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15:15
볼보 자율 솔루션(Volvo Autonomous Solutions, VAS)이 미국 텍사스 파머 터미널에서 댈러스와 휴스턴을 잇는 45번 주간 고속도로에 자율 주행 트럭을 투입하며 장거리 물류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9일(현지시각) Audacy가 밝혔다. 2020년에 출범한 VAS는 본래 노르웨이 자율 채굴 및 화물 운송에 중점을 두었으나, 이번 파머 사무실 개소는 미국 내 첫 발걸음이다.VAS의 온로드 솔루션 책임자인 사스코 추클레프(Sasko Cuklev)는 "자율주행의 궁극적인 목표는 장거리 트럭 운송"이라며, "텍사스를 자율주행 허브로 삼아 이곳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볼보는 차량 통합 컴퓨터 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인 오2025.07.10 08:56
중국 거대 기술 기업 바이두(Baidu)가 세계 최초 자율주행차 대여 서비스를 공식 출시하며 모빌리티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이번 서비스는 바이두 자율주행 부문인 아폴로(Apollo)가 중국 렌터카 서비스 기업 CAR Inc.와 손잡고 선보였다.9일 PYMNTS에 배포된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바이두 아폴로의 레벨 4 자율주행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CAR Inc.의 광범위한 전국 렌트 네트워크 및 차량 운영과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다. 이는 완전 자율주행과 완전한 셀프 서비스 프로세스를 결합한 중국 최초의 렌터카 서비스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 서비스를 통해 만 18세 이상의 사용자는 CAR Inc. 모바일 앱을 이용해 사람의 도움2025.07.08 14:11
폭스바겐이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ID.Buzz 미니밴을 로보택시로 선보이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7일(현지시각) cbt뉴스에 따르면, 독일 함부르크에서 시험 운행 중인 이 차량은 2026년까지 우버와 손잡고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고, 유럽 시장은 그 뒤를 이어 2027년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폭스바겐 ID.Buzz 자율주행차(AV)는 13개의 카메라와 9개의 라이다(LiDAR)로 구성된 첨단 센서 시스템을 활용해 복잡한 도시 환경을 탐색한다. 현재 함부르크에서는 모이아(Moia)와 함께 약 30대의 ID.Buzz AV를 투입해 시험 운행 중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안전 운전자가 탑승*하2025.07.07 06:55
제너럴 모터스(GM)가 한때 야심찼던 로보택시 사업에서 전면 철수하며 새로운 길을 택했다. GM이 막대한 투자에도 불구하고 안전 문제로 운행을 중단했던 크루즈 전기차(EV)들을 이제 고속도로 테스트용으로 재활용하며 핸즈프리 주행 기술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고 6일(현지시각) CoinCentral이 밝혔다.GM은 2023년 12월 크루즈 운행을 전면 중단한 이후, 미시간, 텍사스, 캘리포니아 베이 지역의 고속도로에서 소수의 크루즈 볼트 EV로 조용히 시험 운행을 다시 시작했다. 이 차량들은 원래 로보택시 배치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었으나, 현재는 GM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 특히 슈퍼 크루즈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축소된 계획의 일부2025.06.19 14:54
폭스바겐의 모빌리티 브랜드 모이아(MOIA)가 자율주행 전기 밴 ‘ID. 버즈 AD’ 양산 버전을 공개하며 자율주행 시장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고 19일(현지시각) 카스쿠프가 보도했다. 수년간의 개발 끝에 공개된 이 차량은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자율주행 전기 밴의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발표는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로보택시가 6월 22일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시험 운행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지 불과 며칠 만에 나온 것이다. 이에 앞서 아마존의 자율주행 자회사 죽스(Zoox)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헤이워드에 첫 로보택시 생산 시설을 공식 가동했다고 18일 밝혔다. 단순한 우연일 수도 있지만, 자율 모빌리티 시장을2025.06.19 09:01
아마존 자율주행 자회사 죽스(Zoox)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헤이워드에 첫 로보택시 생산 시설을 공식 가동했다고 18일(현지시각) 외신이 밝혔다.2만㎡(축구장 3.5개 크기) 규모 이 공장은 연간 1만 대 이상 차량을 조립할 수 있다. 이번 헤이워드 시설은 죽스가 제한적인 시험 운영을 넘어 대규모 생산 체제로 전환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며, 아마존이 로보택시 시장의 기존 강자들과 본격적으로 경쟁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현재 20대 이상 죽스 시제품이 미국 여러 도시에서 시험 운행 중이며, 올해 말 라스베이거스에서 상업 서비스를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시험 도시 중 하나이며, 이곳에서 일반인 승객을2025.06.13 12:50
엔비디아(Nvidia)의 젠슨 황(Jensen Huang) CEO가 올해가 자율주행차(AV), 로봇공학, 그리고 자율주행 기계의 10년이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그는 12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비바 테크(Viva Tech) 컨퍼런스에서 CNBC와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엔비디아는 자율주행차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모두 판매하는 거대 칩 제조사로서, 무인 차량 출시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자율주행차는 현재 미국에서 더욱 흔하게 볼 수 있다. 구글(Google) 소유의 웨이모(Waymo)는 샌프란시스코, 피닉스, 로스앤젤레스 일부 지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한편, 바이두(Baidu)와 포니.ai(Pony.ai)를 포함한 다수의 중국2025.06.05 14:10
자율주행 자동차(AV) 기술 개발 경쟁이 전 세계 운송 산업의 지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웨이모(Waymo), 엔비디아, 테슬라,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등 주요 기업들은 물론,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신생 기업들까지 사람과 상품의 이동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쏟아붓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자동화를 넘어 안전 개선, 운영 확장, 차량 연결성 강화라는 다층적인 목표를 지향한다. 레벨 4 로보택시부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레벨 2 및 3 ADAS)까지 다양한 수준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4일(현지시각) EV 매거진이 선정한 상위 10대 자율주행차 기업을 소개한다.10. 폭스바겐 그룹설립 연도: 19372025.06.03 11:48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소유한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웨이모(Waymo)가 1000만 건 유료 자율주행 운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역사적인 이정표를 세웠다고 2일(현지시각) CBT뉴스가 보도했다. 이는 단순한 기술적 진보를 넘어, 자율주행 기술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실질적인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유료 운행 1000만 건 달성은 로보택시가 더 이상 미래 기술이 아닌 현재 서비스로 대중화될 수 있음을 시사하는 '티핑 포인트'로 평가된다. 웨이모의 이러한 성과는 곧 미국 전역 교통 수단을 재편할 잠재력을 보여주며, 전 세계 자율주행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웨이모는 1년도 채 되지 않아 주간2025.05.23 14:55
한때 내연기관차 시장을 지배했던 유럽, 북미, 일본 등 전통의 자동차 강국들은 이제 새로운 도전에 직면했다. 바로 중국이 전기 자동차(EV) 시장에서 압도적인 속도로 글로벌 선두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중국은 막대한 내수 시장과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그리고 빠른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전기차 시대를 주도하고 있다. 이제 중국은 전기차에 이어 자율주행 기술이라는 새로운 전장에서 테슬라를 비롯한 미국 기업들과 치열한 시장 선점 쟁탈전을 벌이며 글로벌 모빌리티 패권을 향한 '2차전'을 선포하고 있다.중국, 자동차 강국들 누르고 EV 선두 도약중국은 지난 10여 년간 전기차 산업에 대한 국가적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막대한 보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