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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스타리아 "MPV 시장 게임 체인저 되나"...사전 계약 첫날 1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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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스타리아 "MPV 시장 게임 체인저 되나"...사전 계약 첫날 1만대 돌파

25일 사전 계약 시작
첫날 1만1003대 기록

기사입력 : 2021-03-26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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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MPV 스타리아.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의 스타렉스 후속 다목적차량(MPV) '스타리아'가 MPV 시장의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시장 판도를 바꾸는 것)'로 급부상했다.

현대차는 지난 25일부터 시작한 '스타리아'의 사전 계약 첫날 1만1003대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현대차 준중형 세단 아반떼(1만58대)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싼(1만842대) 등의 사전 계약 대수를 상회하는 수치로 스타리아가 기존 MPV 시장의 외연을 승용 시장까지 확대하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스타리아는 실내 디자인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장까지 확장한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 이 반영됐다.

이를 통해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함께 실내 공간과 개방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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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MPV 스타리아. 사진=현대차
아울러 스타리아는 현대차 최초로 지능형 안전 기술을 전 모델 기본 적용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탑재해 고객 기대 수준을 만족시켰다.

스타리아의 판매 가격은 디젤과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카고 3인승 2726만 원 ▲카고 5인승 2795만 원 ▲투어러 9인승 3084만 원(단일 트림 운영) ▲투어러 11인승 2932만 원 ▲라운지 7인승 4135만 원(단일 트림 운영) ▲라운지 9인승 3661만 원부터 시작한다. (※ 라운지 7인승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현대차 관계자는 "스타리아가 혁신을 통해 미래형 모빌리티 경험을 선제적으로 제시한 부분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라며 "특히 스타리아 라운지는 주행감과 편의 안전 사양을 극대화한 고급 모델로 고객들의 다양한 차량 라이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스타리아 사전 계약에 맞춰 'Premium Space for Next Mobility'를 테마로 하는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김현수 글로벌모터즈 기자 khs77@g-enews.com 김현수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