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9 15:06
기아가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인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를 앞세워 본격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기아는 29일(현지시각) 도쿄 빅 사이트에서 개최된 ‘2025 재팬 모빌리티쇼’에서 PV5를 현지 최초로 공개하고, 2026년 일본 EV 밴(Van) 시장 진출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기아는 2030년까지 신차 판매의 30%를 전기차로 전환하려는 일본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에 따라 EV 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PBV를 통해 이러한 비즈니스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기존 완성차 업체들과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기아는 일본 내 PBV 시장 진입을 위해 작년 일본의 유력 종합상2025.10.29 14:56
BMW그룹이 오는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재팬 모빌리티쇼 2025’에 참가해 BMW와 MINI 브랜드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혁신적인 모델을 대거 공개한다.이번 모빌리티쇼에서 BMW는 미래 전략의 핵심인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의 첫 번째 양산 모델인 ‘BMW 뉴 iX3’를 전면에 내세운다. MINI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폴 스미스와 협업한 ‘MINI 폴 스미스 에디션’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주목도를 높일 예정이다. BMW 뉴 iX3는 BMW 그룹 전체의 미래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관람객들은 iX3를 통해 전기 모빌리티, 디스플레이 및 제어/조작 콘셉트, 디지털화, 연결성, 디자인, 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기술적 도약2025.10.29 14:30
현대자동차가 29일(현지시각)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열린 ‘재팬 모빌리티쇼 2025(Japan Mobility Show 2025)’에 처음으로 참가하여 수소 및 전동화 기술력을 대거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섰다. 현대차는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수소 비전의 실체인 ‘디 올 뉴 넥쏘’를 일본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4월 공개된 이 친환경 수소전기차 모델은 내년 상반기 일본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현대차는 이를 통해 수소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현대차는 이날 보도발표회에서 ‘꾸준하고 담대한 도전으로 나아가는 미래’를 주제로 수소 기술 개발 여정을 소개하고 그 결과물인 디 올 뉴 넥쏘를 처음 선보였다.2025.10.29 12:53
글로벌 자동차 산업이 또 한 번의 공급망 충격에 흔들리고 있다. 이번 충격은 혼다 자동차의 주요 생산 시설까지 직접 강타했다. 28일(현지 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미국 메리즈빌(Marysville)에 위치한 혼다 자동차 공장은 공급망 문제로 가동을 축소한다고 밝혔다.혼다는 이메일 성명을 통해 반도체 공급망 문제를 언급했다. 그들은 "사용 가능한 부품 공급을 신중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생산을 전략적으로 조정하는 것이다. 이러한 조정에는 "일시적인 감축 또는 생산 중단"이 포함된다. 북미 전역의 혼다 공장이 영향을 받고 있다.메리즈빌 지점에는 4000명 이상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이 직원들은2025.10.29 09:31
폭스바겐의 미국 시장 여정은 한 편의 드라마 같다. 1949년, 네덜란드 사업가 벤 폰(Ben Pon)이 폭스바겐 타입 1, 즉 '비틀(Beetle)' 두 대를 싣고 뉴욕에 발을 디뎠다. 당시 누구도 몰랐지만, 이 우스꽝스러워 보이는 작은 차가 폭스바겐과 미국 간의 70년이 넘는 관계를 시작한 것이다. 이 관계는 미국인들이 자동차를 생각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았다.'작은 생각'이 디트로이트를 이기다1955년, 폭스바겐 오브 아메리카가 뉴저지에서 공식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불과 1년 만에 5만 대의 비틀이 미국 도로를 달렸다.당시 디트로이트의 자동차 산업은 크기, 크롬 장식, 그리고 V8 엔진의 힘에 집착하던 시기였다. 그러나 비틀은 정반대의 길2025.10.29 09:05
