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25
페이스리프트를 이룬 아이오닉 5는 개선 사항이 꽤 많아졌다. 물론, 가격도 소폭 올랐다. 그래도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자부했던 디자인을 유지하고 꼭 고쳤으면, 혹은 추가했으면 하는 것들 제대로 파악했다. 고객 피드백을 모아 제대로 보완했다. 휠도 인치업 했고 전비도 좋아졌다. 배터리 용량이 업그레이드돼서다. 디지털 리어뷰 미러가 있지만서도 더 선명한 시야확보를 위해 후방에 와이퍼가 추가됐다. 실내에서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를 운전자 손이 쉽게 닿는 곳, 유니버셜 아일랜드에 편리하게 적용했다. 이외 전체적인 디자인 크게 바뀐 부분이 없다. 완성도가 이미 높았다고 생각하는 것도 있을 것이다. 이다운 아나운서가 진2024.04.27 07:11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전기차로 거듭난 아이오닉 5가 3년 만에 첫 번째 페이스리프트를 이뤘다. 의도적인지는 모르겠으나, 디자인을 크게 바꾸지 않았다. 세계 명차들 코스프레 같기도 하지만, 그만큼 기존 디자인에 대한 자부심이 컸다고도 볼 수 있다. 현대자동차의 이런 전략은 유효하다. 적어도 그 근거는 보장된 내수 시장이 뒷받침해준다. ‘국뽕’은 어떻게 해도 살아남으니까 말이다. 해외 쪽은 재구매보다 신규 구매에 신경써야 할 분위기라 긴 텀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현대차는 옛 주지아로 포니의 오마주를 비롯해 새로운 패밀리룩 구축까지 기본기를 다지며 장기전을 준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런 영향이 현대차의 디자2024.04.14 09:00
바야흐로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다. 캠핑이나 차박에는 공간 활용성이 최대 관건이다. 하지만 차 세계에는 큰 차는 비싸다는 불문율이 따른다. 최근 들어 풀사이즈 SUV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가격은 대부분 1억원대다. 욕심을 채우지 못한 이들은 조금 더 작은 차에 눈을 돌린다. 한눈에 들어올 차는 바로 혼다 파일럿이다. 참고로 혼다 파일럿의 가격은 6940만원이다.우람한 골격은 5090mm 길이, 1995mm 너비, 1809mm 높이에 2890mm의 휠베이스를 자랑한다. 현대차에서 가장 큰 SUV인 팰리세이드와 비교해도 더 크다. 미니밴인 기아 카니발만 아니라면 기아에서도 상대는 없다. 수입차와 견주어보면 포드 익스플로러보다 크고 쉐보레 트래버2024.04.14 08:08
글로벌 모터즈에서는 혼다 파일럿과 CR-V가 가장 먼저 봄맞이를 했다.캠핑의 계절 봄. 캠핑에는 또 어울리는 차가 있다. 크다고 다 좋은 건 아니다. 가는 과정을 생각해 연비 문제도 생각해야 할 것이며, 장거리 여행 운전 편의성, 안락함도 생각해야 할 것이다. 결국 승차감. 혼다는 승차감에 특출난 매력을 갖고 있다. 라인업 모든 모델이 크기에 상관없이 대동소이하다.그리고 더해진 요소들, 도착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SUV만의 특장점들도 살펴볼 수 있다.이번 글로벌 모터즈의 영상에서는 MZ 세대라고 할 수 있는 젊은 피의 이다운 아나운서가 혼다 CR-V를 타고, 가장으로서 짊어진 무게를 견디는 육기자가 패밀리카에 딱인 혼다 파일럿을2024.04.07 09:00
지난주 8세대 골프를 탔다. 한때 5세대 TDI를 소유했던 적이 있는 기자에게는 감회가 남다르다. 여러 가지 사정이 겹쳐 6과 7의 경험은 건너뛰었다. 그래도 드라마틱한 변화가 없었다는 게 다행이다. 롱런하는 차들의 특징이다. 이번에는 TDI와 동경하던 GTI를 동시에 만났다. (시승이) 살짝 늦은 감이 있지만, 원래 맛있는 건 아껴두고 먹는 법이다.5세대 TDI는 작은 체구에 넘치는 퍼포먼스와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했다. 옛 기억을 더듬어 이번 모델도 편파중계를 하고 싶지만, 알량한 애정은 또 그걸 허용하지 않는다. 분명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도 있다.바로 토크감이다. TDI는 토크가 생명인데, 살짝 약해진 걸 느낀다. 그렇다고 평균치에2024.04.06 09:00
