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17:04
제너럴 모터스(GM)가 호주 시장만을 위한 맞춤형 자동차를 다시 선보일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마지막 홀덴이 현지에서 생산된 지 거의 8년이 지났지만, GM의 호주 시장에 대한 관심은 여전한 것으로 보인다.홀덴 브랜드는 2020년 문을 닫았다. 하지만 GM은 쉐보레, 캐딜락, GMC 등을 통해 호주에 꾸준히 존재감을 드러냈다. 일부 차량은 공장에서 우핸들로 생산된다. 쉐보레 콜벳이나 캐딜락 리릭 같은 차종이다. 다른 차량은 멜버른의 워킨쇼 오토모티브 그룹에서 현지 판매를 위해 우핸들로 개조된다. 쉐보레 실버라도나 GMC 유콘이 여기에 해당한다.하지만 현재 GM은 호주 전용 모델을 판매하지 않는다. 모든 차량이 해외 여러 시장에2025.08.11 16:38
BYD의 씨라이언(Sealion) 7이 지난 7월 호주에서 테슬라 모델 Y를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전기차로 등극했다. 이는 중국 전기 SUV가 월별 판매량에서 1위를 차지한 올해 두 번째 기록이다.BYD는 지난달 씨라이언 7을 1427대 인도하며 테슬라 모델 Y(555대)보다 거의 세 배 가까이 많이 팔았다. 모델 Y의 판매량은 한 달 새 크게 줄었다. 이 같은 테슬라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7월 전체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다.물론, 올해 누적 판매량에서는 여전히 테슬라가 앞서고 있다. 7월 말 기준으로 테슬라 모델 Y는 1만986대로 선두를 지키고 있다. 씨라이언 7은 5183대로 2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테슬라 모델 3(4077대), 기아 EV5(2025.08.11 09:02
BMW가 109년 역사상 가장 큰 투자를 단행하며 전기차 시장의 판을 뒤흔들 준비를 마쳤다. 10일(현지 시각) jingdaily에 따르면, BMW는 회사 미래가 걸린 '노이에 클라세(Neue Klasse)' 기술을 앞세워 장거리 주행, 초고속 충전 등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선보이며 테슬라와 중국 경쟁사들에 맞불을 놓겠다는 전략이다. 과거 엘비스 프레슬리가 탔던 전설적인 BMW 507 컨버터블처럼, BMW는 새로운 클래스를 통해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벤치마크를 제시하려 한다.BMW는 뮌헨 본사 보안 문 뒤에 감춰진 'iX3'라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시작으로, 노이에 클라세 기술을 적용한 신형 또는 개선 모델 40개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노이에 클2025.08.08 14:13
테슬라가 중국 시장을 겨냥한 신모델 '모델 Y L'과 '모델 3+'의 주행거리 및 세부 사양을 공개했다. 8일(현지 시각) 중국 공업정보화부(MIIT)를 통해 공개된 이번 정보는 테슬라의 중국 시장 공략 강화 의지를 엿볼 수 있게 한다. 특히 두 모델 모두 기존 모델보다 향상된 성능을 보여주며 시장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모델 Y L', 더 크고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테슬라 '모델 Y L'은 기존 모델 Y보다 차체가 더 크고 길어진 것이 특징이다. 휠베이스(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거리)가 길어져 실내 공간이 더욱 넓어졌다. 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구체적인 제원은 다음과 같다.△크기: 4976mm(길이) x 1920mm(너비) x 1668mm(높이)△휠베이스:2025.08.08 10:03
인도의 거대 기업 타타 그룹 자회사 타타 오토컴프 시스템즈(Tata AutoComp Systems)가 또 한 번 대담한 행보를 보인다. 영국 자회사 아티펙스 인테리어 시스템즈(Artifex Interior Systems)를 통해 IAC 그룹 슬로바키아를 인수한다고 7일(현지 시각) 모터로이드가 보도했다. 이 인수는 단순한 사업 확장을 넘어, 글로벌 자동차 부품 업계에서 타타 오토컴프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릴 중대한 결정으로 평가받는다.1995년 인도 푸네에 설립된 타타 오토컴프는 엔진 냉각 시스템부터 전기차 배터리 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해왔다. 트럭, 승용차, 오토바이 등 다양한 분야에 부품을 공급하며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 조용히2025.08.08 09:05
