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16:43
현대차와 BTS부터 페라리와 르클레르까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은 스타의 힘으로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감동적인 드라이브를 만들어냈다. 유명 셀럽들과 손잡은 캠페인은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쓰고, 팬들의 가슴에 오래 남을 이야기를 만들어냈다.현대차 × BTS – 팬덤의 열기가 만든 특별한 동행2019년 2월, 미국 LA의 그래미 시상식장 앞. 검은색 현대 팰리세이드 SUV 문이 열리자 세계적인 케이팝 그룹 BTS의 일곱 멤버가 차례로 내렸다. 이 장면은 곧 전세계 팬들의 환호와 함께 SNS를 달궜고, 현대차에게도 잊지 못할 순간을 안겼다. BTS가 홍보대사로 참여한 현대 팰리세이드는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그래미 등2025.10.28 14:28
거대 전자 기업 샤프(Sharp)가 자동차 시장 진출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독특한 EV 콘셉트를 선보였다. 샤프의 아이디어는 자동차를 '거실의 확장'으로 만드는 것이다. 물론 주방과 세탁실도 포함된다.샤프는 최근 'LDK+ Mk2' 컨셉카를 공개했다. 이 차는 작년에 선보였던 'LDK+'의 후속작이다. 여전히 폭스콘(Foxconn) EV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든 작은 미니밴 형태다.첫 번째 컨셉은 뒤쪽에 거대한 65인치 TV 화면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었다. 하지만 Mk2는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갔다.샤프는 LDK+ 컨셉이 독점적인 AI 기술을 사용하여 집 안의 가전제품과 연결된다고 설명했다. 운전자가 항상 원했던 것은 자동차가 세탁기와 대화2025.10.28 13:57
아프리카 전기차(EV) 시장은 빠르게 발전하며, 2030년까지 42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EV는 아직 화석 연료와 재생 에너지가 혼합된 전력망에 의존하는 한계를 안고 있다.27일(현지 시각) 메자(Mezha) 보도에 따르면, 튀니지 스타트업인 바코 모터스(Bako Motors)가 아프리카의 풍부한 태양 에너지를 전기차에 결합한 독특하고 실용적인 해법을 제시했다. 바코 모터스가 생산하는 소형 트럭과 초소형차는 지붕에 태양광 패널이 장착된다. 이 패널은 운전 중이나 주차 중에도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태양광 패널 덕분에 운전자는 추가적인 '자유 에너지'를 얻는다. 현재 이 회사는 약 100대의 차량을2025.10.28 10:37
전기차(EV)에 대한 오랜 오해, 즉 ‘배터리 성능이 급격히 저하된다’는 신화가 깨지고 있다. 27일(현지 시각) 일렉트렉 보도에 따르면, 스웨덴에서 실시된 유럽 시장 중고 전기차 배터리 성능 조사 결과,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 기아가 압도적인 성적으로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전기차 배터리 내구성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했다.테스트는 스웨덴의 중고차 마켓플레이스 Kvdbil이 대규모로 진행했다. 이들은 1300대 이상의 중고 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분석했다. 그중 순수 전기차(EV)는 723대에 달했다.EV 10대 중 8대, 배터리 용량의 90% 넘게 유지연구의 핵심 결과는 EV 반대론자들의 주장을 무색하게 만든다. 테스트한 중고 EV 10대2025.10.28 10:07
테슬라가 완전 자율 주행(FSD) 시스템에 논란의 여지가 있는 '매드 맥스 모드(Mad Max Mode)'를 다시 도입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차량을 훨씬 더 공격적으로 운전하도록 설계된 이 기능은 테슬라가 규제 당국의 집중 조사와 고객 소송에 직면한 민감한 시기에 나왔다.극단적 운전 모드, 논란의 재점화테슬라는 최근 FSD v14.1.2 업데이트를 통해 이 모드를 부활시켰다. 이 업데이트는 더 느리고 신중한 운전을 위한 "나무늘보 모드"를 도입했던 지난 해의 FSD v14 릴리스와 완전히 대비된다.테슬라의 릴리스 노트는 이 프로필이 기존의 '서두르기 모드'보다 더 빠른 속도와 더 빈번한 차선 변경을 허용한다고 명시했다.이 업데이트는 엇갈린 반2025.10.27 17:02
