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09:29
제너럴 모터스(GM)가 캐나다 온타리오주 잉거솔(Ingersoll) CAMI 조립 공장에서 브라이트드롭(BrightDrop) 전기 배달 밴 생산을 중단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21일(현지 시각) CBC가 보도했다. 이는 온타리오 전기차 미래에 큰 타격을 주었다. GM은 상업용 전기차(EV) 시장의 수요 둔화를 이유로 들었다.공장 생산은 지난 5월부터 이미 일시 중단된 상태였다. 이 결정으로 인해 온타리오의 전기차 야망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되었던 라인의 종말이 공식화되었다.'시장 중심의 대응'에 노조는 분노GM 캐나다 사장 겸 전무이사 크리스티안 아퀼리나(Kristian Aquilina)는 이번 발표를 위해 잉거솔에 직접 방문했다. 그는 "이 BrightDrop 밴에 대한2025.10.22 09:05
최근 캠핑·레저 수요 증가로 자동차 시장에서 픽업트럭이 주목받고 있다. 픽업은 적재 능력과 강력한 파워트레인, 화물차 세금 혜택 등으로 레저용 차량으로 인기를 끌어 왔다. 실제 2024년 국내 픽업트럭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4.4% 감소했으나, 2025년 들어 국산 “렉스턴 스포츠·칸”(2.2L 디젤, 202PS/45kg·m)과 전기픽업 “무쏘 EV”, 기아의 첫 픽업 “타스만”(2.5L 가솔린, 281PS/43kg·m) 등이 연이어 공개·출시되며 소비자 선택 폭이 커지고 있다.기아 타스만 (Kia Tasman)기아자동차의 첫 순수 픽업트럭 타스만(Tasman)은 2025년 상반기 국내 출시로,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이다. 2.5L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최고출력 281마력,2025.10.22 08:58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최악의 공급망 위기에 직면했다. 부품 부족과 생산 중단이 미국 전역의 공장을 덮쳤다. 이 지속적인 부족 현상은 차량 생산뿐 아니라 세계 경제의 안정까지 위협하고 있다.21일(현지 시각) CBC 보도에 따르면, 포드와 스텔란티스 공장들은 이미 광범위한 생산 중단에 들어갔다. 수천 명의 근로자가 일시적으로 실업 수당을 받게 되었다.이번 생산 중단의 핵심에는 알루미늄 부족이 있다. 미시간주 지프 SUV 조립 라인이 지난주 중단됐다. 알루미늄 부족이 원인이었다. 이 라인은 다음 달 초까지 재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포드 역시 3개 공장의 생산을 일시 중단했다. 미시간과 켄터키에서 수천 명의 근로자가 영향을2025.10.22 07:55
토요타가 21일(현지시각) 올해 일본 모빌리티쇼를 앞두고 대망의 신형 랜드 크루저 FJ를 공식적으로 공개했다. 이 모델은 기존 랜드 크루저 250보다 약 297.4mm 짧아 구매자들에게 더 작고 저렴한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다만 이 모델은 미국 등 일부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신형 랜드 크루저 FJ는 미국에서 판매되지 않는 토요타의 힐럭스 챔프(Hilux Champ)와 플랫폼을 공유한다. 크기는 길이 4574.5mm, 높이 1854.2mm, 너비 1960.9mm이며, 휠베이스는 2580.6mm이다.파워트레인으로는 픽업트럭과 동일한 2.7리터 4기통 엔진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161마력과 181lb-ft의 토크를 생성했으며, 파트타임 사륜구동2025.10.22 07:36
렉서스(LEXUS)는 1980년대 초 토요타의 ‘세계 최고 럭셔리 자동차’ 개발 프로젝트로 시작됐다. 1983년 도요타 중역회의에서 독일 럭셔리 브랜드를 뛰어넘을 최고급 모델 개발이 결정됐고, 6년 뒤인 1989년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가 공식 출범했다. 렉서스란 이름에는 ‘럭셔리(Luxury)의 기준(Lex)’이라는 뜻이 담겨 있으며, 도요타의 기업 철학인 최고 품질·안전·편안함을 실현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되어 있다. 탄생 이래 렉서스는 ‘탁월한 성능과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완벽 조화’를 지향하며 품질·안락성·기술의 추구에 힘써왔다. 특히 엔진·부품부터 마감까지 10만km 이상의 주행 후에도 신차와 같은 품질을 유지하도록 엄격히 개발2025.10.21 13:55
