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9 09:05
토요타의 발상지인 나고야 시 사코 지역에는 붉은 벽돌로 지어진 섬유 공장 건물이 당시 모습 그대로 남아 있다. 1911년 창립된 토요타 방직(직기 제작) 공장의 사코 공장을 사용한 토요타 산업기술기념관은 1994년 토요타 창업주 도요다 키이치로 탄생 100주년을 맞아 개관했다. 철근 콘크리트가 아닌, 메이지·다이쇼 시대의 붉은 벽돌 구조로 지어진 이 건물은 외관을 최대한 보존해 산업유산으로 복원됐으며, 그 처마 아래에 토요타의 탄생부터 오늘날까지의 기술 역사가 담겼다.오전 일찍 숙소를 출발한 버스에서 내려 한적한 공업지대에 닿자, 입구에 커다란 간판이 눈에 들어왔다. 입간판에는 ‘トヨタ産業技術記念館(Toyota Commemorativ2025.11.09 07:36
[나고야=육동윤 기자] 3일차(토요일)까지 진행된 WRC 포럼8 랠리 재팬에서 세바스티앙 오지에(토요타)가 6.5초 차 선두를 유지하며 최종일을 맞았다. 오지에에 이어 엘핀 에반스(토요타)가 2위, 아드리앵 포모어(현대)가 3위로 뒤따르고 있다. 토요타팀은 금요일까지 오지에–가츠타 타카모토–에반스로 1~3위를 휩쓸었으나 토요일 가츠타의 리타이어가 변수로 작용했다. 이 밖에 사미 파야리(토요타)와 오트 타낙(현대)이 각각 4·5위를, 그레고리 뮌스터(포드)가 6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기간 주요 이변으로는 칼레 로반페라(토요타)의 프라이데이 구간 사고와 조쉬 맥어린(Ford)의 추락이 있다. 특히 금요일 SS3에서 로반페라는 암코 가드레일2025.11.07 18:04
탑기어는 6일(현지 시각) 2025년 현재까지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순위가 공개했다. 1월 이후 구매된 상품은 다음과 같으며,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해치백 모델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 순위는 실용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모델들이 차지했다. 이 모델들은 까다로운 영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판매량 4만 대를 훌쩍 넘긴 포드 푸마(4만5949대)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포드 푸마는 소형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다. 푸마는 운전자의 매력을 제공한다. 이는 비참할 정도로 흥미롭지 않은 이 등급의 다른 자동차들보다 쉽게 우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기아·닛산·폭스홀, 3만2025.11.07 11:52
GAC 그룹은 '슈퍼 내셔널 굿 카'라 불리는 아이온 UT 슈퍼(Aion UT Super)의 출시를 6일 공식 발표했다. 이 새로운 모델은 배터리 교환 버전이다.이번 출시는 GAC 그룹, CATL, 그리고 JD에 이르는 세 거대 브랜드 간의 협력을 위한 노력의 결과이다. 특히 JD 플랫폼에서만 독점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아이온 UT 슈퍼는 사양 측면에서 CATL의 배터리가 장착된다. 사용자에게 "충전, 교환 또는 대여" 옵션을 제공한다.가장 흥미로운 점은 배터리 교체 속도이다. 아이온 UT 슈퍼는 단 99초 만에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이는 일반적인 배터리 충전처럼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의미이다.시각적으로 이 모델은 대부분 기존 아이온 UT 2025 디자2025.11.07 09:10
중국의 두 주요 L4 자율주행 회사인 위라이드(WeRide)와 포니아이(Pony.ai)가 6일 홍콩 증권 거래소에 동시에 상장했다. 이들은 나스닥 상장에 이어 자금 조달 채널을 확대하고 유동성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 홍콩' 이중 상장 구조를 구축했다.그러나 두 회사 모두 개장 직후 주가가 10% 이상 하락하는 어려운 출발을 경험했다. 두 회사를 합쳐 거의 80억 위안(약 1조 6300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거래를 시작한 위라이드는 IPO를 통해 22억 6000만 홍콩달러(약 4200억 원)의 순수익금을 모금했다. 최종 공모 가격은 주당 27.10 홍콩달러(약 5000원)로 설정됐다.개장 4분 만에 위라이드의 주가는 13.65% 하락한 23.4 홍콩달러(약 4300원)를 기2025.11.07 09:05
