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0
제너럴 모터스(GM)가 중국 배터리 대기업 CATL과 저렴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기술 라이센스 계약 및 북미 합작 공장 설립을 논의하고 있다고 전기자동차 전문매체 일렉트렉(Electrek)이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협력이 성사되면 GM은 전기차 생산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GM, 2023년 전기차 판매 목표 미달GM은 2023년 전기차 판매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소프트웨어 결함, 물류 지연 등 여러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메리 바라 GM 최고경영자(CEO)는 2024년을 '실행의 해'로 삼고 정상 궤도에 오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얼티엄 기반 모델 생산 증가GM은 디트로이트 배터리 공장에서2024.03.29 14:26
전기자동차용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하는 미국의 퀀텀스케이프(QuantumScape)는 2025년부터 전고체 배터리를 대량 생산할 계획이라고 29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는 작년에 예정되었던 생산 시작 시점보다 1년 늦어진 것다. 고객 피드백 반영 및 생산 일정이날 브레이킹 레이티스트 뉴스(Breaking Latest News)에 따르면 최근 퀀텀스케이프에 합류한 시바 시바람(Siva Sivaram) 최고경영자(CEO)는 "알파-2(Alpha-2-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셀) 납품은 상용화 경로에서 중요한 이정표"라고 강조했다. 시바람 CEO는 고객 피드백을 통해 개선점을 파악하고 협업을 강화해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제품 반복을 고객에게2024.03.28 16:29
전기차(EV) 산업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배터리 시장은 여전히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이 높다. 미국의 투자전문매체 인베스터플레이스는 28일(현지시각) 현재 하락세를 보이는 상황은 오히려 매수 기회로 볼 수 있으며, 2분기에 투자할 만한 배터리 3 종목을 소개했다.1. 파나소닉 홀딩스 (PCRFY)파나소닉 홀딩스는 테슬라의 주요 배터리 공급업체로서 전기차 시장 성장의 직접적인 수혜자가 될 수 있다. 또한 2031년까지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를 25% 증가시키는 목표를 설정하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테슬라 외 다양한 자동차 회사에 배터리를 공급하며 고객 기반을 다변화하고 있다. 현재 파나소닉의 P/E 비율은2024.03.28 15:20
중국은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에서 세계적인 지배력을 행사하고 있지만,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주목받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서는 일본, 대만, 프랑스 등에 뒤처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에너지 산업 전문매체 에너지 인텔리전스(Energy Inetlligence)가 2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주요 경쟁국, 전고체 배터리 개발 가속화보도에 따르면 일본의 토요타는 2027년부터 전고체 배터리 구동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며, 대만의 프로로기움은 같은 해에 전고체 배터리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프랑스의 블루 솔루션스와 미국 스타트업 퀀텀스케이프도 독일 자동차 회사 다임러와 폭스바겐과 함께 전고체 배터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중국, 전고체2024.03.27 15:03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2025년까지 전기차(EV) 배터리 가격이 2023년 대비 40% 가까이 급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기차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배터리 가격 하락 요인배터리 가격 하락은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우선, 금속 가격 하락과 지속적인 배터리 제조 혁신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제조업체들은 배터리 생산 과정을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실리콘과 같은 새로운 재료를 도입하여 충전 효율성과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키고 있다.또한, 고체 배터리 기술의 발전은 미래 배터리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보2024.03.27 14:30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전고체 배터리가 주목받는 가운데, 미국 회사 그룹14 테크놀로지스(Group14 Technologies)는 리튬 이온 배터리에 여전히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주장하며 리튬·실리콘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자동차 뉴스 전문 사이트 톱 스피드(Top Speed)가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리튬·실리콘 배터리란?리튬·실리콘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의 양극에 실리콘을 사용하여 에너지 밀도를 높인 배터리 기술이다. 또한, 리튬·실리콘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충전 속도가 훨씬 빠르다.이와 함께 실리콘은 흑연보다 풍부하고 저렴한 재료라는 장점을 갖고 있다. 따라서 리튬·실리콘 배터2024.03.26 17:41
중국 최대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체 EVE 에너지가 영국 웨스트 미들랜즈에 10억 파운드 이상을 투자하여 거대한 새 공장을 건설하기로 협상 중이라고 배터리 뉴스가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EVE 에너지는 2만8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국 전기화 센터(UK Center for Electrification)의 주요 부분이 될 570만 평방피트 규모의 기가팩토리 건설을 논의하고 있다. 이 공장은 최대 6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으며, 코벤트리 공항 및 지방 의회와 협력하여 진행될 예정이다.영국 신문 선데이 타임즈(Sunday Times)에 따르면 EVE 에너지는 이 프로젝트에 초기 자금 12억 파운드를 투자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후속 단2024.03.26 15:51
중국의 자동차 제조사인 상하이자동차와 알리바바 그룹이 공동 출자한 IM 모터스는 5월 출시 예정인 L6에 세계 최초로 양산형 초고속 충전 전고체 배터리가 탑재한다고 밝혔다.자동차 전문 뉴스 사이트 CarNewsChina는 25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을 보도하고 자세한 내용은 4월 8일 IM L6 기술 컨퍼런스에서 발표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새 배터리는 130kWh가 될 것이라는 알려졌다. 전고체 배터리가 기존 기술과 크게 다른 점은 전해질이 고체라는 점인데, IM L6에 사용된 배터리의 경우 자체 개발한 특허 받은 나노 크기의 전해질을 사용한다. 이것은 ‘높은 이온 전도도, 고온 저항’을 가지고 있어 화재 위험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2024.03.25 12:48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인 EVE 에너지가 영국의 전기자동차 산업 지원에 맞춰 웨스트 미들랜즈에 기가팩토리를 건설한다고 텔레그래프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독일과 미국에서 배터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EVE 에너지는 영국 웨스트 미들랜즈 당국이 지원하는 입찰인 새로운 전기화 센터(Center of Electrification)에서 주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EVE 에너지의 투자 계획은 선데이 타임스(Sunday Times)에 의해 처음 보도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초기 투자금 12억 파운드(한화 2조 원)가 포함될 것이며, 이어 선더랜드에 있는 닛산 배터리공장의 두 배 크기로 공장을 확장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이 프로젝트로 6000개의 일자리를 창출된다.한2024.03.22 16:10
전기자동차(EV) 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전고체 배터리 시장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달리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과 성능이 뛰어나다. 21일(현지시각) 시장조사업체 왓에치(Whatech)에 따르면, 전고체 배터리 시장은 2023년부터 2029년까지 연평균 36%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9년에는 시장 규모가 1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전고체 배터리의 성장을 견인하는 요인으로는 우선 안전성 향상을 꼽을 수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달리 화재 위험이 낮다. 이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주요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안전성 문제를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