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09:48
메르세데스-벤츠가 최근 공개한 전기 세단 ‘더 뉴 CLA’에 대해 온라인상에서는 호불호가 갈리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달랐다. 벤츠 측은 유럽 내 전기 CLA 주문량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올해 말부터 생산라인을 3교대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요르그 부르처(Joerg Burzer) 생산총괄은 “온라인 반응과 달리 소비자들은 실제로 지갑을 열고 있다”며 “예상보다 빠르게 수요가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독일에서는 지난 4월부터 주문 접수를 시작했으며, 일부 고객은 2026년 이후에나 차량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독일 경제지 <아우토모빌보헤>에 따르면 이는 단순한 생산 지연이 아니라 수요가 공급을 초과한 결과라는 해석이 나온2025.07.07 05:38
세계적인 전기차 제조업체 BYD가 자국인 중국 내 생산량을 줄이고 있다고 6일 News Wheel이 보도했다. 이는 다소 의외 움직임으로, 전반적으로 침체된 중국 내수 시장 상황에 대한 BYD의 전략적 대응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변화는 BYD뿐만 아니라 전 세계 전기차 산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BYD는 중국 내 여러 공장의 생산량을 줄이기로 결정했다. 새로운 생산 라인 추가를 일시 중단하는 것은 물론, 4개 주요 공장의 야간 근무까지 줄이고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생산량이 최대 3분의 1까지 감소하는 등 운영 방식에 큰 변화가 감지된다. 이는재고를 관리하고 둔화된 중국 내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BYD는 2024년 427만 대라2025.07.05 09:05
한국 전기차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그 중심에는 중국 전기차 브랜드들의 본격적인 움직임이 있다. 특히 이번에 BYD가 중형 세단 ‘씰(Seal)’을 출시하면서, 단순히 저가 보급형 모델이 아닌 프리미엄 전기 세단 시장까지 넘보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미 그 이전에 출시한 소형 전기 SUV ‘아토3’는 올해 4월 첫 출고 이후 한 달 만에 543대가 등록되며 테슬라 모델Y를 제치고 수입 전기차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이후 1.5개월 만에 누적 출고 1000대를 돌파하며 빠른 속도로 소비자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아토3는 가격만 내세운 차량이 아니었다. 약 2000만 원대 실구매가에도 불구하고 휠베이스 2720mm의 공간, 독특한 실내 디2025.07.04 12:19
테슬라가 중국에 새로운 2세대 V4 슈퍼차저를 선보이며 전기차(EV) 충전 인프라에 대한 접근 방식을 크게 발전시켰다. 상하이, 충칭, 간쑤성, 저장성을 포함한 주요 지역에서 이미 가동 중인 이 충전기는 단순한 기술 업그레이드를 넘어선 의미를 지닌다. 테슬라는 V4 슈퍼차저를 자사 차량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의 EV에도 개방하며, 세계 최대 EV 시장인 중국에서 포괄적인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3일(현지시각) Precedence Research가 밝혔다.과거 테슬라 차량의 전유물이었던 슈퍼차저는 이제 모든 EV 사용자에게 개방되고 있다. 이는 테슬라가 단순히 자사 브랜드 중심 네트워크를 넘어 EV 충전의 허브가 되려는 전략적 전환을 의미2025.07.04 10:22
볼보자동차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 건설 중인 새로운전기차 공장의 대규모 생산 시작 시점을 2026년에서 2027년 초로 연기한다고 3일(현지시각) 외신이 보도했다. 이는 제품 출시 일정을 최적화하고 급변하는 전기차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풀이된다. 이 연기 결정에도 불구하고, 이 공장은 볼보가 2030년까지 완전 전기차 회사로 전환하려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2022년 7월 1일 설립이 발표된 이 공장은 기후 중립적으로 운영되며 오직 전기차만 생산한다. 이는 볼보의 2040년까지 기후 중립 달성 목표와도 일치한다. 코시체 공장은 서유럽의 겐트(벨기에) 공장과 북유럽의 토르슬란다(스웨2025.07.04 09:05
