트 스트립에 일루미네이2025.07.21 08:58
중국 전기차 시장의 피가 튀는 경쟁 속에서 일부 브랜드들이 판매량을 부풀리는 꼼수를 부렸다는 '폭탄급 의혹'이 제기됐다. 20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이 입수한 문건과 딜러, 구매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네타(Neta)와 지커(Zeekr)가 공격적인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실제 판매되지 않은 차량을 미리 등록하는 편법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특히 네타는 6만 대가 넘는 차량에 대해 이 같은 방식으로 판매량을 부풀린 정황이 포착됐다. 이는 중국 자동차 산업의 고질적인 문제인 '제로 마일리지 중고차' 관행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사례다.구매자 몰래 '선(先) 보험 가입'.. 숫자 눈속임문건과 딜러들의 증언에 따르면, 이들 회사는2025.07.21 06:52
글로벌 자동차 산업은 지난 몇 년간 칩 부족, 원자재 가격 상승, 공급망 마비 등 숱한 난관에 부딪혀 왔다. 그러나 최근 고급차 제조업체에는 예상치 못한 복병이 등장했는데, 바로 미국의 관세다. 특히 간결한 디자인과 대형 엔진으로 유명한 메르세데스-벤츠는 이 새로운 위협 앞에서 휘청이고 있다.최근 통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특히 미국과 중국 시장에서 이윤과 매출이 급격히 감소했다. 과연 무엇이 문제이며, 이러한 상황이 운전자와 자동차 산업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20일(현지 시각) MSN이 자세히 분석했다.압박받는 시장 속 관세의 그림자자동차 구매자들은 끊임없이 치솟는 비용에 시달리고 있다. 유지보수비,2025.07.18 11:40
테슬라가 주력 전기 SUV 모델 Y의 차체를 대폭 키운 새로운 변형 모델 ‘모델 Y L’을 올가을 중국 시장에 출시한다. ‘L’은 롱(Long)의 약자로, 전장과 휠베이스를 늘려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좌석 배치를 6인승으로 확장한 것이 핵심이다. 이 모델은 중국 산업정보기술부(MIIT) 인증 문서를 통해 먼저 모습을 드러냈으며, 테슬라는 웨이보 공식 채널을 통해 해당 모델의 출시 계획을 알렸다.모델 Y L은 기존 모델 Y 대비 차체 길이가 179mm 늘어난 4976mm에 달하며, 휠베이스도 3040mm로 50mm 더 길다. 차체 높이 또한 40mm 늘어난 1668mm다. 다만 너비는 기존 모델과 동일한 1920mm로 유지됐다. 외형은 전반적으로 모델 Y 페이스리프트 버전2025.07.18 11:31
자동차 전동화의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동화 차량은 순수전기차(BEV)가 아니다. 바로 ‘하이브리드(HEV)’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언제나 토요타가 있다.▍1997년 프리우스, 모든 것의 시작토요타가 세계 최초의 양산형 하이브리드 자동차 ‘프리우스’를 출시한 것은 1997년이다. 지금으로부터 30년도 더 전, 내연기관의 시대 한복판에서 토요타는 ‘엔진과 전기모터의 공존’이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당시만 해도 낯설고 비효율적으로 보였던 이 기술은, 시간이 지날수록 효율성과 친환경성, 안정성이라는 장점을 통해 전 세계에 퍼져나갔다. 현재까지도 프리우스는 5세대 모델까지 진화를2025.07.18 08:01
“혼다는 느리지만, 한 번 내놓으면 다 바꾼다.” 이 말을 이해하기 위해선 조금 더 긴 호흡이 필요하다. 엔진의 왕국이자 바이크의 제왕, 그리고 로봇의 선구자였던 혼다는 지금 전기차 시대를 맞아 다소 조용하지만 집요하게 움직이고 있다. 혼다의 전기화 전략은 배터리, 로봇, 항공, 그리고 모터스포츠까지 연결돼 있다. 이 다면적인 전략이야말로, 지금 이 브랜드를 다시 바라봐야 하는 이유다.혼다는 2040년까지 글로벌 승용 라인업의 100% 전동화를 목표로 한다. 계획은 세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는 GM과의 협업이다. 얼티엄 배터리와 플랫폼을 공유해 북미 시장에 ‘프롤로그(Prologue)’와 ‘ZDX’를 선보인다. 이들 모델은 혼다 브랜드2025.07.18 06:33
우버가 전기차 제조사 루시드, 자율주행 스타트업 누로와 손잡고 자율주행 택시 시장에 다시 발을 들인다고 17일(현지 시각) 알자지라가 보도했다. 2020년 로보택시 사업부를 철수했던 우버의 이번 행보는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이들 세 회사는 내년 말 미국 주요 도시에서 상업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우버는 루시드에 3억 달러(약 4170억 원)를 투자할 계획이다.이번 파트너십의 핵심은 루시드의 전기 SUV '그래비티(Gravity)' 2만 대 이상에 누로의 자율주행 기술을 통합하여 2026년부터 6년간 우버 플랫폼에 배치하는 것이다. 이는 제한된 수의 차량만으로 시험 운행에 그쳤던 과거 자율주행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