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빌리티

글로벌모빌리티

토요타, 신형 '랜드 크루저 FJ' 공개... LC 250 대비 작고 저렴한 오프로더 등장

메뉴
0 공유

뉴스

토요타, 신형 '랜드 크루저 FJ' 공개... LC 250 대비 작고 저렴한 오프로더 등장

육동윤 기자

기사입력 : 2025-10-22 07:55

토요타 랜드크루저 FJ 사진=토요타이미지 확대보기
토요타 랜드크루저 FJ 사진=토요타
토요타가 21일(현지시각) 올해 일본 모빌리티쇼를 앞두고 대망의 신형 랜드 크루저 FJ를 공식적으로 공개했다. 이 모델은 기존 랜드 크루저 250보다 약 297.4mm 짧아 구매자들에게 더 작고 저렴한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다만 이 모델은 미국 등 일부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랜드 크루저 FJ는 미국에서 판매되지 않는 토요타의 힐럭스 챔프(Hilux Champ)와 플랫폼을 공유한다. 크기는 길이 4574.5mm, 높이 1854.2mm, 너비 1960.9mm이며, 휠베이스는 2580.6mm이다.

파워트레인으로는 픽업트럭과 동일한 2.7리터 4기통 엔진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161마력과 181lb-ft의 토크를 생성했으며, 파트타임 사륜구동 시스템과 6단 변속기를 통해 동력을 전달했다.

그러나 이 사양은 미국 시장에 충분히 인상적이지 않았으며, 마사야 우치야마(Masaya Uchiyama) 치프 엔지니어는 Automotive News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이나 유럽에 대한 계획은 없다"고 명확히 밝혔다.

FJ는 힐럭스 챔프처럼 맞춤 제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었다. 장비 부착을 위한 MOLLE 패널을 제공했으며, 공개된 사진에는 스노클이 장착된 모습도 보였다. 또한, 탈착 가능한 전방 및 후방 코너 범퍼를 적용해 파손된 부위만 교체함으로써 수리 용이성을 높였다.

이 SUV는 전통적인 박스형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더 큰 랜드 크루저로부터 스타일링 요소를 차용했다. 둥근 헤드라이트, 두꺼운 클래딩, 후면 장착 스페어 타이어 등으로 귀여운 외관을 완성했다. 실내에는 큰 기어 셀렉터와 대시보드 중앙에 가로 방향 스크린을 배치하여 전형적인 토요타의 디자인을 따랐다.

한편, 토요타는 랜드 크루저가 갈 수 있는 곳을 넘어선 오프로드 주행을 목표로 하는 전기차 '랜드 호퍼(Land Hopper)'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모델의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토요타는 신형 FJ에 대한 기본 사양 이상의 자세한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다. 토요타는 2026년 중반에 FJ를 일본에서 공식 출시할 계획이며, 이달 말 시작되는 일본 모빌리티 쇼에서 대중에게 처음 선보일 예정임을 밝혔다.


육동윤 글로벌모빌리티 기자 ydy332@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빌리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