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스

쌍용차 '올 뉴 렉스턴' 물 오른 마케팅, '카톡 견적'까지

쌍용차, 카카오톡 활용한 '언택트' 구매 상담
임영웅 신곡에 영화 '신세계'까지 판매 '사활'

기사입력 : 2020-11-05 19:56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영화 '신세계'에서 열연한 배우 박성웅이 아내 신은정 씨 등 가족과 함께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과 함께하는 모습. 사진=쌍용차
지난 4일 '올 뉴 렉스턴'을 출시한 쌍용자동차가 카카오톡 메신저를 활용한 언택트(Untact·비대면) 구매 상담을 도입하는 등 '물 오른 마케팅'을 과시 중이다.

쌍용차는 5일 올 뉴 렉스턴 출시를 기념해 비대면 구매 견적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카카오톡 채널 '올뉴렉스턴'을 통해 모바일 구매 상담과 시승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자 카탈로그와 가격표를 손쉽게 내려받을 수 있다.

앞서 쌍용차는 올 뉴 렉스턴을 공개하며 가수 임영웅의 신곡 '히어로(HERO)'를 함께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영화배우 박성웅이 열연한 '신세계'를 패러디한 홍보 영상으로 소비자에게 올 뉴 렉스턴을 확실히 각인하는 데 성공했다.

전직 축구선수 김병지가 올 뉴 렉스턴으로 직접 오프로드(험로)를 주행하며 야영하는 영상도 공개돼 시선을 끌었다.

올 뉴 렉스턴은 사전계약에서 3800여 대가 계약되며 돌풍을 예고했다. 쌍용차는 여세를 몰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올 뉴 렉스턴을 본격적인 '흥행 가도'에 올려놓을 계획이다.

쌍용차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11번가에서 전 차종에 사용 가능한 20만 원 할인권을 10만 원에 판매하고 다음 달 13일까지 할인권으로 신차를 구매한 고객 중 11명을 추첨해 캠핑용 조리도구 세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쌍용차 전시장을 방문해 구매 견적을 받으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 플립(1명) △아웃도어 키친테이블(10명) △타프 세트(20명) △메가박스 영화관람권(30명)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0명) 등을 제공한다.


성상영 글로벌모터즈 기자 sang@g-enews.com 성상영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