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5 14:14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샤오펑(Xpeng)이 오스트리아 자동차 부품 제조사 마그나 슈타이어(Magna Steyr)와 차량 조립 계약설에 대해 공식적으로 부인하며, 관련 보도에 대한 진실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고 25일 테크인아시아가 보도했다. 최근 외신들은 마그나 슈타이어의 그라츠 공장이 샤오펑 전기 자동차 반조립(SKD)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는 추측을 제기하며, 샤오펑의 유럽 생산 현지화 가능성을 보도한 바 있다.이 보도는 유럽연합(EU)이 중국 전기차에 대한 수입 관세 인상 가능성을 시사하며,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유럽 내 생산 현지화 압박을 가하는 상황에서 나왔다. SKD 방식 조립은 중국에서 생산된 차량의 주요 부품을 유럽으로2025.03.25 10:30
타타그룹 계열사인 인도 최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타타 오토컴프 시스템즈(Tata AutoComp Systems)가 유럽 자동차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국제 자동차 부품 그룹인 'IAC 스웨덴(International Automotive Components Group Sweden AB)' 인수를 추진한다고 24일(현지시각) NDTV가 보도했다. 이번 인수는 타타 오토컴프가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평가된다.타타 오토컴프는 이번 인수를 통해 스웨덴 내 입지를 강화하고, 유럽 주요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s)과의 협력 관계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승용차 및 상용차 부문에서 제품 포2025.03.25 09:56
유럽 전기 전기차(EV) 시장dl 예상치 못한 변화의 소용돌이에 휩싸였다. 자토 다이나믹스(JATO Dynamics)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월 유럽 내 신규 전기차 등록 대수는 16만4148대를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26% 증가했다. 이는 전체 신차 등록 대수가 2.5%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인 수치로,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를 여실히 보여준다.특히, 순수 전기차(BEV)는 17%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며 2024년 2월 대비 3.8%p 상승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역시 소폭 증가하며 7.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자토 다이나믹스는 이러한 추세에 대해 "지금까지 본 BEV의 2월 중 가장 좋은 달"이라고 평가하며, 1월과 합산한 유럽 전기차 등록 대수2025.03.24 10:47
전통적인 고성능 내연기관 차량의 상징과도 같았던 람보르기니가 전기 자동차(EV) 시장에 본격 뛰어들며 자동차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23일(현지시각) 유니온라요에 따르면, 람보르기니는 2030년을 목표로 2000마력에 달하는 강력한 성능의 전기 슈퍼카를 개발하며,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람보르기니의 이번 결정은 단순히 전기차를 출시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미래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페라리 등 경쟁 브랜드들도 전기차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지만, 람보르기니는 더욱 과감하고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포르쉐와의 협2025.03.24 07:53
중국의 신흥 자동차 제조업체 샤오미가 BMW 출신의 핵심 인재들을 연이어 영입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3일(현지시각) 톱스피드에 따르면, 샤오미는 독일 뮌헨에 새로운 연구개발(R&D) 센터를 설립하고, BMW의 베테랑 엔지니어들을 영입하여 미래 전기차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샤오미는 지난해 SU7 전기 스포츠 세단을 출시하며 자동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SU7은 중국 시장에서 테슬라 모델 3를 능가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샤오미의 기술력과 잠재력을 입증했다. 이에 힘입어 샤오미는 YU7 SUV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확장하고, 테슬라 모델 Y와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했다.이러한 공격적인 행보의 중심에는 BMW 출신2025.03.24 07:29
아우디가 2032년 이후 전기 자동차만 판매하겠다는 기존 계획을 철회하고, 내연기관 라인업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고 24일 드라이브가 보도했다. 이는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 둔화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적 변화로 풀이된다.게르노트 돌너 아우디 CEO는 최근 독일에서 열린 재무 실적 발표회에서 "전기차 전환이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다"며, "내연기관의 수명을 더 연장하여 사업 모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2024년 중반, 돌너 CEO가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하겠다고 밝힌 것과는 상반되는 입장이다.아우디의 이번 결정은 전기차 시장의 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2025.03.24 06:57
세계적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BYD가 영국에 연구개발(R&D) 기지를 설립하고,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스텔라 리 BYD 수석 부사장은 최근 영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영국은 BYD의 핵심 시장 중 하나이며, 현지 R&D팀을 통해 영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모델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BYD는 이미 영국 시장에 5개의 모델을 출시했으며, 향후 6개월 안에 2개의 모델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국 R&D팀은 BYD의 글로벌 연구개발 네트워크와 협력하여 미래 BYD 모델의 엔지니어링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BYD는 유럽 생산 거점 확대에도 적극적이다. 올해 말 헝가리 공장에서 자동차 생산을 시작하며, 4~6개의2025.03.22 09:05
최근 국산차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럴 바엔 수입차를 사겠다"는 반응이 늘고 있다. 하지만 업계에 따르면 이런 가격 인상은 국산차만의 문제가 아니다. 물가 상승과 원자재 가격 인상 등으로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가격이 오른 상황이며, 여전히 동급에서 수입차와 비교하면 국산차가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국내 준중형 세단 시장을 보면, 현대 아반떼의 상위 트림 가격은 2500만 원대이고, 이에 맞서는 폭스바겐 제타는 할인을 적용해도 2700만 원 수준이다. 중형급으로 가면 현대 쏘나타(최상위 트림 3500만 원대)와 토요타 캠리(4400만 원대)의 차이가 1000만 원 이상 벌어진다. 국산 대형 세2025.03.21 10:26
인도 델리 정부가 2026년 8월부터 가솔린과 디젤 이륜차의 신규 등록을 금지하는 파격 정책을 추진하며 '전기차 도시'로의 대전환을 예고했다고 20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인디아가 보도했다. 이는 델리 정부가 발표할 예정인 '전기차 정책 2.0'의 핵심 내용으로, 델리의 대기 질 개선과 친환경 모빌리티 확산을 목표로 한다.이번 정책이 시행되면 2026년 8월 이후 델리에서 이륜차를 구매하려는 시민들은 전기 스쿠터나 오토바이만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모든 가구의 세 번째 차량은 전기차로 의무화하여 개인 차량의 점진적인 전기차 전환을 유도할 계획이다.삼륜차 역시 예외는 아니다. 올해 8월부터 새로운 화석 연료 삼륜차의 등록이2025.03.21 09:17
오스트리아 자동차 계약 제조업체인 마그나 슈타이어가 중국 샤오펑, GAC 모터와 그라츠 공장에서 전기 자동차(EV)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20일(현지시각) 일렉트렉이 보도했다. 마그나 슈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재규어 I-Pace 등 유명 자동차 모델을 생산한 경험이 풍부한 기업이다. 하지만 최근 피스커 오션 SUV 생산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연간 생산 목표를 조정하고 비어 있는 조립 라인을 채우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와의 협력은 마그나 슈타이어에게는 ‘가뭄의 단비’와 같다.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들은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유럽연합(EU)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