프랑스 하이퍼카 제조업체 부가티(Bugatti)가 중국 본토에 첫 번째 전용 쇼룸을 열었다고 20일(현지 시각) 듀폰 레지스트리가 보도했다. 중국 금융 수도이자 가장 진보적인 도시인 상하이 중심부에 자리 잡았다. 이 새로운 공간은 중국이 부가티에게 가장 열정적인 시장 중 하나임을 보여준다.부가티는 킹스웨이 에이펙스(Kingsway Apex)와 오랜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 입지를 다져왔다. VIP 고객과 엄선된 미디어가 이 공간을 처음으로 둘러보았다. 이 쇼룸은 미니멀리즘과 부가티의 디자인 DNA를 융합하여 설계되었다.오프닝 행사에는 부가티 리막 CEO인 마테 리막과 부가티 전무이사 헨드릭 말리노프스키 등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는 중2025.10.21 11:14
미국 전기차(EV) 시장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연방 세금 공제가 사라지면서 EV 구매 환경은 더욱 복잡해졌다. 이제 EV는 이전보다 더 비싸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EV 판매의 핵심은 여전히 소수의 최고 판매 모델에 집중되어 있다.20일(현지 시각) 클린테크니카는 지난 분기 2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6대 EV 모델을 중심으로 현재 미국 시장의 판세를 상세히 살펴본다. 이들이 어떻게 시장을 이끌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숙제를 안고 있는지 분석한다.테슬라 모델 Y모델 Y는 한때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 모델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미국 시장에서 판매 감소세와 싸우고 있다. 2024년 2분기 10만1301대에서 2025년 2분기2025.10.20 12:21
제네시스가 브랜드의 럭셔리 중형 SUV ‘2026 GV70’을 공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식 변경 모델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정숙성(NVH) 성능을 끌어올리고, 트림 및 패키지 구성을 재정비해 실용성과 고급감을 동시에 높인 것이 특징이다.2026 GV70은 하부 소음 차단을 위한 언더 커버 흡음재를 기본 적용하고, 특히 가솔린 2.5 터보 모델에는 엔진 진동 전달을 줄여주는 ‘엔진 서포트 댐퍼’를 추가해 전반적인 정숙성과 승차감을 개선했다. 이로써 도심 주행은 물론 고속 주행 시에도 더 조용하고 안락한 실내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패키지 구성은 고객 선호도와 실사용 데이터를 반영해 전면 재구성됐다.기존 가솔린 2.5 터2025.10.20 11:35
포르쉐가 중대한 변화의 기로에 섰다. 포르쉐는 마이클 라이터스(Michael Leiters)를 차기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하며 턴어라운드를 모색하고 있다고 19일(현지 시각) 톱오토가 보도했다. 54세의 독일 엔지니어인 라이터스는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와 페라리에서 럭셔리 자동차 기술을 연마한 인물이다.라이터스는 내년 1월 모회사인 폭스바겐 그룹을 5년 더 이끌게 될 올리버 블루메의 뒤를 이어 CEO 자리에 오를 예정이다.'값비싼 EV 전략'의 후폭풍포르쉐는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공격적으로 추진했던 고비용 전기화 전략이 마진 하락을 가져왔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포르쉐는 다시 하이브리드와 내연2025.10.20 09:53
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Genesis)가 인도 고급차 시장에 진출한다. 15일 현대자동차 인도 투자자의 날에서 공식 발표된 내용이다. 이 한국 브랜드는 2027년까지 인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특히 인도에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로 대표되는 독일 럭셔리 트리오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던진다고 20일 익스프레스 드라이브스가 보도했다.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공식적으로 독립 브랜드로 출범했다. 이는 현대차에게 일종의 럭셔리 독립 선언이었다. 토요타에 대한 렉서스, 혼다에 대한 아큐라와 비슷한 위치다.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들과 직접 경쟁하기 위해 만들어졌다.제네시스 차량은 국제적인 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