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05 09:05
한국 수입차 시장의 역사를 벤츠 이전과 이후로 나눌 수 있다. 1990년대 말,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름으로 조용히 시작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제 매년 7만 대 이상을 판매하는 국내 수입차 시장의 상징이 됐다. 지난 20여 년간의 수치를 따라가 보면, 벤츠코리아의 성장은 숫자 그 자체로 하나의 산업 보고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만 대에서 8만 대까지, 벤츠의 성장 곡선출범 초기 연간 2만 대 수준이던 판매량은 2012년 2만389대, 2017년 6만 대를 넘어서며 불과 5년 만에 약 3배 성장했다.2018년에는 7만798대, 2019년에는 7만8133대로 최고치를 기록하며 한국 수입차 시장의 ‘절대 강자’로 자리 잡았다. 2019년 당시2025.10.03 09:09
2025년 3분기가 막을 내렸다. 미국 자동차 시장은 두 가지 주요 트렌드가 지배했다. 바로 대형 SUV의 지속적인 강세와 연방 전기차(EV) 세금 공제 종료로 인한 막바지 판매 열풍이다. 카앤드라이브는 3일(현지 시각) 7월부터 9월까지 어떤 자동차 제조사와 모델이 승자가 되었고, 어떤 모델이 어려움을 겪었는지 판매 데이터를 통해 분석했다.승자1, '보조금 막차' 탄 EV7500 달러(약 1000만 원)에 달하는 연방 EV 세금 공제는 9월 30일부로 만료됐다. 구매자들은 보조금이 사라지기 전에 서둘러 차량을 확보하려 했다. 이로 인해 많은 EV 모델의 판매가 급증했다.현대 아이오닉 5가 가장 눈에 띄는 승자 중 하나다. 아이오닉 5는 2024년 상반기보2025.10.03 09:05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10월 중고차 시세를 2일 공개했다. 엔카닷컴 빅데이터 분석 결과, 10월은 가계 지출이 늘어나는 추석 연휴가 지나면서 중고차 거래가 활성화되는 성수기로 접어들어 국산차 및 수입차 전체 평균 시세가 전월 대비 0.62% 상승하는 강보합세를 보였다. (분석 기준: 2022년식 인기 차종, 주행거리 60,000km, 무사고)국산차 시세는 9월 대비 평균 0.55% 미세하게 상승했다. 특히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철과 명절 장거리 이동 등으로 활용도가 높은 SUV·RV 모델의 수요 증가가 시세 상승을 이끌었다.가장 높은 상승률로는 KG모빌리티 토레스 1.5 2WD T7이 전월 대비 2.83% 상승하며 국산차 중 가장 큰 오름세2025.10.02 14:03
스웨덴 전기 자율주행 트럭 스타트업 아인라이드(Einride)가 혁신적인 이정표를 세웠다. 아인라이드는 최근 인간 운전자 없는 '캡리스(cab-less)' 전기 자율주행 트럭의 국경 간 운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이 자율 국경 통과는 유럽연합(EU)에 속하지 않은 노르웨이와 EU 회원국인 스웨덴 사이에서 이루어졌다. 주요 국경 검문소인 외리에(Ørje) 국경을 통과한 것이다.아인라이드에게 이번 성공은 의미가 크다. 전통적으로 국제 국경 통과는 인간 운전자가 관리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가 필요했다. 아인라이드는 이를 극복하고 자율주행 기술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국경 간 자율 배송의 복잡성은 기술력 외적인2025.10.02 13:05
한정판은 전통적으로 슈퍼카 브랜드의 전유물로 여긴다. 국산차 브랜드들은 이런 부분에서 약한 게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 한국 완성차 업체들도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에 변화를 꾀하고 있다. 희소성과 기념성을 무기로 한정판 전략이 국산차 시장에서도 자리 잡기 시작했다.현대자동차는 2022년, 한국 자동차 역사에 길이 남을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바로 ‘그랜저 헤리티지 에디션’이다. 1986년 1세대 그랜저를 오마주한 이 모델은 전동화 복원 기술을 적용해 단 1대만 제작됐다. 판매용은 아니었지만, 클래식과 전동화를 연결한 이 시도는 “국산차 한정판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준 사례로 평가받2025.10.02 12:49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특별 구성된 한정판 모델 '한성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희소성 높은 인기 모델 3종, 총 40대 한정으로 선보여 프리미엄의 가치를 극대화했다.