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13:51
현대자동차가 전동화 플래그십 SUV ‘아이오닉 9’의 사전 계약을 시작하며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대형 전기 SUV로, 기아 EV9은 물론 최근 국내 시장을 공략하는 중국산 전기차들과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 가성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아이오닉 9은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대형 SUV로, 110.3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532km(19인치 휠, 2WD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이는 동급 전기 SUV 중에서도 최상위 수준의 항속거리로, 긴 주행거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공개된 아이오닉 9의 가격은 7인승 모델 기준 익스클루시브 6715만 원, 프레스티지 73152025.02.06 13:51
BYD(비야디)를 필두로 중국산 승용 자동차의 한국 시장 공략이 본격화됐다. 그간 상용차로는 알게 모르게 우리 생태계에 자리를 차지 하고 있었던 것도 사실이지만, 승용 모델 브랜드로 공식 출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리고 최근 여러 정황에 따르면 중국 지리(Geely) 그룹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지커(ZEEKR)가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화하며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지커는 2025년 말 또는 2026년 초부터 한국에서 신차 판매를 시작할 계획으로, 현재 조직 구축 및 딜러사 선정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지커는 2021년 첫 모델인 '지커 001'을 선보이며 전기차 시장2025.02.06 13:50
전기차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주도권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한때 ‘저가·저품질’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중국산 자동차들이 이제는 가격 경쟁력과 기술력을 앞세워 주요 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다. BYD를 필두로 한 중국 브랜드들이 한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가운데, 볼보와 폴스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들도 중국에서 생산된 모델을 한국에 공급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역시 중국 지리자동차(Geely)와 협력하며 새로운 전기차 생산을 준비 중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현재 한국 시장에 진출했거나 곧 상륙할 예정인 중국산 자동차들을 살펴보며,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의 흐름을 조망해본다.BYD, 한국 시장에2025.02.06 11:12
전기자동차(EV)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구매 대신 리스를 선택하는 미국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탑스피드에 따르면, 리스는 여러 가지 재정적, 실질적 이점을 제공하며, 특히 장기적인 EV 소유에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 낮은 월 납입금, 세금 인센티브, 제조사의 지원을 받는 리스 프로그램 등이 이러한 추세에 힘을 실어준다.EV 리스의 재정적 이점낮은 월 납입금: EV 구매 비용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캐피털 원 오토 내비게이터에 따르면, 미국에서 EV의 평균 가격은 약 5만3000달러(약 7600만원)이며, 4년 대출의 일반적인 월 상환액은 약 1100달러(약 160만원)이다. 이러한 높은2025.02.06 09:40
일본 자동차 대기업 토요타가 중국 상하이에 완전 자체 전기자동차(EV) 공장을 건설하고, 프리미엄 렉서스 브랜드의 전기차 모델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5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는 토요타가 테슬라의 발자취를 따라 중국 시장에서 전기차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된다.토요타 차이나 발표에 따르면, 토요타는 상하이시 정부와 탄소 중립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상하이 남서쪽 진산구에 렉서스 EV와 배터리를 개발 및 생산하는 완전 자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새로운 회사는 상하이와 창강 삼각주 지역의 발달된 산업 인프라, 물류 네트워크, 인재 시스템 및 시장 규모를 활용하여 렉서스 브랜드의 배터리 전기자동차(2025.02.06 08:42
테슬라가 유럽 시장에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다. 테슬라는 프랑스에 이어 독일에서도 1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0% 가까이 감소하며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 이러한 판매 부진은 억만장자 CEO 일론 머스크의 정치 개입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5일(현지시각) 독일 도로교통기관 KBA의 발표에 따르면, 1월 독일에서 새로 등록된 테슬라 차량은 1277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59.5%나 감소했다. 이는 전체 독일 시장이 2.8% 감소한 것과 비교했을 때 매우 큰 폭이다.테슬라의 판매는 급감했지만, 전기자동차(EV) 전체 세그먼트는 1월에 약 3만 4500대가 판매되어 53.5% 성장했다. 이는 테슬라의 판매 부진이 단순히 전기차 시장의 침체 때2025.02.05 13:14
BMW, 제너럴 모터스(GM), 혼다, 현대자동차, 기아, 메르세데스-벤츠, 스텔란티스, 토요타 등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참여한 EV 충전 합작 투자 회사 ‘IONNA’가 미국 전역에 3만 개 이상의 EV 충전소를 구축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4일(현지시각) 일렉트렉이 보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 미국 EV 충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강력한 도전장을 던지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테슬라는 미국 전역에 1만7000개 이상의 슈퍼차저를 운영하며 EV 충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IONNA의 도전은 테슬라 중심의 EV 충전 시장에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IONNA는 2024년 후2025.02.05 09:36
듀폰 레지스트리 그룹이 '슈퍼카 오너스 서클'을 인수했다고 4일(현지시각) 외신이 보도했다. 고급 및 이국적인 자동차 분야의 선두주자인 듀폰 레지스트리 그룹(duPont REGISTRY Group, DRG)의 전 세계 슈퍼카 애호가들의 꿈의 클럽으로 불리는 슈퍼가 오너스 서클(Supercar Owners Circle, SOC) 인수는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듀폰 레지스트리 그룹은 1985년에 설립된 미국의 고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자 고급 자동차 디지털 마켓플레이스이다. 2014년 플로리안과 스테판 렘베르거 형제가 설립한 SOC는 수백만 달러 상당의 슈퍼카 컬렉션을 소유한 전 세계의 VIP 고객들을 위한 최고급 글로벌 네트워크이다. 엄선된 회원들만을 위한2025.02.05 09:06
중국 전기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유럽 시장에서 야심찬 확장 계획을 추진한 지 5년이 지났지만, 최근 몇 년간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히면서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다고 4일(현지시각) 모터1이 보도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강력한 성장세를 기록했던 중국 전기차 업체들은 시장 침체와 관세 장벽이라는 이중고에 직면하며 2024년에는 일부 브랜드가 하락세를 보이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유럽 시장 점유율 8.5%... 최근 몇 달간 실적 부진중국 제조업체들은 유럽 시장(영국 및 EFTA 포함)에서 평균 8.5%의 점유율을 확보했지만, 최근 몇 달간 실적이 부진한 상황이다. 특히 11월에는 8% 미만, 12월에는 8.2%로 점유율이 소폭 상승하는 데 그2025.02.05 09:05
정부 정책에 따라 이제 자녀 2명까지도 ‘다자녀’에 포함된다. 여기에는 자동차 구매 시 ‘개별소비세 면제(400만원 한도 제한)’라는 큰 혜택이 들어간다. 알게 모르게 판매 촉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런 제도로 소비자 구매 형태까지 달라진다. 요즘엔 4명만 타도 가족 단위의 차가 된다. 큰 차만 선호했던 '라떼'와 달리 패밀리카의 기준이 달라진다는 뜻이다. 대신 활용도 면에서는 꼭 필요한 것들이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4인 가구가 원하는 다재다능 패밀리카를 신차 위주로 알아봤다. 현대 투싼 – 패밀리카의 새로운 기준 제시, 기아 쏘렌토 대안현대 투싼은 국내 준중형 SUV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다. 4630mm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