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빌리티

글로벌모빌리티

토요타 하이랜더 EV, 2027년 미국서 데뷔한다

메뉴
0 공유

뉴스

토요타 하이랜더 EV, 2027년 미국서 데뷔한다

2027년 중반까지 미국에서 7종의 새 EV 출시

이정태 기자

기사입력 : 2025-08-01 15:29

토요타 하이랜더이미지 확대보기
토요타 하이랜더
토요타가 새로운 전기차(EV),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라인업을 미국에서 선보인다고 31일(현지 시각) 일렉트렉이 보도했다. 이 가운데 오랜 기다림 끝에 하이랜더 EV가 곧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하이랜더 EV는 2027년형 차량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내년 말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미국 인디애나 공장에서 새로운 전기 SUV를 생산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토요타는 최근 켄터키 공장으로 생산을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그랜드 하이랜더의 높은 수요에 따른 결정이다. 토요타는 그랜드 하이랜더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인디애나 공장에 새로운 조립 라인을 추가하고 있다. 표준 하이랜더는 판매 부진을 겪었다. 반면 그랜드 하이랜더는 큰 인기를 얻었다.

토요타는 2027년 중반까지 미국에서 7종의 새로운 EV를 출시할 계획이다. 하이랜더 EV도 이 중 하나다. 올해 말에는 bZ4X의 업그레이드 모델이 나온다. 주행 거리가 늘어나고 테슬라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는 NACS 충전 포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내년에는 2026년형 토요타 C-HR과 bZ Woodland가 출시된다. 이 두 전기 SUV도 bZ4X의 개선을 약속한다. 토요타는 성명에서 두 대의 3열 전기 SUV를 켄터키 공장에서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중 하나가 하이랜더 EV가 될 전망이다.

토요타 노스 아메리카의 부사장 데이비드 크리스트는 신형 라인업에 대해 "만루 홈런을 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대형 SUV에 대한 선호가 높다. 하이랜더라는 친숙한 이름이 신규 전기차 구매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 시장은 토요타의 새로운 EV 전략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이정태 글로벌모빌리티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빌리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