최근 모델 Y가 내연기관차를 포함해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전기차(EV) 시장에서 테슬라의 독주 체제는 빠르게 변화할 수 있다. 전통 완성차 브랜드(OEM)들이 전동화에 박차를 가하고 중국 BYD 등의 신흥 강자들이 빠르게 점유율을 잠식하면서다. '포스트 테슬라'를 꿈꾸는 경쟁자들은 내연기관 시대의 강점과 EV 시대의 신기술을 결합한 차별화된 전략으로 테슬라에 맞선다.모델 3 vs. 폴스타 2, 품질과 가격의 이중 공략테슬라 모델 3는 2017년 출시 이후 중형 세단급 전기차 시장의 기준점으로 자리잡았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뛰어난 성능과 효율을 내세워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모델이다. 이러한 모델 3의 아성에 도전2025.10.29 02:28
북미 최대 규모 자동차 소매업체 중 하나인 리디어 & 드라이브웨이(Lithia & Driveway)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현대차 딜러십 3곳을 인수했다고 28일(현지 시각) 외신이 보도했다. 이번 인수로 회사의 연간 운영 매출은 약 4억 4000만 달러(약 6300억 원)가량 증가할 전망이다.회사는 인수한 딜러십이 애너하임 현대, 헌팅턴 비치 현대, 가든 그로브 현대라고 밝혔다. 이 딜러십들은 현대차 본사가 아닌, 독립적인 지역 사업자(딜러)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매장들이다. 리디어 & 드라이브웨이는 기존 대차대조표 용량을 활용해 이번 인수를 완료했다. 인수 금액은 이들 딜러십 매출의 10% 미만으로 알려졌다.이번 인수를 통해2025.10.29 01:4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본 도쿄만에서 파병 중인 미 해군 장병들에게 파격적인 메시지를 던졌다. 그는 "나가서 도요타를 사라"고 공개적으로 촉구했다.28일(현지 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는 이날 미 해군 항공모함 USS 조지 워싱턴호에 탑승한 선원들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연설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토요타가 미국의 새로운 제조 공장에 100억 달러(약 14조 3000억 원)의 대규모 투자를 약속했다고 발표했다.무역 및 경제 협정을 3개국 순방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는 트럼프에게 이번 토요타 투자는 큰 성과였다. 그는 이날 오전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로부터 이 소식을 직접 들었다고 말했다. 토요타는 세계 최2025.10.28 16:43
현대차와 BTS부터 페라리와 르클레르까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은 스타의 힘으로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감동적인 드라이브를 만들어냈다. 유명 셀럽들과 손잡은 캠페인은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쓰고, 팬들의 가슴에 오래 남을 이야기를 만들어냈다.현대차 × BTS – 팬덤의 열기가 만든 특별한 동행2019년 2월, 미국 LA의 그래미 시상식장 앞. 검은색 현대 팰리세이드 SUV 문이 열리자 세계적인 케이팝 그룹 BTS의 일곱 멤버가 차례로 내렸다. 이 장면은 곧 전세계 팬들의 환호와 함께 SNS를 달궜고, 현대차에게도 잊지 못할 순간을 안겼다. BTS가 홍보대사로 참여한 현대 팰리세이드는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그래미 등2025.10.28 14:28
거대 전자 기업 샤프(Sharp)가 자동차 시장 진출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독특한 EV 콘셉트를 선보였다. 샤프의 아이디어는 자동차를 '거실의 확장'으로 만드는 것이다. 물론 주방과 세탁실도 포함된다.샤프는 최근 'LDK+ Mk2' 컨셉카를 공개했다. 이 차는 작년에 선보였던 'LDK+'의 후속작이다. 여전히 폭스콘(Foxconn) EV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든 작은 미니밴 형태다.첫 번째 컨셉은 뒤쪽에 거대한 65인치 TV 화면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었다. 하지만 Mk2는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갔다.샤프는 LDK+ 컨셉이 독점적인 AI 기술을 사용하여 집 안의 가전제품과 연결된다고 설명했다. 운전자가 항상 원했던 것은 자동차가 세탁기와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