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총 40대 한정으로 출시된 '한성에디션'은 2026년식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 메르세데스-AMG G 63, 메르세데스-벤츠 G 450 d 세 가지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한성에디션은 한성자동차만의 독창적인 패키지 구성으로 프리미엄 가치를 높였을 뿐 아니라, 고객들이 인기가 높은 모델들을 즉시 만나볼 수 있도록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특히, '메2025.10.02 11:07
이탈리아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Maserati)가 지난달 30일, 마세라티 강남 전시장에서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밤을 선사하는 ‘마세라티 익스클루시브 나잇(Maserati Exclusive Night)’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레거시 앤드 비욘드(Legacy & Beyond)’를 콘셉트로, 국내 고객에게 마세라티의 전설적인 헤리티지와 미래 비전을 동시에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마세라티는 오랜 역사와 철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페셜 에디션 모델 4종을 전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모델에 담긴 깊은 의미를 나누는 ‘브랜드 토크(Brand Talk)’를 진행해 고객과의 교류를 확대했다.이날 전시2025.10.02 09:10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예고했던 저가형 모델 Y가 드디어 시장에 모습을 드러낼 준비를 마쳤다. 머스크 CEO는 저가형 모델 Y의 시험 생산을 6월에 이미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요 외신들은 2일(현지 시각) 2025년 10월부터 12월 사이에 시판될 것이라고 재확인했다.이 보급형 모델의 출시는 테슬라의 판매량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얼어붙은 전기차(EV) 시장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기존 플랫폼 재활용으로 비용 절감 극대화테슬라가 새로운 저가형 모델을 출시하는 방식은 매우 영리하다. 테슬라는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는 대신, 기존 모델 Y 플랫폼을 활용하는 전략을 택했다. 이는 '생산2025.10.02 09:05
1970년대의 디스코 음악이 흘러나오는 쇼룸, 천장에는 미러볼이 반짝이고 클래식 팝송이 울려퍼진다. 바로 그 아래,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온 듯한 스포츠카 한 대가 모습을 드러낸다. 포르쉐가 최근 선보인 ‘911 스피릿 70’ 한정판 모델의 공개 현장이다. 최근 완성차 브랜드들은 자신들의 유산과 추억을 소환하는 감성적인 한정판 모델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슈퍼카부터 SUV, 세단에 이르기까지 차종을 가리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정해진 소량이나 짧은 기간만 판매되는 모델들이다. 헤리티지 부활: 전설을 현대에 되살리다포르쉐 911 스피릿 70은 브랜드 헤리티지 전략으로 탄생한 세 번째 한정판 모델로, 1970~80년대의 감성을 현대 기2025.10.02 08:42
국내 완성차 5개사가 9월 한 달 동안 엇갈린 성적표를 내놨다. 현대차·기아가 내수와 해외에서 동반 성장하며 볼륨을 키운 가운데, KG모빌리티는 수출이 두 배 넘게 뛰며 올해 월간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가 내수 실적을 이끌었고, GM 한국사업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수출·내수 모두에서 실적을 방어했다.현대자동차는 국내 6만6001대, 해외 30만6297대를 합쳐 전년 동월 대비 8.3% 증가한 37만2298대를 판매했다. 내수는 18.3% 늘었고 해외는 6.4% 증가했다. 세단은 아반떼 7675대, 그랜저 5398대, 쏘나타 4787대가 중심을 이뤘고, RV는 싼타페 5763대, 투싼 5130대, 팰리세이드 4070대, 코나 3586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