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09:40
미국 정부가 자동차 산업의 전기차(EV) 전환을 지원하기로 했던 거액의 자금을 철회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23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에너지부(DOE)는 당초 스텔란티스와 제너럴 모터스(GM)에 지급하기로 했던 연방 자금 중 약 11억 달러(약 1조 5600억 원)를 취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 자금 취소 검토는 워싱턴 DC의 계속되는 재정 불확실성과 관련이 있다. DOE가 약 120억 달러에 달하는 연방 보상금 전반에 대해 대규모 평가를 진행하는 일환이다.이 자금 지원은 바이든 행정부의 핵심 정책이었다. 내연기관 공장을 현대화하는 것이 목표였다. EV 생산에서 미국의 리더십을 확보하려는 광범위한 노력의 일2025.10.24 07:47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의 양대 산맥인 메르세데스-벤츠와 BMW가 지난 10여 년간 글로벌 시장과 한국 시장에서 판매량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쳐왔다. 벤츠는 오랜 역사와 궁극의 럭셔리 이미지 및 안락함을, BMW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혁신을 내세워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을 선도해왔다.판매 실적: 한·독 시장에서 번갈아 왕좌를 차지하다두 브랜드의 지난 10년 판매량은 글로벌과 한국 시장 모두에서 엎치락뒤치락 경쟁 구도를 보였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2016년 벤츠가 처음 럭셔리카 판매 1위를 탈환하여 2019년까지 선두를 지켰으나, 2021년 BMW가 다시 왕좌를 되찾아 현재까지 근소한 차이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2025.10.23 13:28
미·중 기술 냉전이 마침내 유럽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인 폭스바겐의 심장을 찔렀다. 22일(현지 시각) 오토카 보도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새로운 마이크로칩 위기로 인해 오는 10월 29일부터 독일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골프(Golf) 생산을 중단할 예정이다.이는 단순한 공급망 문제가 아니다.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승용차 중 하나의 생산이 멈춘 것이다. 새로운 칩 위기가 현실화되고 있다. 회사는 이미 잠재적인 생산 중단에 대해 근로자들에게 내부 경고를 발령했다.이번 위기는 넥스페리아(Nexperia)의 마이크로칩 공급이 동결되면서 시작됐다. 넥스페리아는 중국의 윙테크 테크놀로지 소유 회사다. 하지만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2025.10.23 11:51
이탈리아의 상징, 알파 로메오(Alfa Romeo) 부활 프로젝트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다. 회사는 수십억 유로를 투입해 개발한 '조르지오(Giorgio)' 플랫폼을 선보였다. 하지만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든 줄리아(Giulia)와 스텔비오(Stelvio)는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두 모델은 이미 출시된 지 10년이 다 되어간다. 하지만 2027년까지 계속 판매될 예정이다. 차세대 모델 교체가 진행 중이다. 그러나 당초 계획보다 시간이 더 걸리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내연기관 엔진 때문이다.알파 로메오는 원래 10년이 끝나기 전에 완전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하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상황이 바뀌었다. 차세대 줄리아와 스텔비오에 가솔린 엔진2025.10.23 11:34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 기아가 유럽 전기차(EV) 충전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제 기아 충전 서비스(Kia Charge)를 통해 유럽 전역의 100만 개 EV 충전소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EV 운전자들에게 엄청난 희소식이다.기아 전기차 운전자들은 기아 앱 하나만 사용하면 된다. 유럽 27개국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하다. 기아 차지는 AC(완속 충전)와 DC(급속 충전) 기술을 모두 아우른다. 이 서비스는 종량제나 월간 구독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기아 앱은 운전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이 앱은 충전 서비스 외에도 차량 보증서, MyKia 등 여러 서비스를 통합한다. 충전소 찾기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된다.가장 편리한 기능은 플러2025.10.23 09:10
