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스

현대차, 인도에 고급차 제네시스 출시 검토

BMW‧볼보‧벤츠‧아우디 등 독일 빅3와 경쟁
베뉴 등 소형 차량 위주..고급차 시장 쉽지 않아

기사입력 : 2021-09-05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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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 사진=제네시스
현대자동차가(이하 현대차) 인도시장에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현대차는 고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알카사르'에 인도시장 성공적인 안착에 이어 제네시스 브랜드 출시로 인도 고급차 시장 공략에 나설 지 귀추가 주목된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은 현대차가 제네시스 브랜드를 인도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로써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차량으로 14억 명에 이르는 거대 인도 자동차 시장을 영향력을 확대함고 동시에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와 같은 독일 업체와 일본 자동차 업체 도요타의 고급 브랜드 렉서스와 직접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하지만 현대차는 크레타·베뉴 중심의 소형차 위주 제품군을 운영하고 있어 고급차 시장 진입에 있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섞인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김성수 현대차인도법인 대표는 "현재 인도시장에 제네시스 브랜드를 출시하는 것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아직 구체적인 계획과 출시 일정을 말하기는 이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이곳에서 런칭하기로 결정하면 높은 수입관세를 피하고 가격을 낮추기 위해 현지 생산을 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6월 현대차 인도법인은 첸나이공장이 1000만대 누적생산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현대차가 1996년 5월 현지 법인을 설립한 지 25년 만에 달성한 대기록이며 1000만 번째 생산 차량은 중형 SUV 모델 알카자르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 김정희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