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3 09:14
중국 BYD가 유럽 자동차 제조사에 탄소 배출권 공급을 추진 중이라고 12일(현지시각) 아시아파이낸셜이 보도했다. 유럽 자동차 제조사들은 더욱 엄격해진 탄소 배출 규제에 직면하며, 목표 달성에 실패할 경우 총 156억 달러(약 22조6000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벌금을 물어야 할 위기에 놓였다. 탄소 배출권은 기업이 특정 기간 동안 배출할 수 있는 온실가스의 양을 할당받은 권리이다. 할당량보다 적게 배출한 기업은 남은 배출권을 다른 기업에 판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돕고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BYD 유럽 특별 고문인 알프레도 알타빌라는 이탈리아에서 열린 자동차 프레젠테이션에서 “탄소 배출권에2025.02.13 09:05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대형 전기 SUV’도 차세대 핵심 세그먼트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의 전기차 시장이 소형·중형 SUV 중심으로 성장했다면, 이제는 프리미엄 대형 SUV 시장으로도 눈을 돌려야 할 때다. 현대자동차는 이번에 출시한 아이오닉 9을 통해 대형 전기 SUV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기존의 기아 EV9과 함께 현대차그룹의 전기 대형 SUV 라인업을 완성하며, 테슬라 모델 X, BMW iX,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캐딜락 리릭 등과 경쟁하게 된다.>> 아이오닉 9 – 현대차의 새로운 플래그십 전기 SUV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통해 전기 SUV 라인업을 더욱 확장했다. 기존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가 중형급이었다2025.02.13 09:05
BYD를 필두로 한 중국 전기차 브랜드들이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소형 전기 SUV 아토 3를 시작으로, BYD는 씰(SEAL)과 대형 전기 SUV 시라이언 7(송 플러스)이 국내 출시 후보의 물망에 올랐다. 더불어 중국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지커(ZEEKR) 역시 중형 전기 SUV ‘7X’의 한국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특히, BYD 시라이언 7은 한국 대형 전기 SUV 시장을 노리는 대표적인 모델로 꼽힌다. 800V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이 모델은 3열 좌석과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는 100kWh급으로, 1회 충전 시 600km 이상(WLTP 기준) 주행할 수 있으며,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2025.02.13 03:04
포르쉐코리아가 12일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 오픈을 기념하며 미디어 워크샵을 열고 2025년 주요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티아스 부세 대표를 비롯해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으며, 신차 출시 계획부터 딜러 네트워크 확장, 애프터 세일즈 강화, 사회공헌 활동까지 폭넓은 전략을 공유했다.부임 이후 미디어에 첫인사를 전한 마티아스 부세 대표는 “포르쉐는 ‘가치 중심 성장(Value over volume)’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 경험을 혁신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네트워크 확대,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강화, 전동화 전략 가속화를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할 방침이다2025.02.12 14:25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전기 SUV EV3가 유럽 시장에서 출시 초반부터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11일(현지시각) 하이모터가 보도했다. 특히 네덜란드에서는 출시 첫 달부터 가장 많이 팔린 차량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기아 EV3는 매력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함께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어 유럽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소형 전기 SUV라는 차종의 인기와 함께 이러한 강점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실제로 네덜란드에서 기아 EV3는 1월 한 달 동안 1757대가 등록되어 시장 점유율 5.4%를 기록하며 가장 인기 있는 차량으로 자리 잡았다. 이는 1월 한 달 동안2025.02.12 11:35
일본 자동차 기업 이스즈 모터스(Isuzu Motors)는 2027년까지 미국에 전기와 휘발유 픽업 트럭 조립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11일 보도했다.이스즈 모터스는 약 3억 달러(약 4300억원)를 투자해 트럭 조립 공장을 짓고, 2027년 이후 연간 5만 대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 공장에서는 전기 자동차(EV)와 휘발유 자동차를 모두 생산할 예정이며, 이스즈의 미국 시장 공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이스즈는 그동안 미국 시장에서 상용차 위주로 사업을 전개해왔으나, 이번 픽업트럭 생산 공장 건설을 통해 승용차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 특히, 최근 미국에서 픽업트럭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2025.02.12 09:55
중국 거대 자동차 제조업체 BYD가 중국의 생성형 AI 기업 DeepSeek와 손잡고 새로운 자율주행 기술을 공동 개발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현지시각) 야후파이낸스가 밝혔다. 이는 테슬라와 같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는 잠재적인 위협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딥시크는 오픈AI에 필적하는 AI 기술을 제공하면서도 비용과 자원이 적게 든다는 점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중국 기반의 생성형 AI 기업이다.BYD는 테슬라에 비해 자율 주행 기술에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해왔지만, 이제 고가의 양왕 모델부터 10만위안(약 2000만원) 미만의 보급형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차량에 ‘신의 눈(God's Eye)’ 첨단 운전자 지원 시2025.02.12 09:23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1월 자동차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하며 9개월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고 11일(현지시각) 외신이 보도했다. 1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이는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에 대비하는 가운데 나온 결과로, 업계 관계자들은 춘절 연휴 시기 변화와 정부 보조금 정책의 영향 등을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일반적으로 중국의 승용차 판매는 음력설(춘절) 시기에 따라 큰 변동을 겪는다. 올해 1월에 시작된 춘절은 작년 2월에 비해 시기가 앞당겨지면서 첫 두 달 동안 판매량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또한, 애널리스트들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2024년 말까지 연간 판매 목표를 달2025.02.12 07:29
스텔란티스코리아가 11일 서울 수서에 위치한 식물원에서 ‘2025년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올해 지프(Jeep)와 푸조(Peugeot) 브랜드의 핵심 전략과 비즈니스 방향을 공유했다.이날 간담회에서는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가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며, 올해는 고객 접점 전반에서 브랜드 경험을 향상시키겠다는 ‘360도 브랜드 경험’ 전략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딜러 네트워크 개편, 공식 서비스센터 접근성 강화, 대체 부품 도입, 신차 출시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올해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tellantis Brand House, SBH)’ 전2025.02.11 09:05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기존의 프리미엄 모델 중심에서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보급형 전기 SUV들이 본격적으로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최근 한국 시장에서는 기아 EV3를 필두로 현대 캐스퍼 일렉트릭과 중국 BYD의 아토 3가 등장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천만 원대에서 3천만 원대 초반에 형성된 이들 모델은 기존 내연기관 소형 SUV와의 가격 차이를 줄이며, 전기차의 대중화를 가속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소형 전기차 시장에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전기차 시장에서 그동안 SUV는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대형 전기 SUV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테슬라 모델 Y, 현대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