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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Biz 24] 佛 푸조, 디젤 라인업 탈피…3008 GT 하이브리드4 인증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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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Biz 24] 佛 푸조, 디젤 라인업 탈피…3008 GT 하이브리드4 인증 완료

기사입력 : 2019-08-30 06:22 (최종수정 2019-12-17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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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서민차 브랜드 푸조가 친환경차량 라인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늦었지만, 디젤 라인업에서 친환경차를 확충하는 것이다.

푸조는 3008 GT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버전 ‘3008 GT 하이브리드4’가 유럽에서 새로운 배출가스와 연료효율 인증 방식인 WLTP(국제표준시험방식) 인증을 완료했다고 29일(현지 시각) 밝혔다.

푸조는 3008 GT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3008 GT 하이브리드4’가 WLTP 인증을 완료했다. 3008 GT 하이브리드4. 사진=푸조
푸조는 3008 GT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3008 GT 하이브리드4’가 WLTP 인증을 완료했다. 3008 GT 하이브리드4. 사진=푸조
‘3008 GT 하이브리드4’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29g/㎞로 WLTP 인증을 통과했으며, 전기모드 로 최대 59㎞를 달릴 수 있다.

3008 GT 하이브리드4는 사륜 구동 하이브리드 시스템 ‘하이브리드4’를 적용한 모델F, 200마력의 1.6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됐다. 최고 출력은 300마력이다.

2개의 전기모터는 전륜과 후륜에 각각 탑재돼 e-EAT8 8단자동변속기와 조합으로 제로백이 5.9초에 불과하다.

3008은 2016년 출시 이후 세계에서 70만대 이상 팔렸다.

푸조는 이르면 4분기에 3008 GT 하이브리드4를 유럽에 출시하고, 내년에는 한국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푸조는 올해 1∼7월 한국에서 2020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2749대)보다 26.5% 판매가 줄었다. 같은 기간 수입차 판매 성장세는 -19.8%.

푸조의 한국 추락은 라인업이 디젤 차량으로만 이뤄진데 따른 것이다. 2015년 9월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배기가스조작)가 불거진 이후 한국시장에서 디젤 차량은 사양에에 있기 때문이다.


정수남 글로벌모터즈 기자 perec@g-enews.com 정수남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