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9 10:52
독일 폭스바겐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상용차 부분의 경영난 타개를 위해 대대적인 물갈이에 나섰다고 프랑크푸르트 알게마이네 등 독일 현지매체들이 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폭스바겐그룹내 세계 최대 상용차제조업체인 트라톤(TRATON) 안드레아 렌쉴러(Andreas Renschler) 최고경영자(CEO)와 트럭버스그룹 엠아엔(MAN)의 요아킴 드리스(Joachim Drees) CEO가 다음주 사임할 예정이다. 대신 트라톤의 재무책임자(CFO)인 매티아스 그린들러(Matthias Gründler)가 트라톤의 신임 CEO를 맡으며 안드레아스 토스트만(Andreas Tostmann)이 엠아엔 책임자로 취임한다. 토스트만은 트라톤의 이사회에도 참가한다.2020.07.09 10:20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25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의 해외 수출 선적을 개시하며 본격적인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르노삼성차 부산공장에서 생산된 XM3의 첫 수출 지역은 칠레이며 첫 선적 물량은 83대다. 향후 연말까지 추가로 57대를 수출해 올해 총 140대의 XM3를 칠레에 수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적돼 수출되는 XM3는 칠레 시장 판매를 위한 대리점 전시와 고객 시승 등에 우선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르노삼성차는 올해 칠레 수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 지역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XM3는 지난 3월 한국 시장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국내 B세그먼트 SUV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2020.07.09 01:4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인도 소형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와 마루티 스즈키가 70%가량 육박하는 점유율을 기록하며 양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7일(현지시간) 인도 외신 등은 현대차와 마루티 스즈키의 인도 소형차 시장 점유율이 68%로 70%까지 증가가 예상되며 각기 자신들의 강점을 구축하고 시장 지배력을 높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다만, 현대차와 마루티 스즈키의 각기 시장 점유율은 공개하지 않았다. 현대차와 마루티 스즈키는 각각 산트로(국내명 아토즈), 알토를 전면에 내세워 인도 소형차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세로 인도 내 산업 생산 시설 ‘셧다운(가동중지)’ 상황에서2020.07.08 09:48
기아자동차가 인도에서 커넥티드카 출시 10개월 만에 완성차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8일 외신 등에 따르면 기아차는 인도 시장에서 UVO 커넥티드 기술이 적용된 차량 총 5만대 이상을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기아차의 UVO 커넥티드카 기술은 스마트폰을 연결해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와, 메신저, 이메일, 실시간 날씨, 뉴스, 내비게이션, 원격 차량제어 같은 정보 연계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기아차는 지난해 8월 인도 시장에서 셀토스 출시와 함께 UVO 커넥티드카 기술을 처음 선보였으며 당시 37개 기능이 현재는 50개 이상 카테고리로 증가했다. 현재 인도에서 셀토스와 카니발에 UVO 커넥티드 기술을 적용했다.기아차는2020.07.08 09:20
현대자동차가 해외 우수인재 영입을 위해 연중무휴 채용에 나섰다.현대차는 이달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해외 석·박사급 인재 상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현대차는 지난해까지 연 1회 해외 석·박사급 인재를 선발했으나 올해부터는 연중 상시 지원을 받아 선발하는 체계로 전환한다.급변하는 사업 환경에 맞춰 우수한 해외 인재를 적시에 선발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채용할 방침이다.'2020 현대차 해외 우수인재 채용' 모집 분야는 ▲자율 주행 ▲전력 전자 ▲연료 전지 ▲미래 에너지 ▲로보틱스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빅 데이터 등 총 7개다.모집 대상은 해외 대학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과 취득 예정2020.07.07 10:31
현대차의 인도 내 디지털플랫폼 '클릭 투 바이(Click To Buy)'가 선보인지 4개월 만에 150만명이 방문했으며 차량문의 2만 건에 실제 예약은 1900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라이브민트 등 인도 현지매체들이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현대차, 혼다, 메르세데스 벤츠 등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대응해 지난 수개월 동안 온라인포털을 통해 판매하는 데 주력해왔다. 코로나19 여파로 3월부터 자동차 판매가 급감하면서 딜러와 자동차회사에 커다란 손실을 가져왔다. 현대차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위기에 자동차 소매판매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3월 디지털플랫폼을 개설했다.현대차 인도법2020.07.06 11:42
현대자동차가 스위스 수출을 시작으로 유럽 친환경 상용차 시장 공략을 위한 포문을 열었다.현대차는 6일 전남 광양시 광양항에서 세계 최초로 양산한 수소전기 대형 트럭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 10대를 선적하고 스위스로 수출했다고 밝혔다.현대차는 승용차에 이어 트럭 부문에서도 수소전기차 대량 공급을 본격화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연료전지 기술 리더십을 상용 부문으로 확장하고 수소전기차 리딩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한층 더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대형 트럭의 경우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상용화를 위한 실증 사업에 투입되는 프로토타입(상품화 전 핵심 기능만 넣어 제작한 모델)과 전시용 콘셉트카를2020.07.03 10:19
테슬라가 2분기 시장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깜짝 실적을 발표했다고 로이터 등 외신이 2일(현지시간) 전했다. 코로나19에 의한 봉쇄와 미국 캘리포나아에 있는 유일한 공장의 폐쇄에도 불구하고 1분기보다 더 많은 전기차를 전 세계에 납품했다. 테슬라는 미국과 중국에 신형 Y SUV를 출시하면서 지난 4~6월까지 2분기에 차량 9만650대를 납품했다고 밝혔다. 이는 1분기의 8만8400대에 비해 2.5% 늘어난 것이다. 그러나 9만5200대를 납품했던 지난해 동기에 비하면 4.8% 감소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봉쇄로 인해 테슬라는 3월 23일부터 거의 두 달 동안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 있는 유일한 미국 생산 공장을 폐쇄해야 했다. 공장은2020.07.03 10:09
자율주행차(AV)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 모멘타(Momenta)는 2024년에는 전체 로보택시(RoboTaxi)가 운전사 없이 가동되고, 일부 차량은 2022년에는 이미 무운전자 상태가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설립한지 4년이 된 모멘타는 아시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중 하나이자 2018년에 10억 달러의 유니콘 가치 평가를 달성한 중국 최초의 기업이다.이미 중국과 미국에서는 완전 자율적인 로보택시를 만드는 것이 성공할 것인가에 대해 많은 논쟁이 일고 있다.자율주행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엄청난 양의 테스트 데이터, 고급 알고리즘, 강력한 운영 팀, 투자자들의 통 큰 투자 및 지역 정책 지원 등 많은 부분이 필요하다. ◇구글 테2020.07.03 09:09
현대모비스가 해외 업체 직접 투자에 이어 글로벌 벤처펀드에 출자에 나서는 등 기술확보 전략을 다변화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미국 실리콘밸리 요소기술 전문 테크펀드인 ‘ACVC파트너스’와 ‘MOTUS벤처스’에 총 2000만달러(약 250억원)을 출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비해 미래차 핵심기술과 차세대 먹거리를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 전동화, 커넥티비티 등 미래차 전략에 필요한 글로벌 우군들도 선제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금까지 현대모비스는 매년 1조원 규모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하며 마북기술연구소와 글로벌 4곳의 해외연구소를 중심으로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