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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인도 진출 2년 만에 주력 SUV 셀토스 20만 대 판매

기사입력 : 2021-08-22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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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셀토스. 사진=기아차
기아 셀토스. 사진=기아차
기아차가 인도 진출 2년 만에 주력 스포츠다용도차량(SUV) '셀토스'를 의 20만 대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 힌두어 매체 프라밧카바르(Prabhat Khabar)는 21일(현지시각) 기아인도는 진출 2년 동안 커넥티드카 15만 대를 팔았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셀토스는 기아인도가 이 기간 동안 판매한 전체 차량 30만 대의 66%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판매된 셀토스의 58%가 프리미엄 모델이었으며 자동변속 옵션은 35% 이상이었다. 디젤 구동은 SUV 전체 판매량의 45%를 차지했다.

기아인도의 박태진 전무 겸 영업사업전략실장은 "이러한 성공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열정이 반영된 것"이라면서 "인도 승용차 시장은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 최신 기능에 대한 수요 증가, 첨단 기술에 대한 요구 등 변화의 시기를 지나고 있다"고 말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조민성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