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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 '뉴 컴패스' 국내 공식 출시…5140만원부터

향상된 실내 디자인과 고급 사양으로 프리미엄 가치 전달

기사입력 : 2022-06-23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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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년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지프 뉴 컴패스. 사진=김정희 기자
4년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지프 뉴 컴패스. 사진=김정희 기자
지프의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컴패스'가 한국에 상륙했다.

지프는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컴패스를 23일 공식 출시했다. 뉴 컴패스는 지난 2018년 국내 소개된 2세대 컴패스의 부분 변경 모델로, 유럽과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의 성공적인 데뷔를 마치고 이어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4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신형 컴패스는 프리미엄급으로 향상된 실내 디자인과 마감 품질, 개선된 온로드 주행 성능으로 상품성을 강화하고, 안정성과 연결성 또한 정교해져 사용 만족도를 높였다.

뉴 컴패스는 업그레이드된 전면부 세븐슬롯 그릴 디자인과 범퍼, 헤드램프 등이 조화를 이뤄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인상을 완성했다. 하부 그릴은 크기를 키워 엔진 냉각 기능과 함께 뚜렷한 인상을 완성했다.
4년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지프 뉴 컴패스. 사진=김정희 기자
4년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지프 뉴 컴패스. 사진=김정희 기자

실내는 기술적으로 진보한 공간을 선사한다. 프리미엄급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기능성을 강조했으며, 공간의 활용성과 소재 및 질감의 조화, 마감 품질까지 세세하게 고려했다. 수평적인 레이아웃은 시각적으로 전 세대 대비 훨씬 넓고 정돈된 이미지를 준다. 대시보를 따라 하나로 이어지는 송풍구는 인테리어에 매끄럽게 녹아냈다. 10.25인치 계기판과 중앙에 위치한 10.1인치 터치 스크린은 첨단의 분위기를 더한다. 두 모니터는 서로 호환되며, 각종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표시한다.

새로운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의 여유를 더했다. 오디오, 음성 및 속도 조절 기능,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가죽 소재로 열선 기능도 제공한다.

앞좌석은 열선과 통풍 시트를 기본 적용하고, 컴패스 모델 최초로 뒷좌석 열선 시트도 마련했다. 운전석은 포지션 메모리 시스템도 갖췄다. 뒷좌석은 60:40으로 활용 가능하며, 폴딩 시 적재 용량이 최대 3600ℓ에 달한다.

신형은 2.4ℓ 멀티에어 엔진과 6단 및 9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최고 175마력, 최대 23.4kgm의 힘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도심에서는 안락하고, 오프로드에서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4년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지프 뉴 컴패스. 사진=김정희 기자
4년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지프 뉴 컴패스. 사진=김정희 기자


자연 속으로의 모험을 이끌 리미티드 2.4 AWD와 S 2.4 AWD의 경우 지프의 독보적인 4X4 기술을 품었다. 최대 토크를 각 바퀴에 완전히 전달해 동급 최상의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하는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시스템은 뒤축 분리기능으로 4륜과 2륜의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은 오토, 눈길, 모래, 진흙의 네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해 어떤 기후 조건에서도 최상의 4륜 구동 성능을 제공한다.

또 각종 편의장비도 두루 갖췄다. 새롭게 돌아온 컴패스는 도심에서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원격 시동 시스템, 핸즈 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유커넥트 티맵 내비게이션을 활성화한다. 알파인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1,2열 USB 포트도 기본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 사진=김정희 기자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 사진=김정희 기자


다양한 운전 보조 시스템도 기본으로 마련했다. 파크센스 전·후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스톱앤스타트, 크루즈 컨트롤, 사각 지대·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 등을 두루 적용했다.

여기에 가장 상위 트림인 S 2.4 AWD는 추가적으로 무선 충전 패드,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를 갖춰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충족했다. 또한 고속도로 주행 안전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고(ACC),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운전자 졸음 감지 시스템 등 상위 차원의 첨단 보조 시스템을 더해 최상의 안전을 추구한다.

가격은 리미티드 2.4 FWD가 5140만원, 리미티드 2.4 AWD가 5440만원, S 2.4 AWD가 5640만원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뉴 컴패스는 완성도 높은 외관과 풀체인지급으로 달라진 실내, 한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편의 사양 등을 고루 갖춰 기존과는 비교 불가한 프리미엄 컴팩트 SUV로 탄생했다"며 "다재다능한 뉴 컴패스가 새로운 세상을 넘나들며 활약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모터즈 기자 jh1320@g-enews.com 김정희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