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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클래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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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클래스 공개

기사입력 : 2017-09-04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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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4일 서울 미술관 석파정에서 벤츠의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S-클래스는 1951년 220(W 187)모델의 첫 탄생 이후 66년간 지속적으로 세계 최초의 혁신 기술을 선보이며 자동차 기술의 진보를 이끌어 온 럭셔리 세단이다.

2013년 출시 후 전 세계 3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플래그십 세단6세대 S-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는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6500여개 부품 및 구성요소에 변화를 주는 혁신을 구현했다.

또한 이번 S-클래스는 LTE 기반의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Mercedes me connect)와VIP 고객 대상 로열티 프로그램 ‘서클 오브 엑설런스(Circle of Excellence)’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한국 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뉴 S-클래스는 더욱 정교해진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해 자율주행의 시대의 본격화에 앞장선다. 특히, ‘무사고 주행’이라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비전 실현에 한층 가까워진 시스템은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자, 보행자 모두를 고려하기도 했다.

능동형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과 능동형 조향 어시스트(Active Steer Assist)는 20-210 Km/h 의 범위의 주행 환경 내에서 앞차와의 거리 및 속도를 제어한다.

새롭게 탑재된 V8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V8 가솔린 엔진 중 하나로, 기존 엔진(4,664cc) 보다 배기량은 줄었지만(3,982cc) 출력과 정숙성, 효율성은 크게 향상되었다.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71.4 kg.m의 민첩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신형 엔진은 더 뉴 S 560 4MATIC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모델에 적용된다.

새로운 직렬 6기통 3.0리터 디젤 엔진은 가변 밸브리프트 기술 최초 적용 등으로 연료 소모와 함께 배기가스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더 뉴 S 350 d 4MATIC모델에 탑재된 엔진은 최고 출력 286마력, 최대 토크 61.2kg.m를 발휘하며, 더 뉴 S 400 d 4MATIC Long 모델에 적용된 엔진은 최고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71.4 kg.m의 강력한 성능을 보인다.

한편 더 뉴 S-클래스는 최상위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와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를 포함해 총 8개 라인업을 먼저 출시하고, 향후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방기열 기자 방기열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