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10 05:55
최근 국내시장에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오랜 기간 SUV 외길을 걸어온 오프로드의 강자 지프가 최근 신형 컴패스를 출시했다. 10년 만에 완전히 변경한 2세대 모델로, 지난해 해외에서 먼저 선보였다.지프 코리아는 신형 컴패스 출시와 함께 기자들을 불러 시승 행사를 마련했다. 경기도 파주에서 진행된 이날 시승은 오프로드 체험을 비롯해 왕복 80km 국도와 산길 주행으로 이뤄졌다. 먼저, 파주 아울렛 주차장에 꾸며놓은 오프로드 코스는 모랫길, 물웅덩이, 요철 구간, 계단식 주차구역, 급경사 구간 등 다양한 험로로 이뤄졌다.컴패스는 오프로드에서 마음껏 실력을 뽐냈다. 커다란 바위가 박혀 있는 모래 언덕도2018.08.03 07:00
올 초 렉서스가 11년 만에 완전 변경한 5세대 신형 LS 500h를 선보였다. 고급 하이브리드 세단의 새로운 시장을 열었다. 국내 시장에서 연간 1200대를 판매하겠다는 렉서스의 목표가 이뤄질 수 있을지 [리얼시승기]가 시승해봤다. 시승 모델은 최상위 트림인 AWD 플래티넘. 시승 코스는 서울 서초구에서 출발해 경기도 광주시까지 이어지는 130km 구간을 달렸다. ▲ 강렬한 첫인상 감각적인 디자인 첫인상은 강렬했다.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스핀들 그릴은 대담할 정도로 컸다. 사무라이의 마스크, 거대한 모래시계가 떠올랐다. 주간 주행등은 Z자 모양. 전체적인 디자인이 날렵하며 미래적이다. LS 500h는 렉서스의 새로운 플랫폼 글로벌 아2018.07.27 06:00
대한민국 대표 미니 밴 카니발 리무진을 만났다. 여름 휴가철에 밴을 시승하니까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 신형 카니발 리무진은 새로워진 건 드물지만, 안전과 편의를 톡톡히 생각했다. 국내 미니 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아자동차 카니발 리무진의 인기 요인을 분석했다.▲ 큰 차이 없는 디자인…은은한 고급스러움 살려 더 뉴 카니발 리무진은 지난 3월 부분 변경돼 출시됐다. 범퍼와 안개등 디자인을 새롭게 한 것 이외에는 큰 변화는 없다. 전형적인 카니발의 모습이다.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은 밋밋할 수 있지만, 유행을 타지 않아 시간이 흘러도 멋스럽다.외관으로 봐도 몸집이 꽤 크다. 길이 5115mm, 너비 192018.07.20 06:50
볼보자동차가 연속 홈런을 이어가고 있다. 대형 SUV XC90와 중형 SUV XC60의 인기와 함께 최근 출시한 XC40도 초반 돌풍이 심상치 않다. 올 초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되며 XC40은 이미 검증된 자동차란 인식에 전 세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볼보코리아는 경기도 남양주에서 강원도 춘천을 거쳐 서울 반포로 이어지는 코스로 XC40 미디어 행사를 가졌다. ▲ 강력한 펀치력보단 부드러운 주행 성능 국내에 공개된 XC40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T4 단일 엔진이 전부다. 모멘텀, R-디자인, 인스크립션 총 3개 트림으로 나뉜다. 파워트레인은 모두 동일하며 2.0ℓ 4기통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만났다. 사륜구동이 모든 트림에 적용된다2018.07.13 06:00
20여 년간 우리나라에서 사랑받는 수입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있다. 바로 포드 익스플로러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 1996년 국내 처음 출시 이후 지난해 6021대 판매된 인기 차량이다. 지난 한 해 동안 포드 국내 판매량 8272대 중 72%를 차지했으니 포드를 먹여 살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연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리얼시승기가 익스플로러 2018년 신형을 살펴봤다.▲ 살짝 얼굴 바꾼 2018 익스플로러 신형 익스플로러는 지난 2011년 출시된 5세대 두 번째 부분 변경 모델이다. 첫 번째 부분 변경 모델은 지난 2016년에 선보였다. 외모의 가장 큰 변화는 얼굴이다.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이 이전보다 커졌다. 그릴 양옆에는 사2018.07.12 06:00