테슬라의 강력한 경쟁사인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샤오펑(Xpeng)이 유럽과 아시아의 신규 시장에 진출한다. 중국의 여러 자동차 제조사들이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는 가운데, 샤오펑도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발표했다.샤오펑은 27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를 통해 새로운 시장 진출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에 진출하는 유럽 시장은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등 발트해 연안 3개국이다. 아시아 시장에서는 캄보디아 공략에 나선다.샤오펑은 "현재까지 샤오펑 자동차의 글로벌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는 49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을 커버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발표는 샤오펑이 이미 유럽 시장 확장을 위한 중요한 기반을 마련한 직후에2025.10.27 12:16
중국 전기차(EV)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중 하나인 세레스 그룹(Seres Group)이 대규모 기업공개(IPO)를 통해 글로벌 도약을 준비한다. 27일(현지 시각) 카뉴스차이나 보도에 따르면, 세레스는 2025년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기술 상장 중 하나를 목표로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다.세레스의 주가는 주당 최대 131.50 홍콩달러(약 2만4000 원)에 거래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래 시작일은 11월 5일로 예정됐다. 이 회사는 이번 IPO로 약 17억 달러(약 2조 4300억 원)를 조달할 계획이다.세레스는 이미 자금 조달 목표액의 49%인 8억 2600만 달러(약 1조 1800억 원)를 확보했다. 한국미래에셋, 슈로더 등 저명한 기관 투자자 22곳이 초석 투자자2025.10.27 08:4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핫 트럭"이라 극찬하며 외교 무대에까지 불러낸 자동차가 있다. 바로 포드의 F-150 픽업트럭이다. 이 차량은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니라, '미국 정신(American Spirit)' 그 자체로 불린다.28일 일본에서 미·일 회담을 앞두고 F-150은 외교 무대의 상징으로 등장했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F-150 구매 계획을 포함한 유화책 패키지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는 무역 협상에서 일본의 성의를 보여주는 핵심 제스처다.알려진 다카이치 총리가 미국의 상징적인 '핫 트럭'에 관심을 보이자 트럼프 대통령은 "그녀는 좋은 취향을 가지고 있다"며 기뻐했다. 일본은 이 트럭을 제설 차량 등 공2025.10.27 08:11
전기차 시장의 두 축, 테슬라와 폴스타는 각기 다른 매력과 철학으로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고 있다. 한쪽은 파괴적인 혁신으로 산업의 판도를 뒤집고, 다른 한쪽은 북유럽 특유의 절제된 미학으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제 이 두 브랜드의 깊은 속내를 들여다본다.태생과 브랜드 철학의 차이테슬라는 자동차 제조사이기 전에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 세계적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는 실리콘밸리발 기술 기업이다. 이들은 처음부터 순수 전기차만을 염두에 두고 차량을 설계했으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끊임없이 진화하는 '바퀴 달린 컴퓨터'를 탄생시켰다.반면, 폴스타는 스웨덴 볼보(Volvo)의 고2025.10.27 07:56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인 스텔란티스 NV가 그룹 해체 가능성이라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했다. 26일(현지 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프랑스 PSA 그룹의 합병으로 2021년 탄생한 이 거대 기업은 내부 갈등과 외부 위협 속에서 흔들리고 있다.퇴임한 지 10개월이 지난 카를로스 타바레스 전 CEO가 이 충격적인 경고를 꺼냈다. 그는 새 책에서 그룹의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사업이 각자의 길을 갈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 세 본거지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압력을 더는 견디지 못할 경우에 벌어질 일이다.타바레스는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사이 3자 균형이 깨질까 봐 걱정된다"고 프랑스에서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