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빌리티

글로벌모빌리티

한국 팬들 위한 헌정… 포르쉐, 100대 한정판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 출시

메뉴
0 공유

뉴스

한국 팬들 위한 헌정… 포르쉐, 100대 한정판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 출시

가드 레드 유산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국 고객 전용 레터링 사양 최초 적용 등 희소성 극대화

육동윤 기자

기사입력 : 2026-01-28 15:52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 사진=포르쉐이미지 확대보기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 사진=포르쉐
포르쉐코리아가 한국 시장에 대한 감사와 헌정의 의미를 담아 한국 고객만을 위한 100대 한정 모델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Panamera Red Exclusive)’를 공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포르쉐 브랜드와 파나메라 모델에 대해 유독 높은 안목과 로열티를 보여온 한국 시장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나만의 포르쉐를 만드는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Exclusive Manufaktur)’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깊은 관심에 주목해,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정교하게 큐레이션한 패키지 모델로 완성됐다.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의 핵심은 1970년대부터 포르쉐 퍼포먼스를 상징해 온 전설적인 컬러 ‘가드 레드(Guards Red)’의 현대적 재해석이다. 특히 전 세계 포르쉐 모델 중 최초로 도어 하단과 후면에 가드 레드 컬러의 ‘Panamera’ 레터링을 적용하는 등 한국 고객만을 위한 디자인적 독창성을 강조했다. 개별 옵션을 일일이 선택할 때보다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추면서도 100대 한정이라는 희소성까지 확보했다.

외관은 파나메라 4 모델을 기반으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와 21인치 스포츠 디자인 휠,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테일라이트를 더해 스포티한 존재감을 극대화했다. 차체 하단부를 외장 컬러와 동일하게 마감하고 무광 블랙 디테일을 조화시켜 차체를 더욱 낮고 안정감 있게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 역시 레드 컬러 테마가 압도적이다. 보르도 레드(Bordeaux Red) 컬러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트림, 안전벨트, 스포츠 크로노, 디지털 레브 카운터에 동일한 색상을 적용해 통일감을 줬다. 여기에 전용 플로어 매트와 차량 키까지 패키지로 제공되어 내외관 전반에 걸쳐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만의 특별한 감성을 전달한다.

마티아스 부세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한국 고객들의 높은 안목과 브랜드 충성도에 경의를 표하며, 이번 한정판이 포르쉐의 퍼포먼스 유산과 한국 고객의 취향을 잇는 특별한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의 국내 판매 가격은 2억530만 원부터 시작하며, 고객 인도는 올해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육동윤 글로벌모빌리티 기자 ydy332@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빌리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