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0 12:54
테슬라가 중국 시장에서 뚜렷한 판매 회복세를 보였다. 8월 소매 판매가 전월 대비 41% 급증했다. 이는 지난 5월과 비교해도 48.1%나 늘어난 수치다. 이로써 테슬라는 중국 시장에서 다시금 존재감을 과시했다.중국승용차협회(CPCA)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는 8월 중국에서 5만 7152대를 판매했다. 상하이 기가팩토리의 도매 판매량은 8만 3192대로, 올해 들어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7월 도매량인 6만 7886대보다 22.6%나 증가한 수치다. 이 중 2만 6040대는 수출 물량이었다.이번 판매 반등의 일등 공신은 단연 모델 Y였다. 8월 한 달 동안 5만 8888대가 판매됐다. 이는 상하이 기가팩토리의 총 도매량 중 71%에 달하는 수치다. 모델 Y는 중2025.09.10 12:24
현대모비스가 9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서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혁신 기술의 방향성을 공개하며, '글로벌 Top 3' 부품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재확인했다. 세계 100대 부품사 순위에서 6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모비스는 이번 포럼을 통해 미래 기술과 글로벌 수주 성과를 적극적으로 알렸다.현대모비스는 향상된 친환경 전동화, 최적화된 기능 통합, 차량 칵핏 내 사용자 경험 극대화라는 세 가지 지향점을 바탕으로 미래 기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향상된 전동화 기술을 위해 2009년부터 배터리 시스템 사업을 시작한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안전성 확보를 위한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2025.09.10 09:35
유럽연합(EU)이 자동차 산업에 대한 새로운 규제를 도입한다. 이는 차량 설계부터 폐차까지, 자동차의 전체 생애 주기를 포괄하는 강력한 순환경제 정책이다. 새로운 규칙은 환경 영향을 줄이고, 유럽 자동차 재활용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이번 법안 초안은 9일(현지 시각) 유럽의회(MEP)에서 431명의 찬성으로 통과됐다. 군용 차량, 소방차, 구급차 등 특수 목적 차량과 역사적 가치가 있는 차량을 제외한 모든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제조업체가 폐차 수거와 처리 비용까지 책임눈길을 끄는 규제는 '수명이 다한 차량의 처리'에 대한 부담이다. 새로운 규정은 제조업체가 폐차 수거와 처리 비용까지 책임지도록 한2025.09.10 09:05
애스턴마틴(Aston Martin)은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중에서도 독보적인 상징성을 지닌 이름이다. 제임스 본드의 영화 속 DB5에서 시작된 헤리티지, V12 자연흡기 엔진의 아이콘적 존재감, 그리고 영국식 수제 스포츠카라는 자존심은 브랜드를 하나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그러나 2025년 현재, 시장은 전동화라는 거대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내연기관 중심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면서도 지속 가능성을 위한 하이브리드 전략을 병행해야 하는 상황. 여기에 높은 부채 비율, 전동화 속도 지연, 하이엔드 시장 내 경쟁 심화라는 삼중 과제가 브랜드를 압박한다. 이번 인사이트에서는 애스턴마틴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다가올 미래 전략을 입2025.09.10 08:35
중국의 거대한 전기차 시장이 거센 격변을 앞두고 있다. BYD의 고위 경영진은 강력한 가격 인하 단속으로 인해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시장에서 밀려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9일(현지 시각) Finimize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전기차 시장의 무차별적인 가격 경쟁이 끝나가고 있으며, 산업 전반에 대대적인 구조조정이 시작되는 예고라고 했다.그동안 중국 전기차 시장은 '가격 전쟁'으로 점철됐다. 수많은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 출혈 경쟁을 벌였다. 하지만 이제 상황이 달라지고 있다. 중국 정부가 대폭 할인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BYD는 뮌헨 오토쇼를 통해 100개 이상의 경쟁사들이 앞으로 힘든 시기를 맞을 것이라고 예2025.09.09 21:12
현대자동차가 9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 참가해 소형 전기차(EV) 콘셉트카 '콘셉트 쓰리(Concept THRE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는 현대차가 아이오닉 전기차 라인업을 준중형, 중형, 대형에 이어 소형 차급까지 확장하겠다는 비전을 담은 모델이다. 특히, 해치백 수요가 높은 유럽 시장을 겨냥해 첫선을 보였다는 데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차체의 크기는 전장 4288mm, 전폭 1968mm, 전고 1465mm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소형 EV임에도 불구하고 2722mm의 넉넉한 휠베이스를 확보해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이는 전용 EV 플랫폼을 활용해 실내 패키징 효율을 극대화한 결과다. 후방 유리창이 없는2025.09.09 14:22
중국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BYD가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들은 2028년까지 유럽에서 판매하는 모든 전기차를 현지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이는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부과한 관세를 피하기 위한 전략이다.BYD의 스텔라 리 부사장은 8일(현지 시각) 독일 뮌헨 IAA 모빌리티 쇼에서 "우리는 생산에서 더 유럽적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헝가리에 공장을 건설해 올해 생산을 시작하고, 2026년에는 터키에서도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리 부사장은 "유럽 수요를 모두 현지에서 감당하는 데 2~3년 정도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BYD는 유럽에서 '순수 전기차'만 판매하다가 지난해 말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2025.09.09 10:05
메르세데스-벤츠가 IAA 모빌리티 2025에서 'GLC 위드 EQ 테크놀로지'를 선보인 데 이어, 곧 출시될 'C-클래스 위드 EQ 테크놀로지'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BMW와의 전기차 경쟁에 불을 지폈다. 2026년 공개될 예정인 이 모델은 BMW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 '노이에 클라세' 기반의 'i3'와 정면으로 맞붙을 전망이다.티저 이미지를 통해 공개된 전기 C-클래스는 기존 내연기관 모델과 확연히 다른 디자인을 채택했다. 특히, 윤곽선 조명과 스모크 글래스 질감의 그릴을 더한 '재해석된 아이코닉 그릴'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다. 이는 GLC 전기차 모델과 패밀리룩을 이루며, 앞으로 벤츠의 전기차 라인업 전반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차체 디2025.09.09 09:34
제너럴 모터스(GM)가 미국 전기차(EV)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8일(현지 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GM은 8월 한 달 동안 2만 1000대 이상의 전기차를 판매하며 월간 판매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로써 GM은 테슬라에 이어 미국 내 전기차 판매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지난 2분기에는 전년 대비 111%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총 5만 대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달성했다. GM의 이러한 성공 뒤에는 세 가지 핵심 전략이 있다.첫 번째 이유, 합리적 가격의 전기차GM은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가격 경쟁력'을 앞세웠다.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가격 격차는 여전하다. 많은 소비자들이 저렴한 전기차를 원한다. GM은 이러한2025.09.09 09:05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사의 핵심 모델인 GLC의 첫 순수 전기차 버전, 'GLC 위드 EQ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며 전기 SUV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GLC는 이번 전기차 모델을 통해 아우디 Q6, 포르쉐 마칸, BMW iX3 등 강력한 라이벌들과 정면 대결을 펼치게 된다.'GLC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94.0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효율을 동시에 제공한다. 최고출력은 483마력으로 경쟁 모델인 BMW iX3의 463마력을 뛰어넘는다. 또한, 옵션으로 트레일러 히치를 장착할 경우 최대 2400kg에 달하는 뛰어난 견인 능력을 자랑한다.특히, 800V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최대 330kW의 초고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