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6 13:50
구글의 자율주행차 프로젝트에서 시작된 웨이모가 5일(현지시각) 2026년까지 마이애미에 무인 택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웨이모가 피닉스, 샌프란시스코 등 주요 도시에 이어 마이애미까지 진출하며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한층 앞당기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웨이모는 다양한 기후 조건과 복잡한 도로 환경을 갖춘 마이애미를 자율주행 기술을 시험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로 판단했다. 실제로 마이애미는 다양한 주행 조건을 갖추고 있어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한다.웨이모는 2025년부터 마이애미에서 테스트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인간 운전자가 탑승한 자율주행 차량을 통해 지역 도로에2024.12.05 17:09
중국 최대 검색엔진 기업 바이두가 홍콩에서 자율주행차 시험 운행 허가를 획득하며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홍콩 교통 당국은 4일 바이두의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인 '아폴로 고(Apollo Go)'에 대해 5년간 시범 운행을 허가했으며, 이는 홍콩 최초의 자율주행차 면허 발급 사례가 됐다. 북란타우 지역을 중심으로 한 시범 운행은 엄격한 규제 하에 진행될 예정이다. 초기에는 지정된 도로에서 한 대의 자율주행차만 운행할 수 있으며, 운행 시간 또한 제한된다. 이는 자율주행 기술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기술 개발과 함께 사회적 수용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이다. 바이두는 홍콩 진출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2024.12.04 11:51
미국 자율주행 기술 기업 메이 모빌리티(May Mobility)가 토요타의 e-Palette 플랫폼을 기반으로, 일본 후쿠오카에 위치한 토요타 모터 큐슈(Toyota Motor Kyushu) 공장에서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현지시각) 모닝스타가 보도했다. 이번 서비스는 공장 직원과 방문객을 위한 편리하고 효율적인 이동 수단을 제공하며, 일본 전역으로 확대될 e-Palette 기반 교통 서비스의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메이 모빌리티는 자율주행 키트와 다중 정책 의사 결정(MPDM) 기술을 e-Palette에 탑재하여, 차량 주변 환경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적의 주행 경로를 선택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MPDM 기술은 예측 불가능한 상황2024.12.03 16:03
글로벌 자율주행 기술 기업인 위라이드(WeRide)가 2일(현지시각) 포춘이 선정한 '2024년 장기 성장 잠재력 5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은 2024년 10월 나스닥 상장 이후 위라이드가 이룬 또 하나의 괄목할 만한 성과로, 자율주행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포춘은 매년 전 세계 상장 및 비상장 기업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은 기업 50곳을 선정한다. 특히, 위라이드는 이번 평가에서 독점적인 '활력 지수'를 통해 탁월한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으며, 오픈AI(OpenAI), 쇼피파이(Shopify), 엔비디아(Nvidia), 레디트(Reddit) 등 글로벌 유수 기업들과 함2024.12.02 13:31
일본의 중장비 전문 제조업체 이스즈가 2027년까지 자율주행 트럭 상용화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일(현지시각) VOI에 따르면, 이스즈는 미국 신생 기업 어플라이드 인튜이션(Applied Intuition)과 협력하여 자율주행 트럭에 필요한 특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3년 이내에 일본 도로에서 자율주행 트럭을 운행할 계획이다.이스즈는 자사의 대형 트럭에 레벨 4 수준의 고도화된 자율주행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레벨 4는 특정 환경에서 완전한 자율 주행이 가능한 단계를 의미하며, 이스즈는 일본의 일부 지역에서 자율주행 트럭을 운행하며 기술을 검증할 계획이다. 다만, 안전을 위해 운전자가 탑승하여 시스템을 모니2024.12.02 10:35
독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가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국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모멘타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는 모멘타의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ADAS)’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최소 4개의 신형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모멘타에 상당 규모의 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다.이번 협력을 통해 모멘타는 메르세데스의 핵심 기술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특히, 모멘타가 개발한 ADAS 소프트웨어는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기능과 유사한 수준의 첨단 기능을 제공하며, 중국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메르세데2024.11.22 11:03
승차 공유 기업 우버가 중국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Pony.ai의 IPO에 참여하며 로보택시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21일(현지시각)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우버는 Pony.ai의 IPO에서 1000만 달러(약 140억원) 상당의 주식을 매입할 계획이며, 향후 Pony.ai의 기술을 활용하여 미국 외 지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Pony.ai의 IPO는 당초 이번 주에 가격이 확정될 예정이었으나, 규제 당국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일주일 연기되었다. 이번 IPO를 통해 Pony.ai는 최대 2억6000만달러(약 3600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것으로 예상된다.우버는 이미 웨이모, 위라이드 등 다양한 자율주행 기업들과 협력하2024.11.20 12:31
일본의 주요 트럭 제조사인 이스즈, 히노, 미쓰비시 후소, UD트럭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토메 고속도로에서 레벨 4 자율주행 대형 트럭의 실증 실험을 시작했다고 19일(현지시각) 저스트오토가 보도했다. 이는 일본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이루어지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통한 물류 효율성 증대와 운전자 부족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한다.2021 회계연도부터 2025 회계연도까지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일본 정부의 경제산업성(METI)과 국토교통성(MLIT)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추진된다. 이스즈, 히노, 미쓰비시 후소, UD트럭 등 일본을 대표하는 트럭 제조사들은 물론, 도요타 통상, 어드밴스드 스마트 모빌리티, 인2024.11.20 12:08
테슬라는 오랫동안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으며, Full Self-Driving(FSD) 소프트웨어와 로보택시를 통해 자율주행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해왔다. 테슬라의 이러한 야심찬 목표는 투자자들에게 큰 기대감을 안겨주었고, 테슬라의 시가총액을 1조 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19일(현지시각) 인사이드EVs에 따르면, 테슬라의 기업 가치 중 무려 80%가 자율주행 기술의 성공 여부에 달려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는 것이다. RBC 캐피탈의 톰 나라얀 분석가는 테슬라의 로보택시 사업이 기업 가치의 44%, FSD가 33%를 차지한다고 분석했다. 즉, 테슬라가 자율주행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지 못한다면,2024.11.20 11:42
스위스의 물류용 자율 주행 솔루션 기업 록소(Loxo)가 독일 뮌헨에 새로운 자회사를 설립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고 19일(현지시각) 로보틱스오토메이션뉴스가 보도했다. 2021년 설립된 록소는 이미 스위스에서 레벨 4 자율주행 기술을 상용화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독일 진출을 통해 유럽 물류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독일은 강력한 물류 시장과 첨단 자동차 인프라, 자율 주행 관련 진보적인 법률을 갖추고 있어 록소의 자율 주행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한 최적의 시장으로 평가된다. 특히, 독일의 중간 마일 물류 시장은 2032년까지 5040억 달러(약 70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어 엄청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