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3:44
포드의 ‘2030년 유럽 전기자동차(EV) 전용’ 전략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2030년까지 유럽 시장에서 내연기관(ICE) 자동차 판매를 중단하고 전기차(EV) 전용 전략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던 포드는 최근 EV 수요 부진으로 인해 계획 수정이 예상된다.포드의 유럽 승용차 사업 책임자인 마틴 샌더(Martin Sander)는 8일(현지시각) 열린 파이낸셜 타임즈의 자동차의 미래 정상회담에서 "현재 EV에 대한 수요가 예상보다 낮아 2030년 유럽 EV 전용 목표 달성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포드는 2030년 이후에도 유럽 시장에서 일부 내연기관 자동차를 판매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에 대2024.05.10 12:25
중국 전기자동차(EV) 메이커 샤오펑(XPeng)이 올해 호주 시장 출시를 확정했다고 9일(현지시각) 카세일즈가 보도했다.샤오펑은 호주 자동차 유통업체 TrueEV와 파트너십 체결하고 2024년 G6 중형 전기 SUV를 출시, 호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EV인 중국산 테슬라 모델 Y 와 BYD 아토(Atto)와 경쟁한다.G6의 가격이 호주에서 어떻게 책정될지 결정된 사항은 없지만 모델 Y의 라이벌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수출 시장을 위해 설계된 샤오펑 G6는 고속 충전 800V 전기 아키텍처로 무장하고, 충분한 전력을 공급하는 모듈식 'SEPA2.0'(Smart Electric Platform Architecture 2.0)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단일 및 이중 모터 구성은 유럽에서 사용할 수 있2024.05.10 09:47
유럽연합(EU)은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그린 딜’ 계획을 추진하며 전기자동차(EV) 보급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에 따라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량은 급증하고 있으며, 이 중 상당 부분을 중국산 전기차가 차지하고 있다.최근 EU가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수입 관세 인상을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에 독일 자동차 업계는 격렬한 반발을 표하고 있다. 특히 BMW와 폭스바겐, 두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사의 CEO들은 직접 나서서 관세 인상에 대한 반대 의사를 강조하고 있다.BMW 올리버 집세 CEO는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 인상은 유럽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가중시키고, 유럽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중국과의 상2024.05.10 08:38
중국 자동차 제조사 BYD 유럽 전무이사 마이클 슈(Michael Shu)는 2025년에 유럽에 두 번째 조립 공장을 건설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9일(현지시각) 로이터에 따르면 슈 이사는 열린 FT의 ‘Future of the Car’ 콘퍼런스에서 BYD가 중국 시걸(Seagull) 모델을 기반으로 한 저가형 전기자동차(EV)를 유럽에 출시할 것이라고 했다.그는 중국에서 1만달러(한화 1360만원) 미만으로 판매되는 시걸의 유럽 버전이 유럽에서는 2만유로(한화 2900만원) 미만이 될 것이라고 했다.슈 이사는 “BYD가 2030년까지 유럽 최고의 EV 제조업체가 되고 싶다”라면서, “우리는 2030년까지 선두 위치에 오를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힘줘 말했다.BY2024.05.09 17:13
독일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 BMW AG 경영 이사회 의장 올리버 집세(Oliver Zipse)는 중국 전기자동차(EV) 보조금에 대한 유럽연합(EU) 조사가 자유 무역에 반하는 것이라고 경고했다. EU는 지난해 중국의 보조금이 유럽의 거대한 자동차 산업에 위협이 될 것을 우려해 조사를 시작했다. 이런 움직임은 중국을 격분시켰고, EU 블록과 세계 2위 경제대국 간 무역 전쟁에 대한 두려움을 촉발시켰다.9일(현지시각) 인콰이어러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BMW AG의 집세 의장은 “우리 그룹은 항상 자유 무역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고 밝혔다.그는 그룹이 1분기 이익 감소를 보고한 후 “중국에 대한 반보조금 조사2024.05.09 15:44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피말리는 자국내 저가 경쟁과 수요 둔화 타개를 위해 유럽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8일(현지시간) 에너지월드는 BYD, 체리 등 전기자동차(EV) 생산 기업들은 유럽 경쟁업체와 경쟁하고 판매를 늘리기 위해 유럽에 제조 및 조립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유럽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유럽에서 중국산 전기자동차(EV) 수입이 급증하면서, 값싼 중국산 EV 유입 러시로 역내 EV 생산업체가 상당한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유럽연합(EU)은 이에 중국산 EV 수입에 대한 보조금 조사에 착수했다.BYD테슬라와 함께 세계 최대 EV 판매량 경쟁을 벌이고 있는 BYD는 2023년 말 헝가리에 유럽 최초의2024.05.09 09:05
메르세데스-벤츠가 중국 대륙을 발판삼아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6일(현지시각) 업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최근 열린 2024 베이징 모터쇼에서 중국 시장을 겨냥한 최신 전기차와 고성능 모델을 선보이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 리더십을 강조했다. 여기에는 중국에서의 연구 및 개발(R&D)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현지 시장에서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이 녹아들었다는 평가가 나온다.지난달 24일 베이징의 아트 디스트릭트 798에서 공개된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클래스 전동화’는 기존 G-클래스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재탄생했다는 걸 증명했다. 상하이에서 개최된 포뮬러원 행사 중2024.05.09 08:36
애플이 자동차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기자동차 사업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9일(현지시각) 디지타임즈(DigiTimes)는 애플이 자체 모델을 처음부터 개발하는 대신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리비안(Rivian)과 협력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디지타임즈는 “애플이 전기차 스타트업과 협력할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다는 추측이 자동차 공급 기업들 사이에서 표면화됐다”고 전했다. 협력 기업으로는 리비안이이 매우 유력한 후보라고 주장했다.이는 애플 자동차가 리비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애플은 서스펜션, 브레이크 및 파워트레인에 대한 리비안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는 동시에2024.05.08 23:28
새로운 BMW M4 CS가 출시됐다. 경쟁 모델과 CSL 사이에 자리 잡아, M의 라인업에 더 많은 파워, 더 적은 무게, 그리고 상당한 스피드를 선보인다.8일 외신에 따르면 BMW의 고성능 부문 M 디비전에서 오랜 작업 시간 끝에 M4 CS의 판매를 시작했다.M3 CS와 같은 스펙을 자랑한다. 같은 543마력의 튜닝을 적용했다. 트윈터보 인라인 6기통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최대토크는 66.1kg·m이며, BMW의 M xDrive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출력이 전달된다. 8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적용됐고 제로백은 3.2초다. 최고 속도는 302km/h로 제한되어 있는데, 제원상으로 M3 CS와 모든면에서 일치한다.무게도 감량했다. BMW에 따르면 후드, 프런트2024.05.08 12:55
테슬라가 최근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 감소, 독일 공장 휴업, 슈퍼차저 팀 공중 분해 등 잇따른 부정적인 소식들과 무관하지 않다. 과연 이러한 사건들은 테슬라의 미래를 어둡게 하는 위기의 조짐일까? 아니면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될까?테슬라를 덮친 어두운 그림자테슬라는 주요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 판매가 부진을 겪고 있다. 4월 중국에서 6만2167대의 전기차를 판매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한 수치다. 전체 시장 성장률보다 크게 뒤처지는 결과다. 중국 정부의 보조금 축소, 경제 침체, 경쟁 심화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7일(현지시각)에는 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