한국 전기차 시장에 중국 BYD의 중형 세단 ‘씰(Seal)’이 등장하며 뜨거운 경쟁이 예고된다. 이에 맞서 폴스타 3, 테슬라 모델 3, BMW i4, 현대 아이오닉6까지 총 다섯 대의 전기 세단이 소비자 선택을 놓고 격돌한다. 각기 다른 전략과 강점으로 무장한 이들의 경쟁 구도, 이제부터 차례로 살펴본다.BYD 씰(SEAL)BYD 씰은 AWD(사륜구동) 기준 4690만 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등장했다. 후륜 모델은 약 4750만 원, AWD 최상위 모델은 5250만 원 수준이다. 블레이드 배터리와 듀얼 모터 기반의 퍼포먼스 모델은 최고출력 390kW, 제로백 3.8초, 최대 주행거리 WLTP 기준 570km를 기록하며, 성능과 효율 면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스펙을 자랑한2025.07.04 06:53
최근 영국의 경량 스포츠카 제조사 에어리얼(Aerial)이 상징적인 모델 ‘애텀(Atom)’의 25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사양의 애텀을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애텀 4RR(Atom 4RR)’은 다가오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Festival of Speed)를 앞두고 첫선을 보이며, 정통 트랙 머신으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한다.1999년 처음 공개된 애텀은 엔진을 중심으로 파이프프레임 섀시를 그대로 드러낸 극단적인 경량 스포츠카로, 25년간 유럽과 영국 트랙에서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여 왔다. 이번 4RR은 그 철학을 유지하되, 성능과 에어로다이내믹 측면에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심장은 혼다 시빅 타입 R의 22025.07.04 06:50
프랑스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Alpine)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브랜드 역사상 첫 번째 고객용 전기 랠리카를 선보였다. 모델명은 ‘A290 랠리(A290 Rallye)’로, 최근 공개된 핫해치 A290을 베이스로 랠리 무대에서의 주행에 최적화된 셋업을 갖췄다.A290 랠리는 전륜에만 동력을 전달하는 설정이지만, 고성능 전기모터를 통해 최고출력 220마력과 최대토크 30.5kg·m(221lb-ft)를 발휘한다. 이는 도로용 A290 중 최상위 트림보다 5마력이 높은 수치다. 0→100km/h 가속 시간은 기본형 A290 기준 6.4초로, 랠리 모델도 유사한 수준의 퍼포먼스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ZF제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LSD)이 전력을 최적으로 배분하며, 랠리 주행을 위한2025.07.04 06:20
‘기술은 진화했지만, 감성은 뒤처졌다.’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최근 출시한 신형 GT 모델 ‘아말피(Amalfi)’를 통해 기술적 회귀를 선언했다. 이전 모델 로마(Roma)의 후속으로 등장한 아말피는 더 강력한 V8 엔진을 탑재하면서도 하이브리드화는 피했다. 하지만 이번 발표에서 더 큰 반향을 일으킨 건 파워트레인이 아닌 스티어링 휠이다.페라리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불만에 따라, 기존에 도입했던 터치 감응식 스티어링 휠 인터페이스를 폐기하고 다시 ‘물리 버튼’으로 돌아간다고 발표했다. 아말피는 그 선봉장이며,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신차에는 물리적 버튼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될 예정이다.페라리 상업 총괄 에넬리코 갈2025.07.03 13:35
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업체인 BYD가 미국 무역 정책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멕시코에 대규모 공장을 건설하려던 계획을 잠정적으로 보류했다고 3일 이코노믹타임스가 보도했다. 멕시코산 차량에 대한 미국의 잠재적 관세 부과 가능성이 이번 결정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BYD의 스텔라 리 부사장은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지정학적 이슈는 자동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이제 모든 사람들이 다른 나라에서 전략을 재고하고 있다. 우리는 결정을 내리기 전에 더 명확해질 때까지 기다리고 싶다"고 밝혔다. 비록 장애물에 부딪혔지만, BYD는 여전히 북미 또는 남미에서 사업을 확장할 계획임을 확인했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제시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