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는 액정 표시장치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실내 중앙부(센터페시아)의 조작 버튼 개수를 최소화하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수많은 첨단 기술을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운전자가 복잡한 조작버튼을 마주하는 대신에 단순하고 깔끔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시트 높이는 물론, 주조작부(센터 콘솔)와 팔걸이 부분(암레스트)을 상향시킨 구성을 통해 운전자가 높은 곳에 위치해 아래로 내려다보는 듯한 ‘커맨드 컨트롤’ 배치를 구현함으로써 운전자에게 안정적인 시야를 제공한다.
아울러 제네시스 GV80은 최첨단 신기술을 통해 안전을 확보했으며, 진보된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했다.
GV80에는 측면 충돌 시 머리 부상을 유발할 수 있는 탑승자들 간의 2차 충돌을 방지할 수 있는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최초로 적용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자체 실험 결과에 따르면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적용으로 승객 간 충돌 사고로 인한 머리 상해를 약 80%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GV80은 능동형 안전기술과 차세대 고속도로 주행보조 기술을 탑재해 더욱 진보된 자율주행 구현이 가능하다.
GV80는 강화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술이 적용돼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제동을 지원하고, 주행 중 전방에서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을 통해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해 사람이 운전하는 것과 흡사한 자율주행이 가능한 Δ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항속 기술 Δ정밀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한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진·출입으로 자동 감속 기술 Δ방향지시등 작동만으로 차로 변경을 지원하는 고속도로 자동 차로변경 보조기술 Δ근거리 차로변경 차량 인식 기술 등 차세대 고속도로 주행보조 기술(HDA II)이 적용됐다.
특히 세계 최초로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소음을 줄여주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이 적용됐다.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은 노면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0.002초 만에 반대 위상의 음파를 발생시킴으로써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불규칙한 노면소음을 획기적으로 낮춰준다.
이 외에도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최초로 Δ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과 Δ제네시스 카페이(차량 내 간편 결제 기술) Δ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필기인식 조작계) Δ강화된 음성인식 기술 등이 포함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