제너럴 모터스(GM)가 22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린 'GM 포워드(GM Forward)' 미디어 이벤트를 통해 회사의 대대적인 혁신 계획을 공개했다. GM은 이제 자동차를 단순한 운송 수단이 아닌, '지능형 비서'로 변화시키고 있다. 제조 규모, 소프트웨어 전문 지식, 그리고 AI 기술이 이 모든 변화를 이끌고 있다.메리 바라(Mary Barra) 회장 겸 CEO와 고위 리더들은 이날 AI, 로봇 공학, 에너지, 자율성 등 네 가지 핵심 분야의 발전을 발표했다. GM이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로 어떻게 진화하는지 명확하게 보여주었다.자율성의 다음 단계, 2028년 '시선 사로잡는' 캐딜락GM이 그리는 미래에서 자율성은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다. 회사는 22025.10.23 08:51
유럽과 미국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중국의 보복성 반도체 수출 금지로 인해 초긴장 상태에 빠졌다. 사태의 중심에는 네덜란드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조업체 넥스페리아(Nexperia)가 있다. 이 칩 부족 사태는 일주일 안에 두 대륙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22일(현지 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10일에서 20일 내에 전체 자동차 부문으로 확산될 것이라는 암울한 전망이 나온다.독일 자동차 산업 협회(VDA) 회장 힐데가르트 뮐러는 "이러한 상황은 심각한 생산 제한, 심지어 생산 중단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유럽자동차제조협회(ACEA) 역시 "상당한 가동 중단 위험"을 공식적으로 언급했다.네덜란드 국유화 시도와 중국의 보복이번 사2025.10.22 09:29
제너럴 모터스(GM)가 캐나다 온타리오주 잉거솔(Ingersoll) CAMI 조립 공장에서 브라이트드롭(BrightDrop) 전기 배달 밴 생산을 중단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21일(현지 시각) CBC가 보도했다. 이는 온타리오 전기차 미래에 큰 타격을 주었다. GM은 상업용 전기차(EV) 시장의 수요 둔화를 이유로 들었다.공장 생산은 지난 5월부터 이미 일시 중단된 상태였다. 이 결정으로 인해 온타리오의 전기차 야망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되었던 라인의 종말이 공식화되었다.'시장 중심의 대응'에 노조는 분노GM 캐나다 사장 겸 전무이사 크리스티안 아퀼리나(Kristian Aquilina)는 이번 발표를 위해 잉거솔에 직접 방문했다. 그는 "이 BrightDrop 밴에 대한2025.10.22 08:58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최악의 공급망 위기에 직면했다. 부품 부족과 생산 중단이 미국 전역의 공장을 덮쳤다. 이 지속적인 부족 현상은 차량 생산뿐 아니라 세계 경제의 안정까지 위협하고 있다.21일(현지 시각) CBC 보도에 따르면, 포드와 스텔란티스 공장들은 이미 광범위한 생산 중단에 들어갔다. 수천 명의 근로자가 일시적으로 실업 수당을 받게 되었다.이번 생산 중단의 핵심에는 알루미늄 부족이 있다. 미시간주 지프 SUV 조립 라인이 지난주 중단됐다. 알루미늄 부족이 원인이었다. 이 라인은 다음 달 초까지 재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포드 역시 3개 공장의 생산을 일시 중단했다. 미시간과 켄터키에서 수천 명의 근로자가 영향을2025.10.22 07:55
토요타가 21일(현지시각) 올해 일본 모빌리티쇼를 앞두고 대망의 신형 랜드 크루저 FJ를 공식적으로 공개했다. 이 모델은 기존 랜드 크루저 250보다 약 297.4mm 짧아 구매자들에게 더 작고 저렴한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다만 이 모델은 미국 등 일부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신형 랜드 크루저 FJ는 미국에서 판매되지 않는 토요타의 힐럭스 챔프(Hilux Champ)와 플랫폼을 공유한다. 크기는 길이 4574.5mm, 높이 1854.2mm, 너비 1960.9mm이며, 휠베이스는 2580.6mm이다.파워트레인으로는 픽업트럭과 동일한 2.7리터 4기통 엔진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161마력과 181lb-ft의 토크를 생성했으며, 파트타임 사륜구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