"만족스러운 디자인에 운전은 편안했다. 경쟁 차종 대비 공간이 조금 더 넓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다." 토요타 하이랜더를 타본 소감이다.하이랜더는 지난해 7월 국내 처음으로 소개됐다. 우리 소비자들이 이 차를 접할 기회는 없었다는 뜻이다. 2000년 글로벌 첫 탄생을 알린 하이랜더는 높은 가성비로 노동자 계급의 렉서스(프리미엄)이라고도 불렸고 1세대는 토요타 브랜드 최다 판매 모델로 꼽히기도 했다. 이번 모델은 5세대다.토요타코리아에서는 비어 있던 라인업인 대형 SUV 자리를 메우기 위해 데리고 왔다. 그동안 SUV는 라브4가 전담했지만, 7인승 및 3열 SUV에 대해서는 항상 갈증이 있었던 부분이다.경쟁 모델로는 혼다의 파일럿이2024.03.31 09:10
엔트리급 인기의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연식변경을 이뤘다. 한 해가 지났다는 말. 그동안 국내외에서 정말 발군의 행보가 있었다. 미국에서는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하니 그 인기가 대충 짐작이 된다. 이번 연식변경 모델의 핵심은 ‘빨간줄’이다. 그 빨간 줄을 살펴보기 위해 쉐보레 트랙스 레드라인(REDLINE) 모델을 시승해봤다.한국지엠은 이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레드라인 모델을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했다. 2200만원의 깡통(LS 트림)과 2900만원 후반대(ACTIV, RS 트림)의 풀옵션 사이 빈틈을 메우는 전략적인 역할이다.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갓성비’를 구겨 집어넣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일단, 장단점들을 정리하기는 쉬2024.03.30 06:07
귀여운 캐릭터의 노란색 미니버스가 패밀리 미니밴으로 변신하는 순간이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9일 스타리아의 라운지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시승행사를 진행했다.이번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들어간다는 것과 특성에 맞게 라운지 트림을 우선 적용했다는 점이다.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활용한다. 시스템 최고출력은 245마력, 최대토크는 37.4kg·m를 발휘한다. 또 하나 중요한 제원은 12.6km/ℓ를 달성하는 연비(9인승, 18인치 타이어 기준)다.본격적인 시승에 앞서 스타리아 카달로그를 살펴보면 또 다른 큰 그림이 그려진다. 바로 광범위한 라인업이다. 상용으로서의2024.03.30 00:33
대안 없던 카니발을 심각하게 고민하던 차에 기자의 눈에 불현듯 파고 들어온 차가 있다. 바로 이 신형 4세대 싼타페다.SUV라면 팰리세이드도 생각해볼 수 있지 않냐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팰리세이드 디자인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아니면 아니지 많은 이들이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어쨌든 여기 싼타페가 이번 영상의 주인공이다. 7명이 탈 수 있고, 짐칸도, 아웃도어 활용에도 활용성이 뛰어나다. 디자인도 후면을 제외한다면 합격점. 승차감이나 주행 느낌은 직접 타봐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이다.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면 된다.2024.03.30 00:18
이번 리뷰에서는 운전 실력이 출중한 두 아나운서들이 8세대 골프와 골프 GTI를 갖고 나와 장단점을 비교했다. 골프는 해치백의 교과서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그만큼 대체할만한 차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운전을 정말로 즐기는 이들이라면 골프의 매력을 낱낱이 알고 있을 것.하지만,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골프는 여성 운전자들이 좋아하는 차이기도 하다. 운전하기 편안하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 경제성도 한 몫을 하는 부분입니다.한 가지 단점이라면 공간이 좀 협소하다는 것? 하지만, 작은 차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더 이상의 선택지는 없는 거 같다. 이번 영상에서는 새롭게 이다정 아나운서가 합류했다. 빠른 걸 즐기는 스피드 마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