고유가 시대를 맞아 연비 좋은 차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기에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맞물려 하이브리드 차량의 성장세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수입 하이브리드 시장의 90% 이상은 일본 자동차가 차지한다. 일찌감치 하이브리드 차량 개발에 나선 일본 자동차의 기술력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까닭이다. 혼다는 최근 어코드 10세대 하이브리드 신형을 출시했다. 동급 최고 연비를 비롯해 중형 세단의 여유와 안락한 승차감을 내세운다. 도요타, 렉서스가 주도하는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신형 어코드 하이브리드로 혼다가 도약할 수 있을지 리얼시승기가 만나봤다. ▲ 시승 연비 17.8m/ℓ…캠리보다 높아시승 차량은 상위 트림인2018.07.06 06:00
요즘 현대차가 고성능 차량 개발에 매진 중이다. 대중차를 넘어선 고성능 차량에서도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의 모습을 현대차가 보여줄지 궁금하다. 솔직히 기대 반 우려 반이긴 하다. 하지만 현대차는 N 브랜드를 내놓고 본격적인 고성능 차량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사실상 국내 고성능 첫 차가 벨로스터 N이다. 이미 전문가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벨로스터 N 모델을 짐작할 수 있는 차량이 또 있다. 벨로스터 1.6T 차량이다. [리얼시승기]에서 벨로스터 1.6T 차량을 시승해 봤다. 시승 차량은 1.6리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가 적용된 모델이다. 최고출력 204마력, 27.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무광2018.07.04 18:23
영국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를 작고 귀여운 차로만 알고 있다면 아직 미니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 특히 미니 JCW 안에는 레이싱 혈통을 이어받은 질주 본능이 숨어 있다. 미니 JCW는 BMW의 M과 메르세데스-AMG와 같은 고성능 브랜드다. 기존 미니 차량에 존 쿠퍼의 튜닝 파츠를 추가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JCW는 레이싱 선구자 존 쿠퍼 웍스(John Cooper Works)의 앞 글자를 사용해 만들어졌다. [리얼시승기]는 뉴 미니 JCW 컨트리맨, 뉴 미니 JCW를 이용해 강원도 인제 서킷에서 직접 타 봤다. 레이싱 트랙에서 직접 운전한 JCW 컨트리맨은 남달랐다. 2.0ℓ 4기통 JCW 트윈 파워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31마력2018.06.29 06:15
롤스로이스는 28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컬리넌’을 국내 공개했다. 컬리넌은 롤스로이스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이며 사상 처음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이다. 지난해 출시된 신형 팬텀의 플랫폼을 공유해 제작된 컬리넌은 100% 알루미늄 소재 '럭셔리 아키텍처(Architecture of Luxury)'를 기반으로 했다. 특히 럭셔리 아키텍처는 팬텀보다 높고 짧아진 스페이스 프레임에 맞춰 재구성됐다. 컬리넌의 이름은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이름에서 만들어졌다. 외관은 롤스로이스 특유의 디자인 요소가 접목됐다. 판테온 그릴은 그리스 신전을 형상화한 모습과 롤스로이스의 상징 '환희의 여신'이 고급2018.06.23 05:50
[리얼시승기]가 쉐보레의 구원투수 ‘이쿼녹스’를 만나봤다. 판매전 미디어 시승회를 통해서 였다. 약 100km 구간을 달려보며 이쿼녹스가 쉐보레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해 봤다. 우선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부드러운 주행과 단단한 안정감’을 이쿼녹스가 느끼게 해 줬다. 가격이나 디자인 측면에 대해서는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것으로 보인다. 성능적인 면에서는 부드러운 주행과 약간 아쉬운 가속력을 느낄 수 있었다. 정숙성은 디젤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저속부터 고속구간까지 거의 완벽에 가깝게 좋았다. 쉐보레 이쿼녹스가 강조한 안정성 부분은 직접 확인할 수 없지만 미국에서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