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8 16:48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전기차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27일 탄소배출권 거래 전문 기업 후시파트너스(Hooxi Partners)와 탄소배출권 사업 관련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전기차(지프 어벤저, 푸조 e-208 및 e-2008) 고객의 탄소 감축 실적을 탄소배출권으로 전환하여 거래하고, 그 수익을 고객에게 환원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구체적으로, 고객이 전기차를 운행하며 쌓은 마일리지(운행 거리)를 스텔란티스코리아가 탄소 크레딧으로 전환하여 후시파트너스를 통해 위탁 판매한다. 이후 고객은 위임한 마일리지만큼의2025.11.28 13:09
테슬라의 주력 모델인 모델 Y가 올해 독일에서 가장 결함이 많은 차량으로 공식 지정되는 불명예를 안았다고 28일(현지 시각) 슈퍼퍼블론디가 보도했다. 이는 독일 정부 감시 기관인 TÜV(기술검사협회)가 매년 발표하는 신뢰성 보고서에 따른 결과다.TÜV 보고서는 독일 도로 주행 차량의 주행 적합성과 결함을 면밀히 기록한다. 최근 발표된 2026년 TÜV 보고서는 특정 자동차 브랜드에 대해 매우 신랄한 평가를 내렸다.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 Y는 2~3세 연령대의 차량 중 결함률이 17.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수치는 해당 연령대에서 지난 10년 동안 TÜV가 기록한 최악의 결과를 의미한다. 모델 Y는 이 차트에서 불명예2025.11.28 11:20
토요타 모터 유럽(TME)이 27일(현지 시각) 배터리 전기차(B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의 충전 인프라 개발을 위해 유럽 내 에너지 공급업체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토요타는 2026년 한 해 동안 이 '스마트 충전 생태계'를 영국과 독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토요타는 영국에서는 British Gas, 독일에서는 The Mobility House Energy와 손을 잡는다. 이들은 '수요 측 응답(Demand Side Response, DSR)' 솔루션을 출시한다. 이는 차량 충전을 전기 요금이 낮은 비혼잡 시간대로 자동으로 전환하는 스마트 충전을 가능하게 한다.고객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충전 스케줄을 지능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이2025.11.28 08:42
중국산 저가 자동차 부품이 독일 시장에 '엄청난 속도로 쏟아져 들어오며' 유럽의 전통적인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들이 생존의 위협에 직면했다. 보쉬(Bosch), 말레(Mahle), PWO 등 독일의 주요 공급업체들은 저가 경쟁과 수요 부진으로 인해 심각한 압박을 받고 있다. 한때 독일이 품질 우위를 점했던 분야에서 중국산 제품들이 빠르게 품질 격차를 좁히고 있기 때문이다.27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뉴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들은 독일에 저비용 부품을 적극적으로 수출하고 있다. 이러한 전기 및 금속 성형 부품의 급격한 유입은 국내 제조업을 위협하고 있다. 업계 노동 관계자들은 현지 생산자들이 수요 부진과 생산 비용2025.11.27 20:05
자동차라는 기계가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곳, 우리는 그곳을 ‘하이엔드 럭셔리(High-end Luxury)’라 부른다. 부와 권력, 그리고 성공의 상징이 된 이 영역을 양분하는 두 거인이 있다. 바로 영국의 자존심 ‘롤스로이스(Rolls-Royce)’와 독일 기술의 정수 ‘메르세데스-마이바흐(Mercedes-Maybach)’다.하나는 태생부터 귀족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움직이는 예술품’이고, 다른 하나는 엔지니어링의 한계를 돌파하며 탄생한 ‘기술의 결정체’다. 100년 넘게 이어져 온 두 브랜드의 경쟁은 단순한 시장 점유율 싸움이 아니다. 그것은 ‘무엇이 진정한 럭셔리인가’에 대한 철학적 논쟁에 가깝다.태동(Origins): ‘완벽주의’2025.11.27 14:00
