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승] 람보르기니 우라칸 STO, 달리기에는 끝이 없다
2022.06.07 18:13
뜨거운 태양과 끝이 보이지 않는 평야, 길을 따라 울창하게 뻗은 나무가 펼쳐지는 곳, 이탈리아에서 특별한 차를 만났다. 바로 '람보르기니 우라칸 STO'이다.첫 마주한 우라칸은 존재감이 확실하다. 근육질이 가득한 '황소'가 서 있는 듯하다. 측면은 낮은 차체와 숨 막히는 날렵한 선들, 풍부한 볼륨의 앞뒤 펜더는 시선을 사로잡는다.운전석 문을 열었다. 몸을 크게 숙이고 차량에 몸을 맡겼다. 긴장감이 돈다. 모든 것이 낯설고 어색하다. "이런 기회가 언제 올까"라는 생각으로 시동 버튼을 눌렀다.웅장한 배기음이 퍼진다. 운전대 뒤에 위치한 패들시프트를 안쪽으로 당겨 기어를 'D'로 변경하고 가볍게 페달에 힘을 줬다. 묵직하고 단단하다
[시승기]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즐기기 좋은 럭셔리 SUV
2022.06.02 10:21
마세라티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르반떼가 새로운 심장을 달고 데뷔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된 것. 시승은 서울 합정에서 출발해 자유로를 지나 파주 헤이리 마을을 거쳐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얼굴은 달리기를 준비하고 있는 육상 선수를 떠올리게 한다. '삐' 소리가 불리자마자 누구보다 빠르게 앞으로 뛰쳐나갈 거 같다. 측면은 SUV라고 부르기 보다는 '패스트백'에 가깝다. 낮은 높이와 부드럽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은 시선을 사로잡는다.뒷모습은 가장 큰 변화를 맞이했다. 램프 내부 그래픽이 바뀌면서 새로운 차를 보는 듯한 인상을 풍긴다.문을 열고 운전석에 앉았다. 실내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절묘한 조화로
[시승기] 재규어 F페이스, 얼굴이 다가 아니다
2022.05.27 16:52
F-페이스는 스포츠카 DNA와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아 매끄러운 디자인과 비율, 다이내믹한 성능 그리고 실용성까지 담아낸 재규어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파워트레인은 2.0ℓ 4기통 인제니움 디젤에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했다. 최고출력은 204마력, 최대토크는 43.9kg.m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와 언제든 구동 모드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상시사륜구동 시스템이 들어간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승기] 타이칸 터보S, 전기차로 완성한 포르쉐의 질주본능
2022.05.27 15:33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지난 18일 경기도 용인시 스피드웨이에서 '포르쉐 월드로드쇼 2022(PWRS)'를 개최했다. 이날 포르쉐코리아는 30여대에 달하는 다양한 차종들을 제공했는데, 그중에서도 군계일학은 단연 포르쉐 전기차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인 타이칸 터보S였다.타이칸 터보S는 기본 가격만 2억3000만원대에 달하는 최고 사양의 전기차다. 전·후방 차축에 전기모터를 각각 장착했으며, 최고출력 625마력(런치컨트롤 사용 시 최고 761마력)에 최대토크 107.1kgm의 힘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2.8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스펙만 보면 타이칸 터보S는 포르쉐 가문의 맏형격인 911 터보S를 능가한다. 타이칸 터보S가 포르
[시승기] 렉서스 LC500 컨버터블, 역동성에 아름다움 담아
