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빌리티

글로벌모빌리티

이스즈, 미국에 픽업 조립 공장 건설.. 2027년 이후 연 5만대 생산

메뉴
0 공유

뉴스

이스즈, 미국에 픽업 조립 공장 건설.. 2027년 이후 연 5만대 생산

이정태 글로벌모빌리티 기자

기사입력 : 2025-02-12 11:35

이스즈 D-Max이미지 확대보기
이스즈 D-Max
일본 자동차 기업 이스즈 모터스(Isuzu Motors)는 2027년까지 미국에 전기와 휘발유 픽업 트럭 조립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11일 보도했다.

이스즈 모터스는 약 3억 달러(약 4300억원)를 투자해 트럭 조립 공장을 짓고, 2027년 이후 연간 5만 대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 공장에서는 전기 자동차(EV)와 휘발유 자동차를 모두 생산할 예정이며, 이스즈의 미국 시장 공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스즈는 그동안 미국 시장에서 상용차 위주로 사업을 전개해왔으나, 이번 픽업트럭 생산 공장 건설을 통해 승용차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 특히, 최근 미국에서 픽업트럭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이스즈는 경쟁력 있는 픽업트럭 모델을 생산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이스즈는 전기차 시대에 대비하여 EV 픽업트럭 생산 체제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새로운 공장에서는 휘발유 픽업트럭과 함께 EV 픽업트럭도 생산하여, 향후 친환경차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

이스즈는 아직 구체적인 공장 위치는 발표하지 않았다.


이정태 글로벌모빌리티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빌리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