경기 침체 속 중고차를 첫차로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중고차 거래 방식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가 전통적인 매매상사에서 ‘앱·웹 기반 플랫폼’으로 급격히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내 차 직거래 앱 붕붕마켓이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중고차 인식 조사 결과, 중고차 거래 방식 중 ‘앱·웹 기반 플랫폼’(51%)을 가장 신뢰한다는 응답이 절반을 넘겼다고 27일 밝혔다. 반면, 기존 거래의 주축이었던 ‘딜러/매매상사’를 신뢰한다는 응답은 9%에 불과했다.이는 중고차 거래 트렌드가 비대면과 직거래 방식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기술 기반의 플랫폼을 새로운 신뢰 기준으로 삼고 있음을 시사한다.2025.11.27 13:53
현대차그룹이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Top Gear)가 주관하는 ‘2026 탑기어 어워즈’에서 5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가며 기술력과 상품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기아의 전동화 목적 기반 차량(PBV)인 PV5와 현대차의 캐스퍼 일렉트릭이 혁신적인 상품성을 과시하며 수상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26일(현지 시각) 탑기어 보도에 따르면, 기아의 PV5 패신저 모델이 ‘올해의 패밀리카(Family Car of the Year)’에 선정되었다. PV5는 기아 최초의 전동화 전용 PBV 모델이다. PBV 전용 플랫폼 ‘E-GMP.S’를 기반으로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환경에 최적화되었다.이번 수상은 PV5가 이미 경상용차 업계 최고 권위의 상인 ‘20262025.11.27 09:05
2025년이 저물어가는 지금, 자동차 업계의 시계는 이미 2026년을 가리키고 있다. 다가오는 2026년은 단순한 신차 출시의 연속이 아니다. 전동화 기술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주행거리’ 경쟁을 넘어 ‘브랜드의 정점(Flagship)’과 ‘헤리티지(Heritage)’를 증명하는 격전지가 될 전망이다.제네시스는 롤스로이스의 럭셔리를 겨냥하고, 현대차는 전설 속 슈퍼카를 부활시키며, 수입차 진영은 차세대 플랫폼으로 맞불을 놓는다. 공식 이미지와 콘셉트카를 통해 윤곽이 드러난, 2026년 한국 자동차 시장을 뒤흔들 기대작 6종을 선정해 미리 살펴봤다.K-럭셔리의 끝판왕: 제네시스 GV90...“한국판 컬리넌의 탄생”2026년 상반기, 대한민국 럭셔리카2025.11.27 08:57
중국 전기차(EV) 제조사 BYD가 브라질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생산 속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26일(현지 시각) 카뉴스차이나 보도에 따르면, 브라질 바이아주 카마카리에 위치한 BYD 공장은 가동을 시작한 지 4개월 만에 누적 생산량 1만 대를 돌파했다. 이는 곧바로 2교대 생산체제 도입으로 이어졌다.BYD는 야간 근무에 120명의 인력을 추가 배치하며 생산 능력을 대폭 끌어올렸다. 이는 브라질 시장의 높은 수요와 주문 잔고를 반영한다. 재고를 쌓는 것이 아니라, 공장에서 생산하는 즉시 판매되거나 이미 계약된 물량을 소화하기 위한 선제적인 투자 결정이다. BYD가 중남미 거점인 브라질 시장의 성장에 대해 장기적인 확신을2025.11.27 08:29
중국의 거대 자동차 제조사 만리장성 모터(GWM)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내놓았다. 26일(현지 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GWM은 2029년까지 유럽에서 연간 30만 대의 차량 생산을 목표로 현지 첫 공장 부지를 물색 중이다. 이는 유럽 내 판매 부진을 만회하고, 국내 과잉 생산 능력에서 벗어나려는 중국 자동차 제조사들의 해외 확장 가속화를 상징한다.GWM은 스페인과 헝가리 등 여러 국가의 공장 부지를 평가하고 있다. GWM 인터내셔널 사장 파커 시(Parker Shi)는 허베이성 바오딩 본사에서 로이터 통신에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GWM은 2030년까지 연간 해외 판매량 100만 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