2022.05.27 15:32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 렉서스가 내놓은 ‘LC 500 컨버터블’을 만났다. 이 모델은 렉서스의 플래그십 2도어 쿠페다. LC는 력셔리 쿠페(Luxury Coupe)의 첫 글자를 딴 약자다. 시승은 서울에서 파주, 용인, 그리고 강남 등 다양한 환경에서 운전대를 잡았다.외관은 웅장함과 아름다움으로 요약된다. 보닛과 차체는 바닥과 붙어 있는 듯한 착시까지 들 정도로 낮다. 그릴은 거대하고 날카롭다. 헤드램프는 작지만 위·아래로 디자인 요소를 넣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측면은 바퀴가 차체를 집어삼키는 인상이다. 거대한 21인치 휠은 투톤으로 마무리됐다. 후면은 전면과 비슷하다. 리어램프는 범퍼 하단까지 길게 이어진다.문을 열었다. 타는 것
2022.05.13 15:55
렉서스의 플래그십 쿠페 모델 LC500 컨버터블을 최근 시승했다. LC 500 컨버터블은 2016 디트로이트 모터쇼 베스트 디자인상을 받은 LC 500의 디자인을 계승했다. 분리선을 최소화한 가죽 마감 토너 커버 디자인으로 루프 개방 시 깔끔한 느낌을 연출했다.파워트레인은 5.0ℓ V8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477마력, 최대토크 55.1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하다.가격은 1억7800만원이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승기] "미니가 미니했네" 미니 일렉트릭 타보니
2022.05.06 15:52
BMW의 소형 프리미엄 브랜드 미니가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을 내놨다. 국내에는 지난 3월에 공개됐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된 지 3년이 넘어 부분 변경을 기다리고 있다.이 차에는 최대 출력 184마력, 최대 토크 27.5kg·m의 힘을 내는 전기모터가 들어간다. 192마력, 28.5kg·m의 힘을 내는 쿠퍼 S와 크게 차이가 없다. 몸무게도 1390kg에 불과하다. 기존 모델 대비 약 100kg만 늘어났다.회생제동 모드는 2가지다. 낮음과 높음이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승기] 포드 브롱코, 숨길 수 없는 존재감에 터프함 담아
포드 브롱코를 시승했다. 브롱코는 1965년 처음 등장한 포드의 오프로더다. 1996년까지 5세대에 걸쳐 명맥을 이어왔으나 대형 SUV에 밀려 단종됐다가 부활했다. 서울에서 약 2시간을 달려 브롱코 행사장에 도착했다. 절벽을 따라 이어지는 오프로드 코스와 그 밑에 줄을 맞춰 서 있는 브롱코는 입이 떡벌어지기 충분했다.오전 10시 20분, 모델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끝나고 브롱코에 몸을 맡겼다. 대열을 따라 천천히 주행을 시작했다. 시작부터 쉽지 않다. 고개를 높이 들어야 끝이 보이는 가파른 경사로가 이어진다. 얼핏 보니, 경사는 20°가 넘어보였다. 우선 기어를 4L로 변경하고 출발 준비를 마쳤다.서 있던 앞차가 시야에서 사라지자, 브
[시승기] 포드 브롱코를 타고 산을 오르고 내려왔습니다
2022.05.06 15:51
포드 브롱코를 시승했다. 시승한 모델은 아우터뱅크스 트림으로, 포드의 최신 4X4 오프로드 기능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314마력에 최대토크 55kg·m 성능을 자랑한다.이번 행사는 경기도 안성시에 있는 임도를 활용한 야외 행사장에서 열렸다. 급회전 구간을 포함한 경사로 오르막길과 내리막길, 물 웅덩이 건너기, 진흙과 자갈길, 기울기를 설정해 통과하는 경사면 코스 등 다양한 구간에서 차량을 몰아봤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승기]미니 일렉트릭, 통통튀는 귀여움으로 男·女심 홀려
2022.04.27 17:51
BMW의 소형 프리미엄 브랜드 미니가 전기차를 내놨다. 국내에는 지난 3월에 공개됐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된 지 3년이 넘어 부분 변경을 기다리고 있다.사실 미니가 전기차는 내놓은 것은 처음이 아니다. 이들은 지난 2008년 미국 LA 오토쇼서 미니 E를 공개했다. 약 15년 전이다. 당시 이 모델은 판매용이 아니라 테스트용이었으며, 최고 출력은 200마력 초반에, 주행거리는 240km 전후였다.미니 E를 통해 쌓아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생한 모델이 바로 '미니 일렉트릭'이다. 이름에서부터 전기차임을 강하게 드러내지만, 실물에서는 그 차이를 느끼기 힘들다.독특한 점은 이 차의 테마 색상이 '노란색'이라는 것이다. 사이드미러, 그릴 안
