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게이머즈
더 블링스
2025.07.15 (화)
뉴스
자율주행
이차전지
시승기
기획·이슈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검색
[시승기] 멋지고 효율적인 세단, 개성 넘치는 디젤 파워 가동
검색
메뉴
글로벌모빌리티
뉴스
자율주행
이차전지
시승기
기획·이슈
0
공유
페이스북
페이스북
X
X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카카오톡
메일
메일
시승기
[시승기] 멋지고 효율적인 세단, 개성 넘치는 디젤 파워 가동
육동윤 글로벌모빌리티 기자
기사입력 :
2023-01-22 10:29
글자크기 작게
글자크기 크게
프린트
[시승기] 멋지고 효율적인 세단, 개성 넘치는 디젤 파워 가동
이미지 확대보기
폭스바겐 아테온 r-line 4-motion을 타봤다
폭스바겐 아테온은 이 시대 최대의 단점이자 장점인 TDI 엔진을 얹고 있다. 가솔린 모델이 나올테지만, 지금으로서는 앞으로 10년 이상은 디젤이 사라지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 대중화 속도가 생각보다는 느려서다. 충전 시간 등의 기술적 한계가 발목을 잡는다. 그 동안은 충분히 디젤이 시장의 한 조각을 들고 갈 것. 아테온은 디젤차여서 더 괜찮은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육동윤 글로벌모빌리티 기자 ydy332@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빌리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육동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러 가기
에디터스 픽
상반기 미국 EV 판매량 톱10.. 테슬라 독주 속 크로스오버 강세
포니.ai, 7세대 로보택시 양산 돌입.. 연말까지 1000대 확보 목표
[insight] ‘사자의 자존심, 푸조’… 관성에 저항한 200년 브랜드의 철학
기획·이슈
더보기
[COVER STORY] 2025 하반기 출시 기대작 6선…전동화 전환 가속, 브랜드 전략 격돌
[COVER STORY] 스포츠카 엔진이 울릴 때, 세계는 뜨거워진다
[COVER STORY] 하이퍼카, 한국 도로 누빈다...실제로 살 수 있는 초고성능 머신들
시승기
더보기
[나연진의 나탔수] KGM 첫 하이브리드, 토레스 진짜 살만할까? 나 기자의 솔직 시승 소감은?
많이 본 기사
1
테슬라, 더 이상 자동차 회사 아니다
2
트럼프-머스크 신경전 격화?.. '테슬라와 갈등' 모리슨 NHTSA 국장 지명
3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 기로에 서다
4
바이두, 세계 최초 자율주행차 렌터카 서비스 출시
5
일본 토요타·닛산·혼다, 전기차 생산 계획 연기·취소
6
상반기 미국 EV 판매량 톱10.. 테슬라 독주 속 크로스오버 강세
7
중국 전기차 시장, '헝거 게임' 변모.. "130개 기업중 15개만 생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