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인도서 최대 SNS 팔로워 확보 '친화력 甲'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SNS(사회적 관계망) 팔로워를 가장 많이 확보한 영향력 있는 자동차 기업으로 떠올랐다.
10일 인도 매체 나마스테카에 따르면 현대차 인도법인(HMIL)은 SNS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소셜미디어 커뮤니티로 부상했다.
HMIL은 페이스북 1230만명, 트위터 79만명, 유튜브 81만명, 링크드인 74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다.
이는 현대차가 인도에서 흥미로운 콘텐츠를 생산하고 우수한 품질의 신차를 홍보하는 등 기업 인지도를 올리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현대차는 SNS을 통해 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율을 높이고 있다.
또한 SNS의 친화력을 통해 고객과 신뢰를 쌓고 충성도를 높이는 등 상호 원활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SNS의 파급력은 이미 입증됐다"라며 "HMIL은 거대한 SNS망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이는 곧 판매율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수 글로벌모빌리티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