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스

D 8단 쌍용차·R 푸조, 마케팅으로 한판

쌍, 오토캠핑빌리지서 플로럴 뮤직캠프 개최…이달 10번째 패밀리데이
푸, 갤러리아 포레서 ‘푸조 팝업스토어’ 마련…전략 모델인 508 등 전시

기사입력 : 2019-07-16 05:19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내수 시장에서 8단 전진 기어(D)를 놓고 질주하고 있는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예병태)와 후진 기어(R)를 통해 뒷걸음질 하고 있는 프랑스 푸조가 마테켕으로 한판 승부를 펼친다.

쌍용차는 충북 제천시에 자리한 고객 전용 오토캠핑장에서 지난 주말 쌍용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10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다양한 행사로 펼쳐졌다.

쌍용차는 충북 제천시에 자리한 고객 전용 오토캠핑장에서 지난 주말 쌍용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쌍용차
쌍용차는 충북 제천시에 자리한 고객 전용 오토캠핑장에서 지난 주말 쌍용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쌍용차
행사에서 어린이 참가자들은 우드자동차와 동물부채 만들기를, 아빠들은 전자오락실에서 추억의 게임을 각각 즐겼다.

여기에 활기 넘치는 바이올린 연주와 가능동밴드의 음악이 참가자들의 흥을 돋구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경북 구미에 하는 배선희 씨(여, 41세, 경북 구미)는 “멋진 음악, 추억의 놀이와 함께 즐거운 가족 캠핑을 제대로 즐겼다”며 “다음 행사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프랑스 푸조를 수입 판매하는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서울 성수동 갤러리아 포레에서 ‘푸조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고객 몰이에 나섰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508과 3008, 5008 등 푸조의 전략 모델들이 전시되며,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팝업스토어는 올해 말까지 매일 10시부터 19시까지 갤러리아 포레 G층 서울라이티움에 마련된다. 팝업스토어 내 마련된 포토존에서 진행되는 SNS 인증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푸조 우산, 키링, USB 케이블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한불모터스는 서울 성수동 갤러리아 포레에서 ‘푸조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고객 몰이에 나섰다.사진=한불모터스
한불모터스는 서울 성수동 갤러리아 포레에서 ‘푸조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고객 몰이에 나섰다.사진=한불모터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최근 고급화 전략으로 상품성이 크게 향상된 푸조에 걸맞게, 다양한 고급 문화·예술 전시회가 열리는 갤러리아 포레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을 통해 달라진 푸조의 위상과 매력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조는 올해 상반기 한국 시장에서 모두 1652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보다 -30.5%(735대) 판매가 급감한 반면, 같은 기간 쌍용차는 5만5950대를 팔아 8.6%(445대) 판매가 늘었다. 이 기간 수입차 성장세는 -22%, 국산차 성장세는 -0.3%.


정수남 글로벌모터즈 기자 perec@g-enews.com 정수남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