[시승기] 볼보 C40리차지, 호쾌한 주행성능에 최첨단 안전시스템 '굿'
2022.04.22 16:07
볼보가 만든 첫 전기차 C40 리차지를 시승했다. 시승차는 듀얼 모터가 적용된 모델이다. 장착된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408마력(300kW), 최대토크 67.3kg.m(660Nm)의 힘을 발휘한다.승차감은 부드럽고 고급스럽다. 안전 장비는 볼보답게 믿음직하면서도, 빈틈이 없다. 시승 차에는 충돌 회피 지원과 측면 충돌 방지 시스템, 교차로 교통 경고, 파일럿 어시스트 등 최첨단 안전 시스템이 적용된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2.04.22 16:06
최근 볼보가 만든 첫 전기차 C40 리차지를 시승했다. 시승은 지난 12~14일 동안 이뤄졌다. 코스는 서울과 경기도 화성, 파주 등을 오가는 장거리 코스와 집-회사로 이어지는 일상 구간에서 이뤄졌다.차량을 인도받은 다음 날(13일) 충전량은 78%, 주행가능 거리는 305km 상태로, 아침 일찍 서울대입구에서 출발해 안산 JC를 거쳐 화성 고온항까지 편도 66km를 달렸다. 비가 오고 쌀쌀한 날씨로 인해 풍향은 2~3단계를 수시로 바꿔가며 주행했다. 온도는 24~24°에, 열선시트와 스티어링 열선은 3단계에 두었으며, 회생제동은 사용하지 않았다.시승차는 듀얼 모터가 적용된 모델이다. 장착된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408마력(300kW), 최대토크 6
[시승기] 옵션보단 기본기를 중시한다면 폭스바겐 티록
2022.04.15 13:33
폭스바겐 티록을 시승했다. 기존 매력적인 디자인에 투톤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젊은 감각을 드러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파워트레인은 혁신적인 ‘트윈도징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차세대 EA288 evo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다이내믹한 성능을 발휘한다.폭스바겐 답게 기본기는 훌륭하다. 저속과 고속, 어느 구간에서도 차는 안정적으로 움직인다. 속도를 높여 차선을 바꾸거나, 코너에 진입해도 4바퀴는 노면을 꽉잡아 흔들림 없는 주행감을 뽑낸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승기] 벤츠 C300 AMG, 물 흐르는 듯 부드러운 주행·승차감도 압도적
2022.04.15 10:38
벤츠 C클래스 6세대 모델을 지난 5일 시승했다. 이 모델은 큰 형님(S클래스)을 쏙 빼닮은 얼굴과 실내로 출시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 주행한 모델은 상위 트림인 C300 AMG 라인이다.행사장에 도착하니, 십여 대의 C클래스가 줄지어 서 있었다. 간단히 둘러본 C클래스는 매력적이다. 좀 더 순해진 듯한 인상과 다양한 편의 장비로 업그레이드된 실내가 눈에 먼저 들어온다.바로 문을 열고 운전대를 잡았다. AMG 패키지가 적용된 운전대는 두툼해 손을 꽉 채웠다. 시트는 조금 딱딱하지만, 몸을 잘 잡아준다. 다른 독일 브랜드의 차와 비슷한 수준이다.실내는 화려하다. 하지만 익숙하다. 세로 형태의 11.9인치 고해상도 디스플
[시승기] "보는 순간 탄성 쏟아진다" 쉐보레 타호 하이컨트리
2022.04.06 18:26
국내에 들어오지 않을 거 같았던 자동차가 들어왔다. 주인공은 쉐보레 초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타호'다. 지난 31일 서울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미디어 시승 행사에 참석해 이 차를 직접 보고 몰아봤다."와....." 타호를 보고 나온 첫 마디다. 너무 커서 말이 이어지지 않았다. 오전까지 시승차로 제공받았던 신형 트래버스를 타고 왔음에도 쉽게 적응되지 않았다.얼굴은 미남이다. 그리고 웅장하다. 옆에 검은 정장을 입은 경호원이 서 있어야 할 거 같은 생각이 들었다. 큰 코(그릴)와 날렵한 눈(헤드램프)은 큰 차체와 잘 어울리며, 어디서든 눈길 잡기에 충분하다. 실제 신호에 걸려 대기 중일 때 웅장한 차를 바라보는 사람들의