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5 09:05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풀사이즈 SUV는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차급은 전장이 약 5.2m에서 5.7m에 달하며, 너비는 2m가 넘고, 높이도 1.8m에서 2m를 넘나든다. 풀사이즈 SUV는 주로 미국, 유럽, 일본 브랜드들이 경쟁하며, 제조사마다 고유의 특성과 기술을 반영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각축지는 물론 미국이지만, 시장성 이면을 생각한다면 글로벌 대전으로 이어진다. 이번에는 글로벌 풀사이즈 SUV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주요 모델들을 살펴본다.우선, 미국은 풀사이즈 SUV의 가장 큰 시장으로 쉐보레 타호(Tahoe)와 서버번(Suburban)이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타호는 전장이 약 5.35m로 넓은 실2024.08.23 08:22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더 저렴하게 차를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자동차 할인 프로모션은 다양한 시기에 이루어지지만, 특히 연말이나 신차 출시 전후에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급하게 서둘지 말고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신중하게 비교하여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시기에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 할인은 주로 다음과 같은 시기에 집중적으로 이루어진다.△연말: 자동차 회사들은 연간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신형 모델 출시를 앞두고 기존 모델의 재고를 소진하기 위한 할인도 많다.△월말, 분기말: 영업사원들의 개인적인 판매 목표나 영업소의 분기별2024.08.22 11:23
지난 25년간 미국 자동차 시장은 격변기를 겪으며 수많은 브랜드가 사라졌다. 플리머스, 올즈모빌, 이스즈와 같은 전통적인 브랜드부터 새턴, 폰티악, 허머와 같은 상대적으로 새로운 브랜드까지,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하고 자동차 역사의 한편이 됐다.이러한 변화 속에서 테슬라와 같은 새로운 전기자동차 브랜드가 등장하여 시장을 뒤흔들고 있으며, 기존 자동차 제조사들은 전동화라는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특히, 중국 자동차 브랜드의 급부상은 기존 브랜드들에게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이러한 상황 속에서 앞으로 10년 동안 어떤 브랜드들이 살아남고 어떤 브랜드들이 사라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2024.08.21 09:05
자동차 산업을 대표하던 대형 모터쇼들이 점점 축소되고 있다. 한때는 수백 개의 브랜드가 모여 최신 모델을 선보이며 화려한 조명을 받았지만, 이제 그런 모습은 점점 사라지고 있다. 그러나 이 변화를 단순히 퇴보로만 볼 수는 없다. 자동차 문화가 새롭게 변모하고 있기 때문이다.몇 년 전만 해도 제네바나 디트로이트 같은 주요 모터쇼는 자동차 애호가들의 필수 코스였다. 하지만 이제는 브랜드들이 직접 이벤트를 열거나 온라인 발표로 대체하면서, 전통적인 모터쇼의 규모가 줄어드는 걸 피부로 느낀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이러한 흐름을 가속했지만, 그 이면에는 더 큰 이유가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 수단2024.08.20 11:01
최근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EV와 NEV라는 용어를 자주 접하게 된다. 두 용어 모두 전기자동차(EV)를 의미하지만, 그 범위에는 차이가 있다.EV (Electric Vehicle)순수 전기자동차를 의미한다.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에너지만으로 구동된다. 엔진과 같은 내연기관이 전혀 없으며, 모터만으로 움직인다. 배기 가스를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적이지만, 주행 거리에 제한이 있고 충전 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NEV(New Energy Vehicle)신에너지 자동차의 약자로, 전통적인 내연기관 자동차를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자동차의 총칭이다. EV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수소 연료 자2024.08.19 09:59
인도의 고액자산가(HNWI)들이 급증하며 고급차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각) 비즈니스 스탠다드 등이 보도했다. 특히 20~30대 젊은 부자들의 소비가 증가하며, 람보르기니, 페라리, 메르세데스-벤츠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인도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2023년 한 해, 고급차 4만 5000대 팔려2023년 인도 고급차 시장은 전년 대비 20% 성장하며 4만 5000대가 판매되는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인도 자동차 시장 전체 성장률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특히 2선, 3선 도시에서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인도 고급차 시장의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메르세데스-벤츠 2400억 투입, 매장을 럭셔2024.08.17 09:05
이번에는 아주 특별한 체험에 나섰다. 평소 알고는 있었지만, 자차가 있고 시승차 운용이 가능하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았던 공유 자동차, 바로 쏘카가 오늘 주인공이다. 여행 가면 빌리는 것이 렌터카이긴 하지만, 애초부터 렌터카 시장을 뒤엎겠다고 해서 나온 것이라 쏘카는 조금 다르다고 생각했다. 확실히 다른 점은 있었다. 모든 서비스가 비대면이라는 것.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아 깔고 차량을 주문하면 된다. 타는 곳은 지정이며, 비용은 든다. 하지만, 아직은 합리적이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지금 타고 있는 차가 쏘카라는 사실을 아무도 모르게 탄다는 것이다. 흔하지만, 흔치 않은 기회를 잡기위해 준비하는 첫 단계는 ‘쏘카’2024.08.16 10:33
전기자동차(EV) 시대가 도래하면서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전기차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토요타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며 차별화된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2030년까지 전 세계 차량의 약 30%를 전기차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350억 달러(약 47조 6000억원)를 투자하는 등 전기차 개발에도 적극적이지만, 하이브리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파워트레인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히고 있다. 로이터 등 외신은 15일(현지시각) 토요타 임원진들이 토요타와 렉서스 라인업의 대부분, 그리고 결국에는 모든 라인업을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환한다는 계획을 밝혔다고 보도했다.토요타 하이브리드의 괄목할만한2024.08.15 11:07
전기자동차(EV) 시대, 테슬라만 있는 건 아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매력적인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전기차 전문 매체 인사이드EVs는 14일(현지시각) 테슬라의 베스트 셀링 모델 Y, 모델 S와 함께 주목해야 할 경쟁 모델들을 소개하고, 그리고 어떤 차가 대항마가 될 수 있는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테슬라 모델 Y테슬라 모델 Y는 오늘날 자동차 구매자에게 완벽한 차량으로 꼽힌다. 실용적이고 넓은 크로스오버, 스포티한 쿠페형 패스트백처럼 보이고, 성능과 사용 범위가 월등하다. 2023년 글로벌 베스트셀러가 된 것은 우연이 아니었으며, 내연 기관의 선두 주자 토요타 RAV4를 앞지른다.한 번 충전으로 515km2024.08.14 02:23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자동차의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면서 배터리 수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배터리는 전기차의 심장과 같아 수명이 짧아지면 주행 거리가 줄어들고 성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용인 수지에 거주하는 50대 A씨의 경우, 전기차를 구매한 지 3년이 지난 후 주행 가능 거리가 20% 감소하고 충전 시간이 30분 이상 늘어났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점검 결과 배터리 성능 저하가 확인되었고, 배터리 관리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성능을 회복할 수 있었다.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단순히 운전자의 관심과 노력으로 얼마든지 늘릴 수 있다. 전기차를 더 오래, 효율적으로 이용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