럭셔리 SUV의 풍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전동화는 시대는 급행으로 다가오고, 내연기관은 점점 ‘과거’로 밀려난다. 그럼에도 X7 M60i를 몰았던 지난주는 오히려 ‘클래식한 플래그십의 품격’을 만나 반가운 시간이었다.주차장에서 처음 마주한 X7 M60i는 존재감, 그것만으로도 만족스럽다. 전장은 5.1미터, 전폭은 2미터에 달한다. 키드니 그릴은 BMW 특유의 상징이지만 더 넓고 두터워졌다. 얇아진 헤드램프는 강렬함을 덧씌운다. M Sport Pro 패키지 덕분에 블랙 하이글로스 디테일이 스포티함을 더한다. 거대하지만 세련된, ‘덩치’와 ‘디자인’의 균형이 절묘하다.도어를 열면 이미 7시리즈에서 익숙해진 BMW 최신 인테리어가 맞이한다2025.08.08 01:59
지난 10년, 세계 자동차 시장은 내연기관의 끝과 전기차의 시작 사이에서 요동쳤다. 수많은 브랜드가 “변화”를 외치며 로고를 바꾸고 정체성을 다시 쓰는 사이, BMW는 오히려 낯익은 모습으로 그 격랑을 건너왔다. 여전히 수직형 키드니 그릴은 존재하고, '드라이빙의 즐거움'이라는 철학은 그대로다. 변화의 최전선에서 BMW가 고수하는 단 하나의 전략은 바로 ‘본질’이다.기술보다 감성, 그 위에 얹는 전동화BMW의 전동화 전략은 표면적으로는 빠르지 않다. 2024년 기준, BMW의 전기차 판매 비중은 약 15% 수준에 머문다. 하지만 이 속도는 의도된 것으로 보인다. BMW 그룹 CEO 올리버 집세(Oliver Zipse)는 “우리는 전기차 전환에 있어서2025.08.07 17:59
MINI코리아가 브랜드 국내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단 60대 한정의 특별 모델 ‘MINI 어반 에이스(MINI Urban Ace)’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BMW 그룹 본사와 협업해 오직 한국 고객만을 위해 기획·제작된 모델로, MINI 특유의 개성과 한국적 감성이 조화를 이룬 전기 SUV다.MINI 어반 에이스는 브랜드의 첫 순수전기 SUV ‘올-일렉트릭 MINI 에이스맨’을 기반으로 한다. 차체 외관에는 국내 최초로 인디고 선셋 블루 색상이 적용됐으며, 루프는 하얀색에서 블루톤으로 이어지는 멀티톤 컬러로 강렬한 존재감을 자아낸다. 사이드 미러캡은 순백의 화이트 컬러로 포인트를 더했다.전면 보닛에는 태극기의 건곤감리 문2025.08.07 17:51
지프가 강렬한 오렌지 컬러의 한정판 모델 ‘주스 에디션(Joose Edition)’을 출시했다. 지프코리아는 브랜드 철학과 개성을 컬러로 표현하는 ‘컬러 마이 프리덤(Color My Freedom)’ 캠페인의 두 번째 주자로, ‘블레이징 프리덤(Blazing Freedom)’이라는 주제 아래 선보인다.‘주스 에디션’은 지프의 상징적 SUV 랭글러와 픽업트럭 글래디에이터를 각각 10대씩 총 2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 지난 6월 데이글로우 그린 컬러의 ‘모히또 에디션’에 이어, 지프는 이번에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감성을 겨냥한 컬러 전략을 이어간다.랭글러 주스 에디션은 루비콘 4도어 파워탑 트림을 기반으로, 지프 퍼포먼스 부품 브랜드 모파(MOPAR)의 ‘와2025.08.07 17:38
현대자동차가 대표 SUV 모델의 연식변경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현대차는 7일, ‘2026 싼타페’, ‘2026 투싼’ 그리고 소형 SUV 코나의 신규 디자인 패키지 ‘코나 블랙 익스테리어’를 동시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연식변경 모델은 고객의 선택을 반영한 사양을 기본화하고, 신규 트림과 옵션 패키지를 추가해 실용성과 상품성을 대폭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특히 SUV 전 라인업에 블랙 익스테리어 스타일을 확장하며 디자인 만족도도 동시에 높였다. 플래그십급 중형 SUV인 2026 싼타페는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전자식 변속 칼럼 진동 경고, 12.3인치 컬러 클러스터, 파노라믹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