SUV 전성시대에도 세단이 주는 안정감과 효율성은 여전하다. 소형에서 대형까지, 국산과 수입의 다양한 최신 세단 7개 모델을 살펴본다.SUV 강세 속에서 한때 “세단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는 말이 나오곤 했다. 실제로 국내 세단 판매량은 2014년 약 80만대에서 2023년 46만대로 10년 사이 42.5%나 줄었다. 그러나 2025년 들어 반전의 기미도 보인다. 올해 1분기 세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해 10만7252대를 기록했는데, 같은 기간 SUV는 오히려 1.6% 줄었다. 아반떼와 같은 준중형 세단이 56% 이상, 쏘나타는 81% 급증할 정도로 ‘가성비’ 좋은 세단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현대 아반떼 : 준중형 세단의 효율적 실용성준중형 세2025.11.07 08:44
일본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중국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면서 인도 시장을 새로운 생산 및 수출 허브로 키우고 있다. 6일(현지 시각) 인베스팅라이브에 따르면, 토요타, 혼다, 스즈키 등 일본 거대 기업들은 현재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인 인도에서 공장을 확장하고 새로운 모델을 만들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고 있다.이러한 변화는 글로벌 제조 기지로서 인도의 매력이 커지고 있음을 강조한다. 이는 일본이 중국으로부터 분리되는 또 다른 단계를 의미한다. 수출과 현지 생산 증가는 지역 공급망에서 인도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다. 또한 자동차 부문 고용을 촉진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기대된다.인도가 일본 제조업체들2025.11.07 06:46
[나고야=육동윤 기자] WRC(월드 랠리 챔피언십) 제13전 ‘포럼8 WRC 랠리 재팬 2025’가 아이치현과 기후현 일대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날 오전 쉐이크다운과 SS1(스페셜 스테이지 1)을 통해 본격적인 경쟁의 서막을 알렸으며, 저녁에는 도요타시 도심을 뒤흔든 열광적인 개막식이 펼쳐졌다.대회 첫날 아이치현 구라가이케 공원에서 쉐이크다운과 SS1이 차례로 개최되며 월드 랠리의 치열한 경쟁이 시작됐다. 오전 쉐이크다운에서는 토요타 가주레이싱(TOYOTA GAZOO Racing) WRT(TGR-WRT)의 엘핀 에반스(Toyota GR Yaris Rally 1)가 종합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모국에서 네 번째 레이스를 치르는 일본의 영웅 카츠타 타카모토(Toyota GR Ya2025.11.06 14:51
유럽연합(EU)이 중국의 거센 전기차 공세에 맞서기 위해 두 가지 전략적 카드를 동시에 꺼냈다. 5일(현지 시각)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즈에 따르면, 12월 10일 공식 발표될 '소형차 이니셔티브'는 저가 EV 시장을 창출하는 동시에, '유럽 자동차' 정의 작업을 통해 중국 기업의 유럽 진출 방식 자체를 근본적으로 바꾸려 하고 있다.EU 집행위원회(EC) 산업위원회 위원 스테판 세주네(Stéphane Sejoune)는 이 계획의 핵심을 확인했다. 제조업체의 목표는 1만 5000 유로(약 2500만 원)에서 2만 유로(약 3300만 원) 사이 가격의 새로운 소형 차량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이다. EU는 이에 맞는 새로운 규제 범주를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Journala2025.11.06 10:57
중국 2위 자동차 제조업체 지리(Geely)가 유럽 시장에 대한 야심 찬 계획을 밝혔다. 중국 내에서는 이미 폭스바겐보다 규모가 커졌다. 5일(현지 시각) 저스트오토 보도에 따르면, 지리는 이제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 거대 기업의 본국 지역을 포함한 유럽 전역으로 출시를 확대하고 있다.과거에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변화다. 수십 년 전, 기아의 스포티지가 영국 베스트셀러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은 거의 없었다. 기아가 분기별로 판매 순위 상위 3위 안에 꾸준히 드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는 더욱 그러했다.폭스바겐이 포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던 때를 기억하는가? 혹은 BMW가 아우디와 메르세데스를 모두 앞섰던 시절도 있었다. 크고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