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스

글로벌모터즈

이전

[글로벌-Biz 24] 현대차 ‘크레타’ 인도 SUV 시장 2위에 이름 올려

다음

[글로벌-Biz 24] 현대차 ‘크레타’ 인도 SUV 시장 2위에 이름 올려

기사입력 : 2019-01-14 14:55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현대자동차의 '크레타'가 인도 SUV 시장에서 2018년 판매 2위 자리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의 '크레타'가 인도 SUV 시장에서 2018년 판매 2위 자리를 차지했다.
[글로벌모터즈 노정용 기자] 현대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크레타(Creta)’가 지난해 인도 SUV 시장에서 판매순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도 현지 자동차 관련 소식지 ‘cartoq’는 13일(현지시각) 이 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의 크레타의 인기는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부드러운 외형, 가솔린 및 디젤 등 2가지의 연료선택, 수동 및 자동 기어박스 옵션 등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cartoq는 “다양한 선택의 폭과 프리미엄급 성능이 크레타 인기의 원동력”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1위는 스즈키의 인도 자회사인 마루티 스즈키의 ‘브레짜(Maruti Brezza)’가, 3위는 인도 타타그룹 ‘넥슨(NEXON)’이 각각 차지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 노정용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