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9 08:51
한때 미국 전기차 시장을 지배했던 테슬라의 왕좌가 흔들리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2017년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 8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이 콕스 오토모티브의 데이터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지난 8월 테슬라의 점유율은 38%까지 하락했다. 이는 처음으로 40% 아래로 내려온 수치다. 반면, 제너럴 모터스(GM)는 8월 한 달간 2만 1000대 이상의 전기차를 팔며 월간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GM은 테슬라에 이은 2위 자리를 굳혔다.이러한 하락세는 업계에 경고를 보내고 있다.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은 공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경쟁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연방 세금 공제가 만료되면2025.09.08 17:37
BMW가 1960년대 '노이에 클라세(Neue Klasse)'의 정신을 계승하는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을 공개하며, 그 첫 번째 생산 모델인 'iX3'를 뮌헨 모터쇼에서 선보였다. 이는 기존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동일 플랫폼으로 생산하던 전략에서 벗어나, 전동화 시대에 맞춘 BMW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새로운 노이에 클라세 EV 플랫폼 기반의 'iX3'는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한다. iX3 50 xDrive 모델은 두 개의 전기 모터에서 최고출력 463마력, 최대토크 473lb-ft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60mph(약 96km/h)까지 4.7초 만에 가속한다.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효율성이다. 400마일(약 643km)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하며, 800V 아키2025.09.08 17:26
포르쉐 AG가 뮌헨 'IAA 모빌리티 2025'에서 911 라인업의 새로운 최상위 모델인 '신형 포르쉐 911 터보 S'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쿠페와 카브리올레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 신형 911 터보 S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혁신적인 T-하이브리드 시스템, 지능형 에어로다이내믹, 그리고 최적화된 섀시 기술을 집약하며 슈퍼 스포츠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신형 911 터보 S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혁신적인 바이-터보 T-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이다. 새롭게 개발된 이 고성능 파워트레인은 총 시스템 출력 711마력(PS)을 발휘하며, 역대 양산형 911 중 가장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2300-6000rpm의 넓은 영역에서 최대토크 81.6kg.m을 뿜어내2025.09.08 17:16
로터스자동차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5'에 참가해 브랜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는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 뮌헨 도심의 쾨니히스플라츠(Königsplatz)에 마련된 약 190㎡ 규모의 전시장에는 로터스의 헤리티지와 미래 전동화 비전이 집약된 모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전시의 중심에는 로터스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콘셉트카 'Theory 1'이 자리 잡았다. 이 모델은 로터스가 추구하는 차세대 퍼포먼스, 전동화 기술, 그리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응축한 상징적인 존재다.'Theory 1'은 첨단 기술과 사용자 경험을 조화롭게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좌석과 운전대에 적용된 부드러운 로보틱 텍스타일 '로2025.09.08 17:01
폭스바겐이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엔트리급 순수전기 SUV 'ID.크로스 콘셉트(ID. CROSS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차세대 도심형 전기차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ID.크로스 콘셉트는 폭스바겐의 네 번째 컴팩트 전기 콘셉트카로, 2026년 공식 출시될 'ID.2all'의 양산 모델인 'ID.폴로(ID. Polo)' 및 'ID.폴로 GTI'와 함께 폭스바겐의 새로운 엔트리 전기차 라인업을 이끌 핵심 모델이다. 폭스바겐은 2027년까지 'ID. EVERY1'의 양산 모델을 추가해 총 4종의 엔트리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이들 모델은 모두 폭스바겐그룹의 '코어 브랜드 그룹(CORE Brand Group)'에서 개발한 차세대 도심형2025.09.08 16:47
아우디코리아가 프리미엄 중형 SUV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TFSI 콰트로(The new Audi Q5 Sportback TFSI quattro)'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더 뉴 아우디 Q5'는 아우디가 내연기관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위해 새롭게 개발한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 기반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정교한 주행 성능, 그리고 직관적인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갖춘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된 Q5 스포트백은 기존 모델의 장점에 우아한 루프 라인을 더해 역동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를 위한 선택지는 네 가지로 마련된다. 우선, 40 TFSI 콰트로 어드밴스드, 40 TFSI 콰트로 S-라인, 45 TFSI 콰트로 S-라인,2025.09.08 16:31
토요타코리아가 프리우스 라인업에 새로운 사륜구동 모델을 추가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토요타코리아는 새로운 사륜구동 모델 '26년형 프리우스 HEV AWD XLE'를 공식 출시하고 전국 딜러 전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프리우스 HEV 라인업은 기존 2개 모델에서 3개로 확대된다.'선구자'라는 의미의 프리우스는 1997년 세계 최초의 양산형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등장하며 친환경차 시장을 개척했다. 토요타코리아는 2023년 5세대 프리우스를 국내에 선보였으며, 이번 AWD 모델은 효율성과 안정성을 한층 강화해 업그레이드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프리우스 HEV AWD 모델은 후륜 차축에 전기 모터를 추가한 토요타 고유2025.09.08 12:57
전기차는 내연기관차보다 움직이는 부품이 적어 유지보수 비용이 적게 든다. 7일(현지 시각)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 카엣지(CarEdge)에 따르면, 테슬라 차량의 10년간 유지보수 비용은 평균 4287달러(약 596만 원)다. 이는 일반 고급차의 평균 비용인 7697달러(약 1071만 원)보다 크게 적은 금액이다.하지만 고장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전문가들은 몇 가지 주요 부품에서 예상치 못한 높은 수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특히 테슬라의 독특한 설계와 기술은 수리비를 증가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고장 잦은 도어 핸들, 교체 비용은?테슬라의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하는 '자동 팝업 도어 핸들'은 고장이 잦은 부품으로 꼽힌다.2025.09.08 11:14
BMW가 대규모 투자로 미래를 건 승부수를 던졌다. 향후 2년 안에 40개의 신형 및 업데이트 모델에 100억 유로(약 16조 2000억 원)를 투자한다고 8일 드라이브가 보도했다. 이는 회사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투자다. 핵심은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인 '노이에 클라세(Neue Klasse)'다. 요아힘 포스트 BMW 개발 담당 이사회 멤버는 이번 투자가 "끔찍한 금액"이라고 인정했다. 하지만 프로젝트 실패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는 "실패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우리는 100년 넘게 이 사업에 종사해왔다. 자동차를 만드는 방법을 안다"는 자신감이었다.'노이에 클라세'는 BMW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 전략이다. 이 플랫폼은 주행거리 800km를2025.09.08 07:45
중국 자동차 제조사 창안(Changan)이 영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고 8일 오토카가 보도했다. 첫 모델은 '디팔 S07' 전기 SUV다. 이 차량은 영국에서 엔지니어링되고 이탈리아에서 디자인됐다. 가격은 3만9990파운드(약 6900만 원)부터 시작한다. 창안은 이달 중 첫 20개 딜러십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창안의 영국 법인 매니징 디렉터 닉 토마스는 "우리의 영국 엔지니어링이 주행에서 빛을 발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다른 브랜드들과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창안은 2010년 버밍엄에 R&D 센터를 설립해 100명의 엔지니어를 고용했다. 이탈리아에는 300명의 디자이너가 있는 디자인 센터가 있다.특히 디팔 S07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